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시스헬스케어(대표이사 최인환)가 미국 시장에 잇따라 검체채취키트 공급계약을 성공시키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157억 원 규모의 검체채취키트(Universal Transport Media)를 공급한다고 7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지난 8월 18일 국내 최초로 검체채취키트의 미국 FDA 허가를 획득하였으며, 지난 3일에는 미국에 약 3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을 포함하여 필로시스헬스케어는 미국에만 현재까지 약 187억원의 검체채취키트 납품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검체채취키트가 필로시스헬스케어의 새로운 매출 상승 제품으로 도약하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미국에서
인도가 6일 지난 24시간 9만632명의 하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감염 발생이라는 최고 기록을 수립하면서 누적 감염자 수 412만3000명으로 세계 2위인 브라질에 900여명 차이로 바짝 근접, 곧 브라질을 제치고 세계 2위의 코로나19 피해국가로 올라설 것이 확실시된다.인도 보건부는 또 이날 1065명의 사망자가 추가 발생해 누적 코로나19 사망자 수는 7만626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인도에서는 2주도 안 돼 100만명이 넘는 신규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할 정도로 최근 코로나19 발생이 급증하고 있다. 인도 당국은 인도의 하루 코로나19 진단 검사 건수가 100만건을 넘어섰다고 말헸다.란데프 굴레리아 인도 보건전문가는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에듀테크 솔루션 협력사인 알앤씨미디어(대표 오창석)와 공동으로 9월 15일 ‘효율적인 비대면 교육 전략’이란 주제의 웨비나를 개최한다.국내 최초 화상회의 플랫폼 나우앤나우를 운영하는 엘림넷은 그동안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서 교육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의 영상 기술과 보안의 안전성이 확보된 원격 화상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개방형 온라인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를 개설하여 본격적으로 교육 시장을 공략할 채비를 마친 상태이다. 엘림넷은 또한 화상 기술 협력사인 미국의 Vidyo 기술을 이용하여 온라인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고화질 온라인 영상 감독
코로나 19 장기화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충격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 서울시 중소벤처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서울 스타트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코로나 19 위기를 스타트업의 새로운 기회로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은 총 500억 원의 예산을 긴급 편성하여 투자를 통해 성장가능성을 검증받은 바이오‧비대면 등 유망 분야 스타트업의 기술 인력 1만 명의 인건비를 지원한다.이는 지난 6월 서울시가 발표한 포스트 코로나 대응 기회선점을 위한 차세대 유망스타트업 스케일업 전략의 일환이다.지원 대상은 서울시 소재 기술창업기업으로 5인 이상 고용하고 (공고일 기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ICONLOOP, 대표 김종협)가 금융 보안 전문 기업 이니텍(INITECH, 대표 강석모)과 DID(탈중앙화신원증명) 기반 차세대 사설인증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정보 보안 시장에서 인증·암호화 영역에 특화된 이니텍의 기술 경쟁력과 아이콘루프가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 역량을 연계하여,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새로운 사설인증 시스템을 개발하고 새로운 고객 가치와 사업 기회를 창출하는 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기존 공인인증서의 시장 독점이 야기한 기술·서비스 혁신 저해, 이로 인한 이용자의 불편과 인증시장 발전의 저해 등을
일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현지 공영방송 NHK의 집계에 따르면 6일 오후 6시 30분까지 일본 전역에서 449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새로 확인되어 일본의 누적 확진자는 7만2천749명으로 늘었다.일본의 하루 확진자는 지난달 31일 437명을 기록한 이후 전날까지 닷새 동안 500~600명대를 유지했다.<aside class="article-ad-box aside-bnr06" style="margin: 10px 0px 30px 30px; padding: 0px; font-variant-numeric: normal; font-variant-east-asian: normal; font-stretch: normal; font-size: 0px; line-height: 0; font-family: sans-serif; float: right; width: 300px; height: 250px; letter-spacing: -1px; back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가 운동과 함께 편리하게 단백질을 보충하도록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이하 ‘셀렉스 스포츠 드링크’)을 출시하며 스포츠 라인업을 강화한다. ‘셀렉스 스포츠 드링크’는 앞서 7월에 출시한 100% 분리유청단백 분말 제품인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파우더’에 음용 편의성과 휴대성을 더한 RTD(Ready To Drink)제품이다. 운동 후 편리하게 바로 마실 수 있는 단백질 보충 음료로 찐득하지 않고 갈증을 잊게 할 정도로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인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이 50년간 축적한 과학적 영양설계 노하우를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유망한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0월 6일까지 모집한다. MG 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국내외 사회 문제 해결 미션을 보유한 사회적경제 조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3단계의 선발 과정을 거쳐 총 25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을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5천만 원의 성장자금을 비롯해 홍보지원, 판로확대 등 조직 특성에 따라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지난
케이팝(K-POP)을 비롯한 한류가 유튜브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국내 IT 스타트업 기업과 강력한 글로벌 플랫폼이 만나 글로벌 K-pop 마니아들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디지털 기부 플랫폼 운영사인 '셀러비코리아(이하 셀러비)’는 글로벌 온라인 오디션 플랫폼인 ‘브이스퀘어(Vvid로 상호 변경 예정)’ 와 공동 프로모션과 기부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셀러비와 브이스퀘어는 글로벌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그 수익금으로 양사가 참여하는 비영리 재단을 설립해 글로벌 K-Pop 마니아들을 위한 기부활동과 지원 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가 설립
“아내가 장기간 농사일을 하면서 무릎 관절 및 어깨 수술을 두 차례나 받아 몸이 좋아졌지만 정부지원금으로 근근이 생활하는 우리 부부에게 고액의 수술비는 근심거리였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재난적의료비지원사업을 알게 되었고, 재난적의료비 지원금을 받아 경제적 이유로 좌절하지 않고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재난적의료비지원사업을 통해 아내의 수술비를 지원받고 건강한 가정을 회복한 최만동 씨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낸 편지 내용이다. 최씨처럼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하는 계층을 메디컬 푸어(Medical Poor)라고 일컫는다. 메디컬 푸어를 막고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18년
갈더마코리아(대표 르네 위퍼리치)는 10월 1일자로 신임 대표에 김연희 갈더마코리아 메디칼 솔루션 사업부 총괄을 선임한다고 밝혔다.고려대학교 독어 독문학과를 졸업한 김연희 대표(왼쪽 사진)는 한국 MSD, MSD 본사 및 아시아 퍼시픽 리전, 멀츠코리아, 로레알코리아 등 제약 및 스킨케어 분야에서 약 20년간 풍부한 경험을 쌓은 마케팅 전문가다. 특히 멀츠 코리아 에스테틱 부문 마케팅 헤드, 로레알코리아 액티브 화장품 부분 마케팅 디렉터를 거쳐 지난 2019년부터 갈더마코리아 메디칼 솔루션 사업부 전무로 역임하며 피부·미용 분야에서 그 역량과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사회적으로도 여성 리더들을 키우는 Women in Innovation(
2020년 9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파리바게뜨, 2위 던킨도너츠, 3위 뚜레쥬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669,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9월 제과제빵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리사이클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비숑 플리스 후드자켓’을 출시했다. 곱슬거리는 털이 특징인 프랑스 견공 비숑 프리제에서 모티브를 얻은 ‘비숑 플리스 후드자켓’은 리사이클 플리스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기존 플리스 대비 보온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특히, 기능성 써모라이트 원사를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며, 찬바람을 막아주는 따뜻한 본딩 소재를 안감에 적용해 일교차가 큰 간절기에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다. 함께 출시한 ‘여성용 비숑 플리스 후드자켓’은 부드러운 촉감의 부클 소재를 적용하고, 안감에는 스웨이드 본딩을 붙여 부드럽고 따뜻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K2 상품기획팀 이양엽 부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