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3.01.28(토)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 12일 개최…3M 무신사 비마이프렌즈 바이어스도르프 카카오게임즈 위메프 등 참여

승인 2022-12-09 16:30:51

12일부터 16일까지 엘리펙스 내 M 스카이라운지에서 진행

center
[비욘드포스트 조동석 기자]
국내 대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 예정인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의 기업별 설명회 및 강연 일정을 공개했다.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사스 플랫폼 엘리펙스 M 스카이라운지에서 진행되는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기업은 3M, 무신사, 비마이프렌즈, 바이어스도르프, 카카오게임즈, 위메프 등으로 메타버스, 소비재, IT/자동차, 패션, 팬덤비즈니스, 뷰티, 게임, 커머스 산업군별 대표 기업이다.

행사는 12일 오전 10시 개회사 및 전체 행사 일정에 대한 소개로 시작되며 12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기업별 채용 관련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12일 오전 바이어스도르프, 오후 올림플래닛, 13일 오전 비아이프렌즈, 오후 3M, 14일 오전 카카오게임즈, 오후 위메프, 15일 오전 무신사, 오후 자동차 기업의 기업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매일 오후 1시에는 메타버스와 HR관련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12일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의 메타버스 강연, 13일 마이크로소프트 김형규 부문장의 HR 강연, 14일 메타버스상상연구소 이장우 박사의 메타버스 강연, 15일 원티드랩 정승일 팀장의 HR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잡 페스티벌 공간 내 상담실에서 설명회 이후 궁금한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화상 채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기업의 채용 상담 일정은 기업 내 상담 부스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enter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은 하이퍼리얼리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로 공간을 구현해 실재감을 높였고 몰입감이 좋아 캐릭터 중심의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와는 구별된다. 또, 엘리펙스는 웹주소만으로도 PC,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고 별도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누구든지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 경영지원본부 옥호성 상무는 "국내외 유수 기업과 함께 하는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많은 인원이 접속해도 차질없게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며 "현재 채용을 앞두고 있는 많은 기업의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추후 더 많은 기업과 함께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사・조직 전문 자문기업 퀀텀인사이트의 황성현 대표는 "글로벌 NO1. 메타버스 기업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기반 잡 페어 주관을 축하한다.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이 메타버스 잡 페스티벌의 표준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국내 메타버스 인재 양성의 산실 서강대학교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의 현대원 원장은 "경제 혹한기에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이 우리에게 모닥불과 같은 희망을 주고 있다. 많은 청년들이 메타버스에서 새로운 미래를 찾아가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2022 ELYPECS Job Festival)은 이벤터스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은 물론 휴학생, 일반 구직자 등 누구나 가능하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건설, 커머스,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대한체육회 도쿄 올림픽 한국관, 한솔제지 [Thermal Label paper]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등이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