[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엔씨소프트(NC)는 연결기준 올 2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은 6293억원, 영업이익은 1230억원, 당기순이익은 118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이 같은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9% 당기순이익은 26% 증가한 것이다. 다만 전분기와 비교했을 때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50%, 당기순이익은 29%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088억원, 아시아 1446억원, 북미·유럽 399억원이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전분기 대비 7%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는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 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2236억원 △‘리니지M’ 1412억원 △‘리니지2M’ 962억원 △‘블레이드 & 소울2’ 142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원 △‘리니지2’ 226억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 & 소울’ 61억원 △‘길드워2’ 272억원이다.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NC는 설명했다. 또 길드워2의 경우 올해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NC는 △TL(MMORPG) △프로젝트R(배틀로얄) △프로젝트M(인터랙티브 무비) △BSS(수집형 RPG)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 중이라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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