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생(生) 유산균을 Y존에 직접 뿌려서 공급하는 뿌리는 질유산균 ‘팬톡’ 파우더의 제조 및 책임 판매하고 있는 지비비 주식회사가 ‘팬톡’ 파우더를 고려대학교 구로 병원에 진료 재료(병원 의료진이 원내 처방전에 기재하여 환자에게 권장하는 재료)로 등록 완료 후 원내 코드를 발급 받고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비비 주식회사의 정용운 대표이사는 “뿌리는 여성 유산균 ‘팬톡’ 파우더는 이미 여러 여성전문 병원에서 원내 판매 되고 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의료병원에도 진료 재료로 등록 완료 및 코드 발급 이후 원내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뒤를 이어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 같이 500병상 이상의 병상을 보유하고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를 하는 상급 병원인 3차 의료 기관 병원에 연이어 진료 재료로 등록된 것은 뿌리는 질유산균 팬톡 파우더의 필요성을 인정받은 것이기에 그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살아있는 생(生) 유산균을 구강 섭취가 아닌 Y존에 직접 뿌린다는 개념의 뿌리는 질유산균 ‘팬톡’ 파우더는 서울대학교 정가진 교수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지비비 주식회사가 제조 및 책임 판매하고 있는 질염 개선 및 예방 관련 특허 있는 뿌리는 여성 유산균으로, 개발 당시 각종 규제 및 법령의 부재로 인해 국내 시장에 출시되지 못했다. 그러다 지난 2019년, 규제샌드박스의 도움을 받아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되었으며 지난 2023년에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올리브영에 입점하여 더 많은 여성들의 Y존 고민 예방을 위한 선택지가 되고 있다.
한편, 지비비 주식회사는 뿌리는 질유산균 팬톡 파우더의 제조공정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Y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균주의 종류와 용량을 업그레이드한 ‘팬톡’의 프리미엄 버전인 뿌리는 여성유산균 ‘밸런스톡’ 파우더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밸런스톡 파우더 6.5g 실버 버전의 100% 환불제와 팬톡, 밸런스톡 파우더의 정기구독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피에이치포 공식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