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네이처셀, 3위 바이오니아 순

[브랜드평판] 메디톡스, 생물공학 상장기업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3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톡스, 2위 네이처셀, 3위 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년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69,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메디톡스, 네이처셀, 바이오니아, 알테오젠, 휴젤, 진원생명과학, 케어젠, 셀리버리, 메디포스트, 에이비엘바이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메디톡스, 생물공학 상장기업 3월...1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디톡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644 소통지수 810,795 커뮤니티지수 772,739 시장지수 717,6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4,8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26,948과 비교해보면 14.56% 상승했다.

2위, 네이처셀 브랜드는 참여지수 520,998 소통지수 606,080 커뮤니티지수 602,771 시장지수 454,1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4,0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84,353과 비교해보면 15.90% 상승했다.

3위, 바이오니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431 소통지수 576,184 커뮤니티지수 526,627 시장지수 563,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1,47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24,750과 비교해보면 3.79% 상승했다.

4위,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960 소통지수 356,598 커뮤니티지수 292,949 시장지수 790,9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7,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41,746과 비교해보면 14.64% 하락했다.

5위, 휴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782 소통지수 297,565 커뮤니티지수 299,440 시장지수 723,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2,48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09,863과 비교해보면 11.0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디톡스 ( 대표 정현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56,391개와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08% 상승, 브랜드소통 2.24% 상승, 브랜드확산 18.11% 상승, 브랜드시장 5.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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