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대학·교육

상명대 경영대학원 부동산학과, ‘2026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추가모집’ 실시

입력 2025-11-29 16:54

‘2026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 추가 모집’홍보물. (사진제공=상명대)
‘2026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 추가 모집’홍보물. (사진제공=상명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상명대(총장 김종희)는 경영대학원 부동산학과가 ‘2026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신입생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원서 접수는 오는 12월 10일(수)부터 12월 17일(수)까지다.

상명대 부동산학과는 부동산학과 경영, 풍수·명리학, 프롭테크 등을 결합한 ‘융복합·다학제 교육의 대표 학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AI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기반의 통합적 사고와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춘 전문가 양성에 집중하며 부동산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학문·산업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

수축사회와 공간의 초양극화 등 복잡한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학과는 AI 활용 능력, 문제 해결력, 융복합적 사고력을 강화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 분석을 넘어 풍수·명리학의 응용 적용, 프롭테크 기반의 산업 변화 대응까지 포괄하며 전문지식과 인문학적 통찰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평생학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예비 신입생의 관심을 끌고 있다.

2027년 설립 20주년을 앞둔 부동산학과는 AI 기반 부동산 융합 교과과정, 토요일 전일제 수업(4학기), 동일 교수진의 석사·박사 과정 운영, 석사 과정 수업료 30% 장학 혜택, 학술 세미나 및 활발한 동문 네트워크 등을 기반으로 실무와 연구가 균형 잡힌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재학생은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풍수지리·명리 상담 전문가, 도시정비 및 해외개발 전문가 등 부동산 산업 전반의 실무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학업과 동시에 공동연구와 사례분석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실무·연구 네트워크를 자연스럽게 확장하고 있다.

입학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상명대 부동산학과 사무실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