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6(금)

토글, 금융고객 대상 마케팅 돌입… “임베디드 보험 제휴 확대”

생활밀착 보험 토글, 핀크와 손잡고 MZ세대 공략 나선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토글과 핀크가 손을 잡고 핀크 고객들에게 생활 밀착형 하루보험, 원데이 보험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Openplan, 대표 이광현)의 자회사인 토글보험서비스가 핀테크 기업 핀크(Finnq, 대표 권영탁)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토글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이용자의 70%가 MZ세대인 핀크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보험 상품을 한데 모아 비교하는 ‘보험몰’을 운영 중이다. 자발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는 MZ세대의 보험 소비 성향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높은 편리성을 제공하는 개인맞춤형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인 ‘토글’과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토글은 핀크를 통해 운전자보험, 하루홀인원(골프)보험, 원데이레저상해보험 제공뿐만 아니라 최근 입국전 PCR검사 폐지로 인하여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해외여행자보험, 연말시즌을 앞둔 국내여행자보험 등을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여행자보험 시장을 지속 공략할 계획이다.

오픈플랜 이광현 대표는 “토글은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미니보험의 필요성을 알리고, 브랜드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보험 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토글보험서비스는 공급자중심의 보험 상품이 아닌, 일상 생활에 필요한 시간만큼, 기간만큼만 제공하며,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