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30(토)
케이팝 대표하는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의 주인공은 김세정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만능 엔터네이터 김세정이 ‘케이팝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팬투’는 지난달 18일부터 열흘간 진행된 ‘케이팝 베스트 솔로’ 경합에서 김세정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세정은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로 구성된 후보들 사이에서 46.57%라는 압도적인 득표율을 기록하며 정상의 자리를 꿰찼다.

‘프로듀스 101’을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린 김세정은 뛰어난 가창력과 남다른 무대 장악력을 선보이며 스타성을 인정받았다. 이후 배우 활동에 도전해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과시해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이 밖에도 그룹 내에서 독보적인 기량을 펼치고 있는 이달의 소녀(LOONA) 츄와 NCT(엔시티) 마크가 2, 3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세정의 ‘베스트 솔로’ 등극을 기념할 축하 영상이 오는 17일까지 메가박스 코엑스점 시그니처 전광판을 통해 송출된다. 맑은 음색을 확인할 수 있는 고백송 ‘Baby I Love U’와 ‘꽃길’, ‘화분’ 등 청량미 가득한 뮤직비디오 속 비주얼이 담긴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2위와 3위를 차지한 이달의 소녀 츄와 NCT 마크의 퍼포먼스는 서울 마리나 대형 전광판에서 공개된다.

한편, ‘팬투’는 전 세계 한류 팬덤을 위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케이팝을 대표하는 ‘컨셉 장인 아티스트’ 투표가 진행 중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