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회장 조석영)는2019년10월16일(수) 10:00시 과천 서울랜드에서 서울특별시,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의 후원으로“지역사회에서 누리는 보편적인 삶! 연결하는 장애인복지관!”이란 주제를 가지고“2019서울시 장애인복지관 종사자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항상 장애인의 편에 서서 그들의 인권과 권익, 자기결정권을 위해 실천하는 서울시 49개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약 1,000여명이 참여하여 장애인식개선 활동과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간에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개회식은 장애인으로 구성된 합창단과 댄스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
엘림넷 나우앤서베이는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자체 직장인 패널 760명(남성 450명, 여성 310명)을 대상으로 ‘복권 1등이 된다면?’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복권을 얼마나 자주 구입하십니까?’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매주(32%)’가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2~3주에 1회(15%)’, ‘한 달에 1회(19%)’, ‘분기에 1회(13%)’, ‘연간 1회(10%)’, ‘구매하지 않는다(11%)’ 등으로 응답해, 직장인 66%는 월 1회 이상 복권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남녀별로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남성의 경우 ‘매주 구매한다’고 응답한 사람이 40%인 반면, 여성의 경우에는 20%에 불과해 남녀 간 큰 차이를 보였다.
헤드헌터에게 이직을 제안받은 구직자들이 직급이 존재하는 회사보다 직급제도가 없는 회사를 선호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가 헤드헌터로부터 이직 제안을 받은 경험이 있는 구직자 10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8일 발표했다.조사에 참여한 구직자는 2018, 2019년도에 헤드헌터를 통하여 이직 및 기업 추천을 제안받은 경험이 있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했다. 이 중에서 기업 경력 최소 3년 이상, 15년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경력자를 설문조사 대상으로 하였다.이번 설문조사는 헤드헌터를 통하여 이직하는 경력직 후보자가 직급 제도가 있는 기업과 없는 기업 중 어떤 조건을 선호하
서울시는 10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4시~9시에 한강 뚝섬유원지 음악분수대와 수변무대 주변에서 ‘인서울마켓’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인서울마켓’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와 소셜벤처가 참여하는 사회적경제 장터로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판매부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과 공연이 펼쳐지는 축제다. 시는 이 행사를 서울을 대표하는 사회적경제 공유의 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인서울마켓’은 △판매존 △체험존 △홍보존으로 구성된다. ‘판매존’에서는 사회적경제 기업만의 독특한 생활용품과 패션소품, 의류, 잡화 등 질 좋은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생산 및 유통과정이 공정
정샘물의 뷰티 브랜드 ‘정샘물’이 4일 신제품 ‘스킨 누더 파운데이션’의 태국 론칭 행사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정샘물의 신제품 ‘스킨 누더 파운데이션’의 출시 기념 행사로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현지에서 투명 메이크업과 트렌드 메이크업 시연을 선보였다.이날 행사에는 케이뷰티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인 정샘물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직접 보기 위해 현지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과 인플루언서들이 다수 참석하여 큰 호응을 보였다.8월 방콕의 복합문화공간인 시암센터 내 단독 매장 오픈을 통해 정식으로 태국에 론칭한 정샘물은 현지의 뜨거운 반응으로 진출 1개월여 만에 방콕 시암 파라곤에 2번째 매장을 오
푸드컬처 그룹 만개의 레시피(대표 이인경)와 뉴미디어 전문 PR 컨설턴시 니트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종대)가 온·오프라인 토탈 푸드 마케팅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만개의 레시피와 니트커뮤니케이션즈는 7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만개의 레시피 본사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브랜드 홍보 콘텐츠 제작부터 콘텐츠 유통 및 확산, 상품 판매까지 이어지는 토탈 푸드 마케팅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뉴미디어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해 가겠다는 방침이다.앱 누적 다운로드 수 800만, SNS 채널 구독자 수 300만을 보유하고 있는 만개의 레시피는 앱을 통해 12만개 이상의 레시피를 제
싱글몰트의 기준을 세운 브랜드 ‘더 글렌리벳’이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내 88잔디마당에서 열린 뮤직 페스티벌 ‘슬로우 라이프, 슬로우 라이브 2019(이하 슬라슬라)’에 참여해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더 글렌리벳’은 싱글몰트 퀼리티의 기준을 세운 브랜드로서 완벽하게 부드러운 풍미로 누구나 다 함께 경쾌하고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좋은 음악, 좋은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다. 더 글렌리벳은 ‘슬라슬라’ 현장에서 ‘더 글렌리벳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기존의 페스티벌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싱글몰트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더 글렌리벳 구매자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윤태범, 이하 연구원)은 오는 10월 8일 오후 2시에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개원 35주년 기념세미나를 개최한다.1984년 9월 ‘지방행정연구소’로 개소한 연구원은 올해로 개원 35주년을 맞이하여 연구원 직원과 관계자를 모시고 미래를 향한 연구원의 도약과 혁신 방안 모색을 위한 주제발표 및 종합토론을 진행하는 기념세미나를 준비하였다.이번 세미나에는 남궁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명예교수가 ‘지역발전 선도기관으로서의 혁신방안과 과제’로 기조강연을 하며 류임철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정책관,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홍준현 중앙대 교수가 연구원과 행안부 및 지방자치단체 협력강화 방안과 관
[비욘드포스트 김광주 기자] 경기도 고양시가 세계 톱3 반도체 장비업체인 미국 램리서치 연구개발센터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7일 고양시에 따르면 램리서치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업체와 미래 기술을 공동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R&D)센터를 한국으로 완전 이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램 리서치는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산업통상자원부 및 경기도 등과 세부사안을 협의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7일 경기도와 한국테크놀로지센터(KTC) 이전 내용을 담은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지만, 아직 경기도 내 어느 곳으로 센터를 이전할지는 확정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시는 램리서치 관계자들과 적극적인 접촉
한국사회안전 범죄정보학회는 김두관·김병기·김중로 국회의원 등과 공동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의 사이버국방안보관련 정책세미나’를 10월 8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국회의원, 산·학·연 관계자, 사이버 국방안보관련 군인, 대학교수 및 대학생 방위산업 관계자 등이 참가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국의 화웨이 제품에 대한 미국의 제재조치에서 보여주듯이 세계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있어 사이버전쟁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국방안보차원에서 총체적 점검과 복합적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방안을 제시해 입법 정책에 반영되도록 하기 위해 추진된다.이번 세미나를 주관하는 이종화 학회장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를 통해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영덕군·울진군 이재민에게 재난 구호용 생수를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오비맥주가 직원 성금으로 마련한 기부금으로 23,040병(500ml기준)의 생수를 피해 발생 지역 주민들에게 긴급 구호품과 함께 지원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긴급 구호품 등을 지원키로 했다"며 “더 이상의 피해가 없이 조속히 복구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올해 새로운 사회공헌브랜드인 ‘OB좋은세상’을 공표하고 인재육성 장학금, ‘해피 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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