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봇의 영향으로 지난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휴 휴가 시즌동안 미국의 온라인 쇼핑 매출 규모가 4% 증가했다고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세일즈포스가 밝혔다. 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인베스트토피아 등에 따르면 지난해 11~12월 기간 중 온라인 쇼핑 매출은 대규모 할인행사에도 불구, 2820억달러( 약 414조원)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세계적으로는 1조2000억달러로 전년 연말 휴가 시즌 대비 3% 늘었다고 이 회사는 덧붙였다. 세일즈포스는 특히 소비자들이 챗봇의 도움을 받아 AI가 담당하는 쇼핑 매출이 2290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쇼핑몰 페이지 뷰만 1조6000억 페이지에 달했다. 하지만 카일라 슈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는 "아마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임기 중에 인간 수준 또는 그 이상의 '범용 인공지능'(AGI)이 개발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올트먼 CEO는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제 AGI(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를 달성했다고 말할 수 있는 기준을 묻는 질문에 "매우 중요한 업무에서 매우 숙련된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을 AI 시스템이 수행할 수 있을 때"라며 "나는 그것을 AGI라고 부른다"며 자신의 견해를 이처럼 설명했다. 올트먼 CEO는 또 올해 트럼프 2기 행정부가 AI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도움이 되는 일이 무엇인지를 묻자 직답을 피한 채 "대통령에게 깊이 동
SK그룹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5’에서 AI 혁신기술이 가져올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SK그룹은 CES 기간 중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센트럴 홀에서 ‘혁신적인 AI 기술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든다’를 주제로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C, SK엔무브 등 4개 관계사가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 SK는 전시관 일부를 회의공간으로 마련해 AI 관련 선도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미팅 및 소통 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해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유영상 SK텔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 개막에 앞서 5일(미국 현지시간) ‘삼성 퍼스트 룩 2025’을 진행해 삼성 비전 AI를 공개하며 AI 스크린의 미래를 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서 약 500여개 미디어가 참석했다.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용석우 사장은 “AI의 시대에 TV는 사람들의 취향과 니즈를 알아서 맞춰주는 인터랙티브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삼성 AI 스크린은 단순한 시청 기기를 넘어 생활의 중심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는 삶의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CES 2025에서 삼성전자는 AI 스크린이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올해 주주환원정책을 대폭 강화한다고 6일 공시를 통해 알렸다.코웨이는 6일 현금배당과 자사주 전량 소각을 통해 총주주환원율을 기존 20%에서 40%로 두 배 이상 늘린다고 밝혔다. 자사주 소각 대상은 총 189만 486주로 2.56%에 해당하며 금년 내 소각 예정이며, 주주환원율 수준은 2025년부터 2027년까지 향후 3년간 동일하게 적용된다.또한, 2025년 내 회사의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도 참여할 계획이며, 상세 계획은 1분기 중 공시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이번 코웨이의 주주환원 확대 배경에는 2020년 넷마블 그룹에 편입된 후 재무 건전성 및 사업 경쟁력을 충분히 확보한 것
LG전자는 CES 2025에서 더 밝고 선명해진 화질은 물론, 더 똑똑해진 AI로 초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 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 는 디스플레이 알고리즘과 유기 화합물 적층 구조를 바꾼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을 적용해 최대 밝기가 일반 올레드 TV(B5 모델) 대비 3배에 이른다. 더 밝아진 화면은 올레드의 장점인 명암비를 더욱 극대화해 화면 효과가 풍부한 영상을 표현한다.2025년형 LG 올레드 TV는 글로벌 인증기관 UL 솔루션으로부터 화면 밝기·주변 조도에 상관없이 검정색과 일반 색상 표현의 일관성을 각각 보증하는 ‘퍼팩트 블랙’, ‘퍼팩트 컬러’ 인증을 모두 받은 올레드 디스플레
알피바이오는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시네트롤(sinetrol)’ 원료를 적용한 다이어트 제품군의 고객사당 공급량이 전년 대비 약 5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알피바이오의 내부 자료에 따르면, 시네트롤이 적용된 다이어트 제품군의 2024년 매출액에서 한 판매사당 공급량 성장세가 약 55.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체중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로, 2025년에는 성장세가 한층 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알피바이오는 특히 100% 식물성 자연 유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여 ‘부작용을 줄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보장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우수 고객인 ‘빕스 매니아 2025’를 선정하고 멤버십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다.빕스는 15년째 우수 고객 멤버십 제도인 ‘빕스 매니아’를 운영하고 있다. ‘빕스 매니아’는 전년도 매장 방문 횟수와 이용 실적에 따라 선정되며,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니아’는 4회 이상 방문해 25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이며 ‘매니아 플러스’는 6회 이상 방문해 5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이다. 최우수 등급인 ‘매니아 퍼스트’는 혜택을 받는 고객 폭을 넓혔다. 기존 12회 이상 방문해 100만 원 이상 결제 고객 대상에서 10회 이상 방문해 120만 원 이상 결제 고객까지 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네이처리퍼블릭(대표 정운호)이 오프라인 중심의 일본 시장을 공략하게 위해 지난 2021년에 현지 법인을 설립, 3년 만에 누적 공급 매출 47억엔(한화 약 436억)을 돌파하며 열도 뷰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일찍이 일본 시장에 진출한 가운데 K-POP(케이팝) 아이돌 스타 모델을 중심으로 인지도를 쌓아왔다. 지난 2021년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한 이후로 3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 프라자, 핸즈를 비롯해 돈키호테 등 일본 전역 9천개 이상 매장과 온라인몰은 큐텐, 라쿠텐까지 입점해 있다. 올해 초에는 큐텐 립 플럼핑 카테고리에서 1위, 2023년 큐텐 어워드에서 2관왕을 수상하는 등 경쟁이 치열한 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는 최근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연말 고용노동행정 유공표창(민간 고용서비스 활성화 부문)’에서 기업과 직원이 동시에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6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1998년 취업 포털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구인 구직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구직자 개인의 행동 패턴 및 취향을 분석해 AI 알고리즘 기반 공고를 추천하는 'AI 매칭' 서비스를 강화해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인 기업과 구직자의 매칭률을 향상시켰다. 정규직(잡코리아), 비정규직(알바몬) 채용 플랫폼을 동시 운영하는 잡코리아는 국내 경제활동 인구 대부분
2025년 1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2024년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31,8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주주행동 플랫폼 '액트'를 운영하는 컨두잇은 최근 영풍을 상대로 주주 행동 목적의 홈페이지(valueupyoungpoong.com)를 개설하고 강성두 영풍 사장을 수신인으로 하는 공개 주주서한을 발송했다. 공개 서한에 참여한 주주들의 주식수는 총 3만 6천 주 이상으로 자사주를 제외한 유통 주식수의 약 2.1% 수준이다.컨두잇은 그간 영풍의 주가가 부진했던 원인으로 △지속된 환경·안전 사고 △주력사업의 부진한 성과 △주요 자산 처분의 불투명성 △미흡한 주주 환원 등을 꼽았다. 다음은 서한 전문 1. 본 서한의 배경 귀사는 “수출산업과 수출진흥을 통한 한국 경제 재건”이라는 창업 이념 아래 75년간 끊임없는 도전으로 세계 제
MBK파트너스는 운용자금만 44조원(홈페이지 기준)에 달하는 거대 투자사다. 연기금 등 다양한 기관에서 자금을 출자받은 만큼 이를 책임 있게 운용해야 하는 위치에 있다. 하지만 MBK가 수탁자 책임에 관한 원칙이 담긴 ‘스튜어드십 코드(Stewardship Code)’를 도입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국정감사에서도 이에 대한 질타를 받았다. 특히 MBK파트너스가 밸류업과 기업지배구조 개선이라는 측면에서 기관투자가들의 중요한 투자지침을 도입조차 하지 않은 채 ‘거버넌스 개선’을 내세우고 있다. 스튜어드십 코드는 기관투자자의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의결권 행사 지침으로, 주주와 기업의 이익을 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