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0(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2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5,182,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성일하이텍, 천보, 씨아이에스, 에스피지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2월... 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3,030 미디어지수 1,708,685 소통지수 1,567,555 커뮤니티지수 1,992,368 시장지수 37,968,653 사회공헌지수 277,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98,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3,248,734과 비교해보면 5.20% 상승했다.

2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777,140 미디어지수 1,033,377 소통지수 1,077,976 커뮤니티지수 1,097,263 시장지수 14,710,533 사회공헌지수 200,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96,47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323,232와 비교해보면 2.21% 하락했다.

3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9,850 미디어지수 1,373,599 소통지수 1,243,981 커뮤니티지수 1,081,822 시장지수 3,359,750 사회공헌지수 279,9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38,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612,804와 비교해보면 3.79% 상승했다.

4위, 엘앤에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948,150 미디어지수 820,774 소통지수 807,761 커뮤니티지수 679,704 시장지수 2,244,361 사회공헌지수 183,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4,06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20,315와 비교해보면 0.63% 하락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299 미디어지수 319,983 소통지수 288,636 커뮤니티지수 248,398 시장지수 1,547,424 사회공헌지수 144,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4,5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39,374와 비교해보면 6.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2,044,658개와 비교하면 3.0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1% 하락, 브랜드이슈 6.35% 상승, 브랜드소통 5.77% 상승, 브랜드확산 19.48% 상승, 브랜드시장 2.05% 상승, 브랜드공헌 12.9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