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578,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
2025년 6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080,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 보람그룹이 국내 대표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교육과 손을 잡았다. 보람그룹은 9일 메가스터디교육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조회원들에게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할인 및 전환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양사는 신규고객 확대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약속했으며 향후 신규 제휴 상품을 공동으로 론칭하고, 회원 대상 멤버십 혜택 제공, 임직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본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대상 멤버십 서비스와 상조 전환서비스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담아 제휴 서비스를 공식화할 계획이다.일례로 멤버십 제도 운영을 통해 자녀세대에게는 국내 최고 교육 기업인 메가
SK증권이 미국주식 투자에 나서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주식 美친 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고객 중 해외주식 거래를 최초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6개월 간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가 무료며, 미국달러 환전 시에도 6개월간 100%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타 증권사에 보유 중인 미국주식을 SK증권 계좌로 입고하고 거래할 경우 순입고 및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현금 혜택이 제공된다.미국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됐다. 올해 12월 말까지 이벤트 신청 계좌에서 발생한 미국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저출생 극복 지원을 위해 출시한 사회공헌 금융상품인 'MG희망나눔 아기뱀적금'이 출시 2달여만에 약 1만 5000계좌가 판매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월 5만계좌를 한도로 출시된 아기뱀적금은 2025년 뱀띠 출생자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공익적 상품이다. 기본금리는 연 10%며 다자녀인 경우 우대금리가 제공돼 둘째 아이는 연 11%, 셋째 아이 이상이면 연 12%의 금리가 적용된다. 인구감소지역은 출생아는 아이 수와 관계없이 연 12%의 금리가 적용된다. 새마을금고는 2020년부터 매년 생애 첫 통장 개설 출생자에게 1인당 최대 20만원의 출생축하금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과 2024년에도 깡총적금과 용용적금을 출시
최근 원화 강세 기조가 이어지며 달러 가치가 하락하자 환율 변동성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환헤지형(H) 투자 상품들이 연금 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대표적인 퇴직연금 상품인 타깃데이트펀드(TDF)에서도 환헤지형(H)은 이러한 시장 흐름 속에서 고객 자산을 안정적으로 보호하고 성장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입증했다.삼성자산운용의 대표 연금 상품인 삼성한국형TDF 환헤지형(H) 2020(3.52%), 2030(4.38%), 2040(4.5%), 2050(4.54%), 2060(4.58%) 빈티지가 각 빈티지별 연초 이후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또 3개월 수익률도 각 빈티지별 1위를 달성했으며, 이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하나자산운용은 오는 10일 국내 최초로 채권혼합형 중 S&P500에 최대 50%까지 투자하는 '1Q 미국S&P500미국채혼합50액티브 ETF'(종목코드: 0052S0)를 신규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미국 대표지수 S&P500과 미국 단기국채에 각각 50%씩 투자하는 ETF로, 국내 상장된 채권혼합 ETF 중 S&P500 비중이 가장 높은 상품이다.이번에 상장하는 1Q 미국S&P500미국채혼합50액티브는 퇴직연금 계좌에서 S&P500 비중을 적극적으로 확대하는 전략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퇴직연금(DC/IRP) 계좌에서 위험자산 70% 내 '1Q 미국S&P500'을, 비위험자산(안전자산) 30% 내 '1Q 미국S&P500미국채혼합50액티브'를 편입하면,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최대 85%
DB생명은 헬스케어 스타트업 ‘유쾌한프로젝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유쾌한프로젝트는 얼굴 표정과 목소리 분석을 기반으로 멘탈 건강 지수를 측정해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멘탈케어솔루션 ‘클라이피FAV’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는 심리적 안정, 운동, 명상, 수면 등 일상 속 정신건강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DB생명 다이렉트의 라이프케어 서비스에 클라이피FAV를 연계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의 정신적·신체적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다.DB생명 관계
신한은행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세 미수령 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신한 SOL뱅크에 탑재하고 ‘숨은 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국세 미수령 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과거 납부한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등에서 발생한 미수령 환급금을 복잡한 본인 인증 절차 없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신한은행은 이번 국세 미수령 환급금 조회 서비스 탑재에 맞춰 기존 운영 중이던 ‘휴면예금 및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와 통합해 ‘숨은 환급금 찾기’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는 신한 SOL뱅크 내 ‘공공서비스 즐기기’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신한은행은 “이번
한국IR협의회는 9일 KX에 대해 국내에서 축적된 성공적인 운영경험과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해외 골프장 인수 및 위탁 운영을 통해 글로벌 레저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KX는 방송송출 및 채널운영사업을 근간으로 골프레저, IT·제조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또 2016년 KX하이텍(반도체 패키징), 2017년 KX인텍(셋톱박스) 인수를 통해 IT·제조 분야로 외연 확장, 동시에 신라CC(2016), 파주CC(2017) 인수를 통해 레저·골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KX는 이를 통해 인수합병(M&A) 발굴·보유·매각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투자형 지주회사로서의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한국
이재명 대통령이 9일 비상경제점검 TF 2차 회의를 주재하며, 20조 원 규모의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을 본격 논의하는 가운데, 핵심 의제 중 하나인 지역화폐 확대가 다시 부각되면서 웹케시가 관련 수혜 기대감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9일 오전 10시 50분 현재 웹케시는 전 거래일 대비 5.22% 오른 2만3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 국민 대상 1인당 25만 원 수준의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이 집중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며, 이 지원금을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역사랑상품권 및 온누리상품권 운영 솔루션을 보유한 웹케시가 직접적인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확산
KB손해보험은 자사의 다이렉트보험 브랜드를 알리는 새로운 TV 광고 ‘일상을 지키는 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편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피겨퀸 김연아 씨가 메인 모델로 등장해 고객의 일상 가까이에서 안심을 전하는 KB다이렉트만의 메시지를 전한다.이번 광고는 세로형 영상 비율을 적용한 숏폼 형태 영상으로, 누구나 경험하는 소소하지만 소중한 일상을 스마트폰을 통해 바라보는 듯한 시점으로 그려내 눈길을 끈다. 광고 영상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일상생활이 KB다이렉트 보험 상품, 혜택과 자연스럽게 연결된다.건강을 챙기는 중년 부부는 건강보험, 반려견과 하루를 보내는 고객은 펫보험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전달
우리투자증권은 지난 2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우리WON MTS’에 ‘장내채권 거래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월 28일 ‘장외국내채권 거래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장내채권 거래 기능까지 추가됨에 따라 투자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국내채권 투자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이번에 도입된 장내채권 거래 서비스는 주식거래와 유사하게 한국거래소(KRX)에 상장된 채권을 실시간 시세를 바탕으로 장내시장에서 직접 매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적용해 정보 접근성과 거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우리투자증권은 앞서 출시된 장외국내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