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1(일)

오는 30일, 알바몬 ESG 서포터즈와 전문 노무사가 알바 권리와 노무 상식 전파

알바몬, 노무 상식 교육 ‘리스펙트 클래스’ 참가자 모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알바몬(대표이사 윤병준)이 아르바이트 근로자의 권익과 노무 상식에 대해 알려주는 '리스펙트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스펙트 클래스는 오는 30일, △인천 꿈드림센터 △고양시 꿈드림센터 △관악구 꿈드림센터 △서초동 잡코리아 본사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27일까지 알바몬 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근로자가 꼭 알아야 할 노무 상식 교육 프로그램으로 알바 초년생(고등학생, 자립준비 청년, 학교 밖 청소년 등 아르바이트를 처음 시작하는 청소년)에게 올바른 알바 상식과 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리스펙트 클래스는 알바몬 대학생 서포터즈인 몬스터즈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ESG 활동의 일환이다.

클래스 참가자들은 알바를 하기 전 반드시 알아야 할 노무 상식과 권리, 알아 두면 도움이 되는 알바꿀팁 등을 전수받게 된다. 또한, 평소 궁금한 사항을 노무사에게 직접 묻고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모든 알바생들이 스스로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몬스터즈들이 직접 노무사로부터 교육받은 내용을 리스펙트 클래스를 통해 전파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올바른 알바 상식을 알릴 수 있는 ESG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