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휴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47,9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알테오젠, 펩트론, 휴젤, 메디톡스, 에이비엘바이오, 바이오니아, 오스코텍, 진원생명과학, 네이처셀, 클리노믹스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알테오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0,656 소통지수 1,248,847 커뮤니티지수 1,404,822 시장지수 7,606,8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31,14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462,960과 비교해보면 35.07% 상승했다.
2위, 펩트론 브랜드는 참여지수 693,441 소통지수 708,712 커뮤니티지수 766,000 시장지수 580,5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8,72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474,434와 비교해보면 11.09% 상승했다.
3위, 휴젤 브랜드는 참여지수 91,970 소통지수 265,622 커뮤니티지수 257,959 시장지수 1,562,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8,38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03,011과 비교해보면 1.1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알테오젠 ( 대표 박순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44,832개와 비교하면 12.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62% 상승, 브랜드소통 12.31% 상승, 브랜드확산 11.63% 상승, 브랜드시장 8.9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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