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아르데코(Future Art Deco) 디자인을 적용하며 차별화된 모듈 가구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 엘드라(ELDLA)가 어제자 정식 시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엘드라(ELDLA)의 대표 상품군인 거실장, 데스크, 테이블, 진열장은 직선 상판과 사각 프레임이 보편적으로 적용된 일반 인더스트리얼 파이프 가구와 달리, 곡면 상판, 육각형 모듈 구조를 통하여 희소성을 확보하며 타 브랜드 제품과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또한 단순한 ‘인더스트리얼(industrial)’ 스타일을 넘어 자연 친화적, 창의적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반영하였다.설치와 조립의 편의성, 독자적인 특허 디자인 등록 요소, 지향성이 반영된 엘드라(ELDL
K뷰티의 세계적 인기가 지속되며 지난해 한국 화장품 수출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2025년 현재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들의 약진이 이어지고 있다. 한류 열풍과 함께 차별화된 성분, 디지털 마케팅, 유통망 확대가 주요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특히 K뷰티는 스킨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미국 이커머스 내 K뷰티 판매액 중 스킨케어 비중은 85%에 달하며, 저자극이면서도 기능성이 강조된 제품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눈에 띄는 점은 대기업이 아닌 스타트업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도 다수의 K뷰티
하나은행은 2025년 상반기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2025년 6월 말 하나은행 퇴직연금 적립금은 전년 말 대비 2조 4000억원이 증가한 42조 7000억원으로, 개인형퇴직연금(IRP) 1조 7383억원과 확정기여형(DC) 6939억원 증가 등에 힘입어 은행권 퇴직연금사업자 중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은 2023년과 2024년에 2년 연속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한 것은 물론 2024년 개인형IRP와 DC의 원리금비보장상품의 연간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도 은행권 1위를 기록하며 퇴직연금 1등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프리미엄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고객 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진정성 있는 소통 프로그램 ‘샤브레터’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2025년 7월 14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상시 운영되며,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서비스 품질 향상에 반영하겠다는 취지다.이번 캠페인은 ‘진심을 담아, 샤브레터’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매장 내 비치된 POP 홍보물이나 QR코드가 부착된 전용 우체통을 스캔해 신청 폼에 접속한 뒤, 샤브올데이 본사 혹은 방문 매장에 바라는 점이나 경험 후기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응모 고객 중 매월 30명을 추첨해 샤브올데이 3만 원 모바일 외식 상품권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쿠팡이 역대 최대 규모의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메가뷰티쇼’를 14일부터 내달 3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7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와우회원은 최대 50% 할인은 물론, 1+1 행사, 사은품 증정, 카드사 즉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메가뷰티쇼에는 닥터지·이니스프리·AHC·달바·라운드랩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 VT ‘리들샷 100+700 미니 세트’, 달바 ‘화이트 트러플 수프림 인텐시브 세럼 세트’, 피카소 ‘스파츌라 브러쉬’, 피지오겔 ‘DMT 패밀리 썬 로션’ 등이 있다. 1+1 혜택도 마련했다다. 마녀공장 ‘퓨어 클렌징 오일+폼 기획세트’, 라운드랩 ‘
지속적인 경제 불황으로 인해 채용 공고가 감소되고 있는 가운데,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는 2025 하반기를 맞이하여 서울 본사를 포함한 전국 12개 지사 전체를 대상으로 대규모 커플매니저 채용 계획을 발표하여 이슈이다.듀오 커플매니저는 결혼에 대한 경험이 중요한 직업이기에, 기혼 여성들이 장점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직무로 꼽힌다. 그렇기에 특히 출산, 육아, 가사 등을 이유로 사회 활동을 망설였거나, 경력이 단절되었던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로 여겨진다.듀오의 커플매니저는 1차 서류전형, 2차 임원면접을 거친 후, 기본 오리엔테이션 교육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최종 합격을 결정한다. 합격자들은 입사 후 업무적
한국소방안전원 부산지부는 14일 경남정보대학교 TC센터 교육장에서 소방기술자 전문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소방 설계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초 지식을 CAD프로그램을 활용해 습득하고 실기실습을 통해 심화 설계기술을 숙달하기 위해 올해 도입된 전문교육이다. 이날 실무교육 대상자 가운데 신청자 중 소수를 위한 전문화 교육으로 운영됐다. 교육내용은 ▲CAD시스템 세팅 ▲주요 명령어 습득 ▲명령어를 활용한 기초도면 작성실습 등 CAD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이뤄졌다. 시상수 부산지부장은 “CAD교육을 통해 소방기술자들이 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정밀하고 효율적인 소
정관장의 혈당∙체지방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GLPro’가 체중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소포장 제품 ‘GLPro 더블컷 7-days’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GLPro 더블컷 7-days’는 7개입 소포장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31일까지 ‘GLPro 더블컷’, ‘GLPro 코어’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준다. ‘GLPro’ 3주 패키지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쇼퍼백을 증정한다. KGC인삼공사는 배우 유재명을 ‘GLPro 더블컷’ 신규 모델로 발탁해 ‘중년의 다이어트는 달라야 한다’는 메시지를 중후한 목소리로 전달하는 신규 광고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빠지는 것이 ‘건강
전력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필리핀 루손(Luzon)섬에 위치한 일리한(Ilijan) 1,200MW 복합화력발전소 정비공사 계약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전KPS는 일리한 복합발전소 정비 공사를 지난 24년간 도맡아 왔으며, 누적매출만 1,000억여 원에 이른다. 이번에 맡게 된 공사는 오는 2028년까지 총 3년 간의 경상정비 공사로, 이를 발판으로 향후 계획예방정비 공사, 수명연장 관련 공사 등까지 맡을 가능성이 높아 총 수주금액은 한화 200억여 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24년째 수행한 공사지만 이번만큼은 계약 연장이 쉽지 않았다. 일리한 복합발전소는 기존 운영사에서 새로운 3개 합작사 체제로 전환
㈜버드의 홈 에스테틱 브랜드 웰더마(Wellderma)가 대한민국대표 k뷰티 플랫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하며, 이를기념하는 특별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웰더마는 자연 유래 성분과 피부 과학 기술을 융합하여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홈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온 뷰티 브랜드다. 특히 민감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설계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얻었으며, 일본과 동남아 시장에서도 인지도를 높여왔다. 이번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은 웰더마가 국내 주요 뷰티 플랫폼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브랜드에 중요한 의미를 더하며, 더 많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을 것
나눔라이프(주)(대표 이웅길)가 7월 11일 개최된 ‘2025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기관 인물 &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장례토탈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기관 인물 &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대한민국의 존경받는 기업과 기관, 인물을 포함해 많은 소비자로부터 선호 받는 유망, 우수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전라남도 함평군의회, 삼덕회계법인, 보훈공단 중앙보훈병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14일 수도권전철 이용객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교통공사, 인천교통공사 등 9개 기관과 ‘광역·도시철도 운영기관 환승역 간 비상대응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선별 운영 주체가 다른 역사와 환승역 등에서 발생하는 화재 등 이례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해 고객 안전을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비상연락체계 구축 ▲이례사항 발생 시 상황 공유 및 고객 안내 협력 ▲환승역 중심의 안전협의체 의무화 ▲공동 비상대응훈련 정례화(반기 1회) ▲대규모 행사 개최 시 대책회의 진행 등이다. 최은주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교통수단인 광역철도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여름철 철도건설 현장 근로자의 온열질환 예방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인천발 KTX 직결사업 현장에서 ‘안전 점검 및 청렴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수도권본부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현장 근로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그늘막과 냉풍기 등 온열질환 예방 물품의 비치 상태를 점검하고, 근로시간 조정 등 혹서기 작업장 내 안전 수칙을 전파했다. 또한 투명하고 공정한 철도건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 메시지’를 부착한 이온음료와 수박 등 다양한 격려 물품을 전달해 공단의 청렴 실천의지도 함께 공유했다. 이명석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은 “연이은 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