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977,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성일하이텍, 천보, 씨아이에스, 더블유씨피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2월...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7,230 미디어지수 2,595,472 소통지수 2,316,514 커뮤니티지수 4,120,068 시장지수 46,419,610 사회공헌지수 956,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655,12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2,805,102와 비교하면 12.97% 상승했다.

2위, 삼성SDI ( 대표 최윤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6,270 미디어지수 1,346,440 소통지수 1,341,893 커뮤니티지수 1,502,500 시장지수 17,229,646 사회공헌지수 383,4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40,24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1,843,772과 비교하면 5.48% 상승했다.

3위, 에코프로비엠 ( 대표 주재환, 최문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2,085 미디어지수 1,892,636 소통지수 1,683,284 커뮤니티지수 1,485,215 시장지수 3,795,759 사회공헌지수 422,2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41,2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160,740과 비교하면 3.41% 상승했다.

4위, 엘앤에프 ( 대표 최수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585 미디어지수 1,015,414 소통지수 955,270 커뮤니티지수 876,811 시장지수 2,690,807 사회공헌지수 253,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00,8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191,874와 비교하면 13.07% 상승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 대표 노재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4,660 미디어지수 519,888 소통지수 457,619 커뮤니티지수 399,912 시장지수 1,675,538 사회공헌지수 90,2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7,90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985,103과 비교하면 25.5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363,457개와 비교하면 7.6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0% 상승, 브랜드이슈 7.65% 상승, 브랜드소통 9.60% 상승, 브랜드확산 16.56% 상승, 브랜드시장 5.06% 상승, 브랜드공헌 22.7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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