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비자(Visa)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프리미엄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자사 최상위 프리미엄 등급인 비자 인피니트 카드 혜택을 전면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혜택 강화는 일상적 소비를 넘어 차별화된 가치를 추구하는 고액자산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설계됐다.비자 리포트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액자산가의 절반 이상은 가족 및 지인과의 관계를 중시하고, 이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에서 삶의 의미를 찾는 경향을 보였다.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 12개 시장의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한 카드 사용 주요 고려 요소 조사에서도 전체의 36%가 리워드 포인트(27%)나 캐시백(24%)보다 ‘
삼성생명은 'The라이트 간편건강보험(갱신형, 무배당)'을 12일부터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종합건강보험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The라이트' 시리즈의 세 번째로, 올해 1월 출시한 'The라이트 간편건강보험'과 3월에 선보인 'The라이트 건강보험'의 후속작이다.이 상품은 해지 시 환급금이 없는 대신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한 무해약환급금형 구조로 설계됐다. 유해약환급금형 상품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20년갱신형 외에도 30년갱신형을 도입해 고객선택권을 다양화했으며 최대 30년간 보험료 인상 걱정 없이 보장이 가능하다.The라이트 간편건강보험(갱신형)은 질병을 앓았던 경험이 있어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상호금융협동조합으로서 지역사회 내 원활한 자금공급을 도모하고, 여신관련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기 위해 2025년 새마을금고 권역외 대출 관리 방안의 일환으로 ‘슬라이딩 방식’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권역외 대출이란 채무자의 주소, 사업장(직장) 또는 담보 부동산 소재지 중 한 곳도 대출을 취급하는 새마을금고의 사무소와 같은 권역에 속하지 않는 대출을 말한다.권역외 대출은 당해연도 대출 신규 취급액의 3분의 1을 초과할 수 없다. 이 경우 권역은 ▲서울·인천·경기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남 ▲대전·세종·충남 ▲강원 ▲충북 ▲전북 ▲제주 총 9곳으로 구분된다.올해 도입된 슬라
NH투자증권은 경기도 의정부 소재 배 농가를 방문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농촌일손 지원은 범농협 차원에서 추진하는 ‘범농협 한마음 농촌일손 집중 지원의 날’ 활동의 일환이다.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60여명은 이날 고산동 배 농가를 방문해 배봉지 씌우기 작업을 지원했다. 배봉지 씌우기는 해충으로부터 배를 보호하고 농약이 배에 직접 닿는 것을 방지해 보다 건강한 상품을 만들 수 있는 필수 작업이다. NH투자증권은 농촌 고령화 등으로 영농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2016년부터 ‘함께하는 마을’ 봉사활동을 통해 임직원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하고 있다.윤병운
미래에셋증권은 개인투자용 국채 6월 청약을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총 발행한도는 1400억원이다. 만기별로는 ▲5년물 900억원 ▲10년물 400억원 ▲20년물 100억원 규모다. 5년물 발행 예정 물량은 전달 대비 100억원 확대됐다. 이는 지난 3월 첫 발행 이후 세 번째 증액이다.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발표에도 기획재정부의 가산금리 조정으로 만기 보유 시 적용 금리는 전달과 동일하게 유지됐다. 세전기준 ▲5년물 16.08%(연 3.217%) ▲10년물 36.73%(연 3.673%) ▲20년물 87.68%(연 4.384%) 수준이다.개인투자용 국채는 지난 3월부터 초과 청약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5년물의 경우 3월 약 192%, 4월 약 164%, 5월 약 1
현대자동차가 새로운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 적용으로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더 뉴 엑시언트(The new XCIENT)’를 11일 출시했다. 더 뉴 엑시언트는 2019년 엑시언트 프로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신차 수준으로 변경된 웅장하고 미래적인 디자인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더 뉴 엑시언트는 큐브 형태의 메시 그래픽이 적용된 V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의 크롬 가니시를 통해 한층 웅장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 블록 모양의 Full LED 헤드램프와 알루미늄 소재의 얇은 평면 형태로 제작된 현대차 신규 엠블럼, 모던한 디자인의 신규 루프바이저가
BNK금융그룹은 12/3계엄과 고금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맞춤형 금융지원을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해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에 ‘지역경제 희망센터’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센터 신설의 취지는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에 있다.최근 대내외 불확실성의 지속으로 지역경제 또한 저성장의 늪에 빠져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금융기관이 민생경제 회복의 첨병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실질적인 금융 지원으로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BNK는 앞으
한화생명이 올해도 암을 이겨낸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한다. 한화생명이 지난 10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암경험청년 돌봄 캠페인(WE CARE_RESET)' 크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청년 암 경험자의 사회복귀와 회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한암협회와 공동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크루 2기 참가자들을 비롯해 한화생명 홍정표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 등 약 120명의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행사는 홍정표 부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크루 주요 활동 계획 소개 및 다짐 공유 ▲팀 빌딩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올해는 2030세대 암경험청년이 포
SK증권은 오는 12일 서울 여의도 본사 앞에서 ‘2025 상반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SK증권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헌혈 캠페인을 정례화해 운영하고 있다. 사회공헌 전략인 ‘함께 돌보는 사회’ 실현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참여 문화를 구축해 왔다.행사 당일 현장에는 한마음혈액원이 지원하는 헌혈 버스가 운영되며 NH캐피탈도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동참할 예정이다. 특히 여의도 인근 기업과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며, 캠페인은 지역 기반의 연대와
하나은행은 대한민국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만세 80주년 적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하나은행과 대전지방보훈청이 협력해 새롭게 출시한 금융상품으로,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8.15%의 금리가 적용된다. 가입 금액은 매월 1만원 이상 20만원 이하, 계약 기간은 1년이다.먼저 하나은행은 국가유공자,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등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한 고객에게 연 2.0%의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2025년(광복 80주년) 출생 신생아 또는 부모 연 2.0% ▲하나은행 첫 거래 고객 연 1.15% ▲태극기 게양하기 등 나라사랑 실천 서약 완료 고객 연 1.0% 등 다양한 금리 혜택을 마련했다
하나증권은 올해 1월 출시한 투자 커뮤니티 ‘두부분식’의 가입자 5만명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는 두부분식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조각퀴즈, 두부멘탈 출석체크 등)를 이용하며 획득한 포인트로 매주 랭킹전을 해 상위 20명에게 네이버페이 쿠폰을 증정한다. 1등 15만원, 2등 10만원, 3등 5만원, 4등부터 10등까지는 2만원, 11등부터 20등까지는 1만원을 제공한다. ‘두부룰렛 이벤트’는 하루 한번 참여 가능하며 커피 쿠폰과 두부포인트를 제공한다.두부분식은 하나증권이 개설한 업계 최초 개방형 커뮤니티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등 자체 시스템이 아닌 독립된 형태로 운영된다. 주식, 부동산,
2025년 6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4,987,89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
신한은행은 10일 방송인 장도연을 모델로 배달앱 ‘땡겨요’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음식 주문중개 플랫폼 서비스’를 부수업무로 정식 승인받았으며, 가입자 수 500만명 및 누적 주문금액 1000억원을 넘어서는 등 금융권 대표 비금융 플랫폼으로 상생의 역할을 더욱 책임감 있게 수행하고 있다.신한은행은 이날부터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 사업’과 연계해 시행하는 ‘3·2·1 땡!’ 이벤트에 대한 고객 안내를 강화하기 위해 이번 영상을 준비했다. 광고 영상은 ‘땡큐’와 브랜드명 ‘땡겨요’를 결합해 ‘땡큐 쏘 머치, 땡겨요 먹지!’를 콘셉트로 누구나 따라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