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가 경기도청,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방송미디어 분야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경기도 방송미디어 청년 인턴십' 참여 기업을 5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 인턴십'은 방송미디어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실무 프로젝트 참여와 1:1 멘토링을 통해 실질적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는 우수 인재 매칭 및 채용 연계 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기업에는 실습생 1인당 총 155만원의 인턴십 운영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는 전년 대비 증액된 금액이다. 교육생에게는 인턴십 기간 동안 약 209만원(2025년 최저임금 기준)의 교육 수당이 기업을 통해 지급된다. 모집 대상은
농심이 일러스트 작가 ‘히조’와 협업해, 백산수 수원지인 백두산 천지 일러스트를 박스 패키지에 적용한 ‘백산수 아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을 올해 말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히조는 청정 자연을 주제로 다양한 일러스트를 선보이는 작가로, 백두산 천지의 여름 모습을 따듯한 색감으로 표현했다. 농심은 생수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이번 협업을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백산수 수원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농심은 이번 백산수 아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 출시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농심은 5월 17일까지 ‘천지차이 백산수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연령에 상관없이 누
세무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대표 정용수·백주석)가 5월 종합소득세 정기신고를 앞두고 배우 성동일과 함께 한 브랜드 필름 ‘타자! 5월엔 삼쩜삼’을 24일 공개했다. 이번 브랜드 필름은 다양한 이유로 환급금을 미처 ‘타지 못한’ 이들을 위해 삼쩜삼 환급행 버스가 직접 찾아가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프리랜서와 N잡러, 자영업자, 아르바이트생은 물론이고 연말정산을 마친 직장인과 은퇴한 연금소득자 등도 포함된다. ‘타다’의 의미를 중의적으로 풀어내 재미와 공감을 동시에 전한다. 브랜드 필름의 모델은 ‘연기 경력 36년 차 베테랑 배우’ 성동일이 발탁됐다. 성동일은 유쾌한 입담과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상반기 대기업에서 신입 및 인턴 공개 채용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채용에 나선 기업은 현대로템, KT SAT, iM뱅크, 현대모비스, 현대코퍼레이션, 하나증권 등이다. ◇ 현대로템은 5월 6일까지 ‘2025년 상반기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크게 디펜스솔루션, 레일솔루션, 에코플랜트, 구매/지원, 생산기술/품질로 세부 채용 직무는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지원 자격은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공인 어학 말하기 성적 제출이 필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Job Fitness Test △면접젼형(1차) △면접전형(2차)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
2025년 4월 리츠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486,4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로보틱스(Robotics)를 통한 웰니스 혁신을 추구하는 브랜드, 나무엑스(NAMUHX)가 쇼케이스를 열고, 오는 7월 출시 예정인 웰니스 로봇을 공개했다. 지난 9일, 공개된 티저 광고는 런칭 열흘 만에 누적 조회수 800만을 돌파하며,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입증하기도 했다. 23일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주요 고객사 및 개발 파트너사, 미디어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글로벌 비즈니스계의 거물인 보우캐피탈 회장 겸 미국 NBA 새크라멘토 킹스의 구단주 비벡 라나디베(Vivek Ranadivé), 소프트뱅크와 야후재팬의 설립에 참여한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손태장 미슬토 회장 등의 축하 영상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6주년을 맞은 ‘진로’가 젊고 트렌디한 소통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 23억 병을 돌파, 1초에 12병 이상 판매되는 등 제로슈거 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제로슈거 소주 부문 2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진로는 2위 브랜드와 약 1.5배의 판매 격차를 내며 제로슈거 소주 판매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진로는 2024년 한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유통채널 ▲대형마트 ▲편의점 등 모든 채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대형마트와
프리미엄 소고기, 돼지고기와 다양한 샐러드바를 즐길 수 있는 마포육곳간이 가성비를 앞세워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마포육곳간은 브랜드 론칭 6개월 만에 20호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마포육곳간 지난해 하반기 의정부역에 1호점을 오픈하며 론칭한 신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브랜드 정체성을 한눈에 나타내는 우아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고객에 친숙한 매장 분위기 연출, 기존 고깃집과는 차별화된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 특히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숙성실을 통해 숙성된 육류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도 장점이다. 마포육곳간은 가성비를 중시, 하루가 다르게 폭증하는 외식물가 상승에도 고품질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파격적인 가격인
에이피알이 홍콩 몽콕에서 2주간 운영한 자사 브랜드 통합 팝업 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K-뷰티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달 17일부터 30일 사이 홍콩 몽콕 지역의 대형 쇼핑센터 ‘모코몰(Moko Mall)’에서 진행한 팝업 스토어에 행사 기간 5만 명의 누적 방문객이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팝업은 ‘K-뷰티 페스타’라는 타이틀 아래 에이피알의 대표 브랜드인 메디큐브와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을 비롯해 에이프릴스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맨트, 헬스케어 브랜드 글램디바이오 등 자사 브랜드로 구성됐다.이번 행사는 ‘글로벌 뷰티 트렌드의 선도자(Global Beauty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이하 ‘밀리의서재’)가 23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025년 사업 로드맵을 발표했다. 밀리의서재는 올해를 ‘독서 종합 플랫폼’으로의 도약 원년으로 삼고 웹소설, 웹툰 기반의 구독형 스토리 서비스 ‘밀리 스토리’ 신규 론칭, 독서 친화 오프라인 서비스 ‘밀리 플레이스’ 오픈 등 독서 시장의 모든 것을 아우르기 위한 전방위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먼저 일반 도서 중심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넘어 웹소설, 웹툰 등 스토리 콘텐츠 영역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독서의 종류를 넓혀 하나의 구독 모델 안에서 ‘따로 또 같이’ 소비할 수 있는 구조를 만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의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파머스 마켓'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올해 파머스 마켓은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4월 24일(목)부터 27일(일), 5월 1일(목)부터 6일(화)까지 열린다. 운영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시작됐다.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은 물론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명실상부 이천 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파머스 마켓 행사에는 ▲오건농장
농심이 지난 21일(현지시간 기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국립농업연구센터 내에서 박범수 농식품부 차관과 알 무샤이티 사우디 물환경농업부 차관 참석 하에 K-스마트팜 중동 수출 거점 조성을 위한 시범온실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착공식은 지난 2024년 7월 농심이 한국농업기술진흥권과 체결한 ‘스마트팜 수출 활성화 사업’의 일환이다. ‘스마트팜 수출 활성화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한국형 스마트팜 모델을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 구축 및 운영해 국내 스마트팜 산업의 중동 현지 진출을 활성화하는 목적이다. 농심은 중소기업 3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 한국 기업
한국맥도날드는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는 ‘매니저 트레이니’ 직무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 대상인 ‘매니저 트레이니’는 고객, 품질, 영업, 인사 등 매장 운영 전반을 책임지는 정규직 직무로, 단순한 매장 운영을 넘어 외식업 전반에 대한 전문성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다. 현장에서의 실무 중심의 업무를 폭넓게 경험하며, 실질적인 운영 역량을 체계적으로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직무는 입사 후 약 4개월간의 단계별 맞춤 교육과 실습으로 실무 기반을 다진 뒤 부점장으로의 승진 기회가 주어진다. 이후 점장, 본사 소속 지역 관리자 등으로 커리어를 확장할 수도 있다. 실제로 맥도날드 본사 임원 중에는 매장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