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우리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

[브랜드평판]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70,4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 11월...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 대표 함영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8,915 미디어지수 915,508 소통지수 707,900 커뮤니티지수 585,255 사회공헌지수 301,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59,48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43,240과 비교하면 14.64% 상승했다.

2위, 우리금융지주 ( 대표 손태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949,382 미디어지수 719,845 소통지수 649,956 커뮤니티지수 543,445 사회공헌지수 296,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8,6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46,562와 비교하면 3.68% 상승했다.

3위, DGB금융지주 ( 대표 김태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246 미디어지수 479,371 소통지수 666,281 커뮤니티지수 803,459 사회공헌지수 244,4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7,79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28,942와 비교하면 18.27% 상승했다.

4위, BNK금융지주 ( 대표 김지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190 미디어지수 394,646 소통지수 300,971 커뮤니티지수 596,987 사회공헌지수 169,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5,17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54,997과 비교하면 33.63% 상승했다.

5위, 한국금융지주 ( 대표 김남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47,970 미디어지수 545,122 소통지수 306,025 커뮤니티지수 508,984 사회공헌지수 116,7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4,82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06,878과 비교하면 10.8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하나금융지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314,990개와 비교하면 8.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55% 상승, 브랜드이슈 14.66% 상승, 브랜드소통 4.05% 상승, 브랜드확산 1.76% 상승, 브랜드공헌 4.2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