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9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9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062,2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9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현대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9월... 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이병성, 최창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8,627 미디어지수 830,816 소통지수 1,202,753 커뮤니티지수 1,097,114 사회공헌지수 293,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3,10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158,029와 비교하면 1.32% 상승했다.

2위, 삼성자산운용 ( 대표 서봉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909 미디어지수 738,452 소통지수 816,237 커뮤니티지수 972,902 사회공헌지수 252,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5,28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49,283과 비교하면 26.41% 상승했다.

3위, 이지스자산운용 ( 대표 이규성, 강영구, 신동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8,394 미디어지수 455,840 소통지수 781,260 커뮤니티지수 744,802 사회공헌지수 69,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0,14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28,764와 비교하면 2.36% 하락했다.

4위, KB자산운용 ( 대표 이현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010 미디어지수 406,136 소통지수 678,027 커뮤니티지수 711,308 사회공헌지수 129,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4,22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08,942와 비교하면 2.05% 상승했다.

5위, 한화자산운용 ( 대표 한두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163 미디어지수 500,297 소통지수 383,999 커뮤니티지수 879,487 사회공헌지수 115,5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7,52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92,782와 비교하면 1.6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9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0,920,469개와 비교하면 6.98% 줄어들었다. 세 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12% 하락, 브랜드이슈 5.24% 하락, 브랜드소통 3.54% 하락, 브랜드확산 9.44% 하락, 브랜드공헌 1.3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