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5(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5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88,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5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2023년 5월...1위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75,217 미디어지수 1,330,845 소통지수 969,204 커뮤니티지수 971,858 사회공헌지수 98,2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5,42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146,646과 비교해보면 2.44%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95,730 미디어지수 1,269,234 소통지수 844,988 커뮤니티지수 882,384 사회공헌지수 63,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5,91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03,625와 비교해보면 1.45%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770 미디어지수 1,075,786 소통지수 649,402 커뮤니티지수 838,722 사회공헌지수 52,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0,37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98,004와 비교해보면 2.41% 상승했다.

4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361 미디어지수 1,284,923 소통지수 651,264 커뮤니티지수 411,730 사회공헌지수 48,7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0,99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54,521과 비교해보면 32.44% 상승했다.

5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744 미디어지수 1,081,729 소통지수 587,345 커뮤니티지수 225,403 사회공헌지수 35,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9,63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09,213과 비교해보면 2.4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10,368개와 비교하면 4.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4% 하락, 브랜드이슈 0.38% 하락, 브랜드소통 7.79% 하락, 브랜드확산 0.35% 상승, 브랜드공헌 1.7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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