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향성 음향 기술 전문기업 제이디솔루션(대표 제영호)이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5(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에 참가하여, 일상과 공공을 아우르는 차세대 음향 솔루션 4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소개되는 제품은 다세대 주거환경과 청각약자를 위한 배려형 사운드바 ‘haru’nJe(하룬제)’, 다목적 초지향성 스피커 ‘BRICK mini’, 고출력 이동형 비상 방송 시스템 ‘PES’, 그리고 교육공간용 무지향성 스피커 ‘아우림(Aurim)’이다. 제 ‘haru’nJe(하룬제)’ – 세계 최초 본격 청각보조용 사운드바 이번에 공식 출시되는 ‘haru’nJe(하룬제)는 지향성 음향기술과 청각보조 알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오는 25일 ‘실종아동의 날’을 앞두고 엘리베이터 TV 광고 기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2025 아동안전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매년 5월 25일 시행되는 실종아동의 날은 실종 아동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환기하고 미아 예방을 통한 안전한 사회 조성을 만들기 위해 지정됐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2024년 한 해 동안 18세 미만 아동에 대한 실종 신고 접수는 총 2만5692건에 달했다. BGF리테일은 국내 엘리베이터 TV 점유율 1위 업체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아동 안전 협력 네트워크인 ‘아이 CU 얼라이언스’의 공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6월1일까지 2025 아동안전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
KT&G가 청년 창업가 지원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발대식을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상상마당 춘천에서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에 참여하게 된 20개 창업팀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14주간 실전 창업 교육을 받게 된다. 이 기간 KT&G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임팩트스퀘어’와 협업해 AI 솔루션을 활용한 비즈니스 코칭, 1대1 맞춤형 전문가 멘토링, 청년창업 전용공간인 ‘상상플래닛’ 입주 기회 등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한다. 또, 중간 평가를 거쳐 선발된 8개 팀의 성과공유회인 ‘IR 피칭데이’를 올 9월 개최하고, 최종 우수기업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후에도 KT&G는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제로 신제품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를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선 발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는 청량한 사이다에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오렌지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제로 칼로리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기존 제품과 동일한 탄산감을 적용해 짜릿한 상쾌함을 제공한다. 칠성사이다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하기 위해 내용물은 투명하게 담아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제로 오렌지에 칠성사이다 고유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 중앙 별 엠블럼은 오렌지색으로 변화를 줘 가독성을 높였다. 상단에는 오렌지 과육을 삽입해 제품의 맛을 직관적으로 나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성능과 디자인 등을 대폭 강화한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모델명: WPU-IAC425S)’를 선보이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터치 한 번으로 얼음과 물이 동시 출수하는 신개념 얼음 정수기로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얼음 정수기다. SK매직은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신모델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를 시장에 선보이며 원조 대세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얼음물 기능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각종 홈카페 음료를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정수된 물을 저수조에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이
46년 전통 장류 기업 신송식품이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줄 신제품 ‘신송 참치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송 참치액’은 참치(가쓰오부시)를 주원료로 천일염과 각종 해산물을 함께 가공해 깊고 풍부한 감칠맛을 자랑한다.자연스러운 단맛과 깔끔한 뒷맛이 조화를 이루며 국물 요리는 물론 다양한 한식과 양식에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신송 참치액’은 복잡한 육수 준비 없이도 간편하게 깊은 맛을 낼 수 있어 요리 초보자도 손쉽게 한식의 풍미를 완성할 수 있다.찌개, 국, 조림, 나물무침, 볶음뿐만 아니라 오일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감칠맛을 높여 다양한 요리에 적합하며, 간장보다 연한 갈색 빛이고, 소량만 넣어도
반도체 테스트 하우스 아이텍(119830)이 고객사 다변화로 견고한 실적을 냈다고 밝혔다. 아이텍은 별도기준 매출액 102.1억원(전년동기대비 -1.7%), 연결기준 매출액 138억원 (전년동기대비 -3.5%)을 달성했다고 지난 15일 공시했다. 테스트 서비스 산업의 2025년 1분기 분기보고서에 의하면, 대부분 기업들의 매출액이 줄어들고 이익률도 낮아진 결과를 발표했다. 종합반도체 기업을 고객으로 갖고 있는 경쟁사들은 매출액이 평균 20% 안팎으로 감소했고, 영업이익률도 2024년 한자리 단위의 영업이익률에서 적자로 돌아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1.7% 감소 및 영업이익 손익분기점 수준을 달성한 아이텍의 반도체 서비스부문은 선방한 것
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가 창립 35주년을 맞아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재확인하며 지난 15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제3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는 창립기념일인 5월 15일을 ‘자율준수의 날’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매년 기념식을 열고 있다.이 행사는 콜마그룹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문화 정착과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기획됐다. 임직원 스스로 준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윤리의식을 되새기기 위한 취지다.이번 ‘제3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에서는 콜마홀딩스 김종철 지속가능경영사무국 상무와 한국
내방니방(대표 남근호)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플라(wepla)’가 자사 홈라인 ‘위플라홈(wepla home)’을 통해 선보인 프리미엄 오브제 디퓨저 2종이 초도 물량을 완판하며 국내 디퓨저 시장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5월 초 출시된 디퓨저는 ‘굿무드(Good Mood)’와 ‘해피데이(Happy Day)’ 두 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굿무드’는 카모마일과 우디, 머스크가 조화를 이루는 포근한 향으로 휴식의 무드를 전달하며, ‘해피데이’는 상큼한 시트러스 계열의 향으로 생기 있는 하루의 시작을 연출해준다. 위플라 관계자는 “단순한 방향 제품을 넘어 공간을 감각적으로 채워주는 ‘감성 오브제’로 기획했다”며
소풍커넥트(대표 최경희)는 농협중앙회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NHarvestX(엔하베스트 엑스)'의 2025년 참가기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NHarvestX'는 농협 애그테크 청년창업캠퍼스의 심화과정으로, 농업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애그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농업 현장에 적용하여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풍커넥트는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역량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 기업의 성장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은 19일부터 6월 8일까지 'NHarvestX'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선발된 기업은 농협 현업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오는 22일 기업 인사 담당자 대상 '경력직·중량급 인재 채용'을 주제로 HR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최근 연이은 경기 침체와 글로벌 불확실성, 경제 성장 둔화 전망 속에서 경력직 인재 확보에 관심있는 기업을 위해 이번 웨비나를 열었다. 실제 복수의 채용 담당자들은 "즉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중량급 인재를 영입하는 것은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번 웨비나는 나인하이어 CX(고객 경험) 총괄 담당자와 현직 대기업 글로벌 채용 전문가가 함께 강연을 구성해 참가자 대상 채용 실무와 관
2025년 5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9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288,40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
실버케어 전문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이 GC의 디지털 헬스케어 가족사 GC케어(대표 김진태)와 ‘헬스케어 제휴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5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본사에서 김명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대표이사, 김진태 GC케어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실버케어 사업을 전담하는 코웨이의 자회사로, 뉴 시니어 세대의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맞춤형 케어서비스와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케어 플랫폼이다. GC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어떠케어’와 건강기능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