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통새우만두 [CJ제일제당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91913245401420d2326fc69c218236135116.jpg&nmt=30)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폭발적인 인기는 성숙기에 접어든 냉동만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지난해 역신장한 시장이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이후 성장세로 돌아서며,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CJ제일제당의 냉동만두 매출은 전년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국내 냉동만두 시장도 2.6% 성장해,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시장 전환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비비고 통새우만두의 성공 요인으로는 새우를 통째로 넣어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구현한 점이 꼽힌다. 얇은 만두피로 새우를 감싸 바삭함과 촉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한 전용 프리믹스 개발도 큰 역할을 했다. 외식 수준의 품질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윤주영 CJ제일제당 Frozen Food) 만두&면팀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가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이전에 냉동만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맛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국내 냉동만두 시장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1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hae@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