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와 ‘새로’를 앞세워 태국 방콕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 2025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동남아 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태국 방콕 IMPACT 전시장에서 개최됐으며, 전 세계 50여 개국 3000여 개 업체와 9만 명 이상이 방문한 아시아 대표 식음료 행사다. 타이펙스는 태국 국제무역진흥부, 태국 상공회의소, 독일 쾰른메세가 공동 주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행사 기간 동안 유성탄산음료 ‘밀키스’와 제로 슈거 소주 ‘새로’를 비롯해 칠성사이다, 칸타타, 순하리 등 다양한 음료·주류 제품을 소개하며 글로벌
KT&G 초슬림 담배 ‘에쎄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16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해 브랜드 경쟁력을 수치화한 지표로, 기업과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경쟁력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전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에쎄’는 슬림한 디자인과 저타르 콘셉트로 출시 초기부터 주목을 받았으며, 이후 냄새 저감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2004년부터 국내 궐련 시장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해 오고 있다. 2013년에는
오뚜기 ‘프레스코 토마토 파스타소스’와 ‘미트 파스타소스’가 지난달 27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5 ITI 국제식음료품평회 주최 ‘국제 우수 미각상’에서 3스타 만점에 각각 2스타와 1스타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파스타소스 부문에서는 국내 최초로 해당 상을 거머쥐었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에 설립된 글로벌 미각 평가 기관으로, 매년 전 세계 수천 개의 식음료 제품을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심사한다. 전문 셰프·소믈리에 약 200명이 맛·향·시각 등 다섯 가지 요소를 종합 평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품평회 중 하나다. 이에 프레스코 토마토 파스타소스는 선명한 레드 컬러 위에 바질·마늘·오레가노 허브 조각이
매일유업은 자사 락토프리 대표 제품 ‘소화가 잘되는 우유’ 출시 20주년을 맞아 특허받은 UF (Ultra Filtration) 공법을 주제로 ‘UF는 과학이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UF 공법은 미세한 여과막을 통해 유당만을 제거하는 국내 유일의 특허 기술로, 일반적인 락토프리 우유 제조 방식인 효소 분해법과 달리 인위적인 단맛이 발생하지 않는다. 우유 본연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영양을 유지하면서 일반 우유보다 당류와 열량도 낮다. 캠페인 영상은 ‘유당 0g’의 핵심 메시지를 담은 ‘제1법칙: 없당 이론’과 고소한 맛을 강조한 ‘제2법칙: 우유맛 보존의 법칙’ 2편으로 제작됐다. 이달 30일까지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를
SK매직이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강화한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모델명 WPU-JAC 115S)’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폭 164㎜, 깊이 395㎜, 높이 345㎜의 콤팩트한 크기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60% 수준까지 부피를 줄여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성인 손 한 뼘 크기의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이 좁아 정수기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은 물론 1~2인 가구, 신혼부부,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색상은 ▷내추럴 화이트 ▷뉴트럴 실버 두 가지로 구성했다. 직관적인 고급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용기의 높이에 따라 조절되는 ‘무빙코크’ 기능으로 물 튐 현상을 줄
농심이 지난달 31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 임직원 가족 120여명을 초청해 '2025 농심 패밀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패밀리데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농심에 대한 직원 가족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즐거운 추억을 쌓도록 마련된 행사다. 이날 농심은 이벤트홀 등 내부 시설과 외부 잔디광장을 활용해 어린이 뮤지컬·꼬마 DJ 등 공연을 진행하고 페이스 페인팅·너구리 가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및 게임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방식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농심 관계자는 "회사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패밀리데이를 마련했다
골든블루가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벨기에 ‘2025 몽드셀렉션’에서 출품한 모든 제품이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이번 품평회에 △골든블루 쿼츠 △골든블루 더 사피루스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 △팬텀 디 오리지널 리저브 △팬텀 디 오리지널 17 등 총 5종을 출품했다. 이 중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는 최우수금상(Grand Gold)을 수상하며,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은 대표 제품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특히 지난해 말 새롭게 출시된 ‘골든블루 쿼츠’는 출시 1년 만에 몽드셀렉션에 처음 출품되어 금상(Gold)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36.5도의 부드러운 도수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기반으로 위
인공지능기술이 교육 혁신의 대안으로 주목받는 지금, 교육의 본질과 공공성은 어디로 향하고 있을까? 이 질문에 법과 제도의 시선으로 답하려는 한 권의 책이 나왔다. 바로 이영호 변호사[법무법인(유) LKB)]의 신간 『인공지능 교육과 법』(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 이다. 이 책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실제 교육 현장에 미치는 영향을 기술적으로 분석하는 것을 넘어, 그 변화가 법·제도와 어떤 긴장 관계를 가지는지 깊이 있게 탐구한다. 교사의 반복 업무가 자동화되고, 학습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교육이 가능해지는 현실은 분명 교육의 효율성을 높인다. 하지만 이 책은 그 이면에 자리한 학생 개인정보 보호, AI 평가의 공정성, 교사의 역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은 여름을 맞아 6월 한 달간 대규모 프로모션 ‘원픽위크(ONE-PICK WEEK)를 개최하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프랑스 니스 항공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원픽위크’ 프로모션은 전국 이마트, 롯데마트, 하이마트, 아울렛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네이버, 쿠팡, G마켓, 옥션, 오늘의집, 카카오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채널별 프로모션 일정은 상이하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25일까지, 이마트에서는 26일까지, 하이마트와 아울렛 매장에서는 30일까지 진행한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17~30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는 16~22일까지, 오늘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교원더오름(TheORM)이 체지방, 혈당, 배변을 동시에 케어하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라이트핏 트리플 클린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 국내 유일, 독점 개별인정형 신소재 ‘털부처꽃추출물’을 적용했다. 교원더오름에서 단독 판매하는 털부처꽃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체중, 체지방량, 체질량지수(BMI) 등 유의미한 감소 효과뿐만 아니라, 지방 생성 억제 및 지방 연소에 필요한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증가 효과를 확인했다. 털부처꽃추출물 외에도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개선,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
프리미엄 알러지프리 침대 브랜드 ‘알레르망 스핑크스’가 영국 해리슨 스핑크스(Harrison Spinks)의 창립 185주년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특급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85년 역사의 영국 프리미엄 매트리스 1위 브랜드 해리슨 스핑크스의 장인 정신과 제조 기술, 그리고 알레르망의 독자적인 알러지프리 기술이 결합된 알레르망 스핑크스의 침대를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행사 기간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세트로 구매할 경우 매트리스 추가 10% 할인이 적용된다(*일부 품목 제외).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프리미엄 1840’ 매트리스 단독 50%
2억 4,179만 달러 한화로 약 3,323억 원 그리고 502억 원. 이 숫자는 지난해 열렸던 서울푸드 2024에서 전 세계 핵심 유통망 바이어 240개사와 국내 기업 640여 개사가 현장 수출 비즈니스를 전개해 수출 상담과 현장 수출계약금액으로 올해에는 이보다 더 높은 성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 전문 전시회 ‘2025 서울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5, 이하 서울푸드 2025)이 45개국 1,639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국내 및 글로벌 식품관련 기업들의 해외 수출 및 국내 유통망 확대와 해외 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다채로운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서울푸드 2025’에는 국내 식품
기아대책이 미래 세대 주인공인 청소년들과 함께 전 세계 취약국가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기후변화로 인한 전 세계 취약국가의 문제 해결을 위해 청소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 ‘2025 기후변화 대응 프로젝트 청소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기아대책 국제연대(Food for the Hungry International Federation)가 공동 주관하고, 롯데백화점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취약 공동체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