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THE 2023 NYF K-NBA/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ESG 경영 부문 1위’

New York Festivals  Ellen Smyth(엘런 스미스) 회장, 최석원 SK증권 미래전략부문 대표 (왼쪽부터)
New York Festivals Ellen Smyth(엘런 스미스) 회장, 최석원 SK증권 미래전략부문 대표 (왼쪽부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SK증권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ESG 경영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National Brand Copetitiveness Index)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THE 2023 NYF K-NBA/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운영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시상식이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등 구조화된 설문에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고 측정결과를 계량화한 지수이다.

SK증권은 2014년부터 신재생에너지 금융자문·주선·지분투자 업무를 수행하며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8건 약 8천800억원에 해당하는 풍력발전 프로젝트를 완료했고, 2018년부터는 ESG채권을 대표 주관하며 지난해 11월말까지 47조원(총 293건)의 주관실적을 쌓았다. 또한 탄소 감축 의무가 없는데도 2021년 3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서 발급하는 탄소배출권을 획득했으며 같은 해 11월 ‘탈석탄 금융’을 선언했다.

SK증권 김미현 ESG추진실장은 “금융에서의 ESG는 사실상 모든 산업을 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막중한 역할과 책임을 동반한다고 본다”면서 “앞서 나가는 것보다 제대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함을 인지하고, ESG경영의 모든 과정과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지속가능한 금융을 위한 지지와 연대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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