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5(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4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3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10,3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KB증권, 유안타증권, SK증권, 한화투자증권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4월... 1위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740 미디어지수 1,321,595 소통지수 1,063,126 커뮤니티지수 994,726 사회공헌지수 72,4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6,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27,785와 비교해보면 8.33%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17,764 미디어지수 1,262,038 소통지수 839,604 커뮤니티지수 816,167 사회공헌지수 68,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3,62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07,738과 비교해보면 0.11%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710 미디어지수 1,071,965 소통지수 655,790 커뮤니티지수 783,898 사회공헌지수 47,6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8,0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35,897과 비교해보면 9.58% 상승했다.

4위, 키움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810,762 미디어지수 790,118 소통지수 633,184 커뮤니티지수 635,522 사회공헌지수 35,3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4,9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80,873과 비교해보면 5.71% 하락했다.

5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574 미디어지수 1,072,645 소통지수 588,223 커뮤니티지수 278,792 사회공헌지수 36,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9,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14,821과 비교해보면 32.7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985,161개와 비교하면 3.4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5% 하락, 브랜드이슈 2.17% 상승, 브랜드소통 2.81% 하락, 브랜드확산 7.02% 하락, 브랜드공헌 2.8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