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재단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학동역 인근 문화복합공간 라스칼라에서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신격호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 수상자 및 롯데그룹 임직원과 함께하는 'LOTTE ON PAGE'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8일까지 8주 동안 롯데그룹 창업주 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 스토리가 담긴 평전 '신격호의 꿈, 함께한 발자취 : 롯데그룹 CEO 들의 기록'을 읽고 자유 형식의 독후 활동 창작물을 제출하는 '신격호 평전 독후활동 공모전'을 진행했다. 해당 공모전은 평전 읽기를 통해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되새기고, 현시대 청년들에게 꿈과 도전에 대한 영감을 전하고자
동아오츠카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사무소에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 헌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마, 폭염, 휴가철 등으로 헌혈 참여가 감소하는 7~8월에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름철은 수혈 환자 증가와 헌혈 인구 감소가 겹치며 의료 현장의 혈액 보유량이 급격히 줄어드는 가장 큰 시기다. 홍성호 동아오츠카 ESSG 실 상무는 “생명 나눔에 동참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우리 사회를 더욱 밝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2009년부터 매년 임직원 헌혈 봉사활동을 이어
쿠팡 로켓프레시가 다음달 1일까지 ‘가을 꽃게 기획전’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는 산지직송 지역을 신진도, 격포, 법성포, 신안, 진도 등 5곳으로 확대한다. 매입 물량을 지난해 꽃게철 대비 2배 가까이 늘릴 예정이다. 주요 상품은 ▲피시원 신진도 산지직송 이력추적 햇꽃게 3kg ▲서해안 일품 햇꽃게 3kg ▲어부심 서해안 햇꽃게 2kg 등이다. 24일까지 카드할인 적용 시 100g당 760원에 판매한다.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카드할인 적용 시 100g당 990원에 판매한다. 피시원 신진도 산지직송 이력추적 햇꽃게 3kg 상품은 QR코드를 통해 생산지, 포장일자, 생산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쿠팡 산지직송은 진도, 완도 등
NS홈쇼핑은 ‘NS푸드페스타 2025’ 공식 협찬사로 국내 주방용품 전문기업 블랙큐브가 함께 한다고 22일 밝혔다.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축제 ‘NS푸드페스타 2025’는 오는 9월 26~27일 익산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열린다. 전국 요리인과 소비자가 함께 즐기는 국내 대표 식문화 축제다. 블랙큐브는 주력 브랜드 ‘쿡셀’로 이번 행사를 후원한다. 쿡셀은 국내 홈쇼핑 후라이팬 판매 1위 브랜드다. 뛰어난 조리 성능과 내구성을 인정받아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왔다. NS홈쇼핑과 함께하는 이번 협찬을 통해 블랙큐브는 단순한 제품 후원을 넘어, NS푸드페스타와 함께 요리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대한민국
리만코리아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이 장 건강을 위한 신바이오틱스 제품 ‘밸런스 바이옴’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리만코리아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자체 연구 개발에 성공한 ‘자이언트 병풀 유래 유산균’을 앞세워 원료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밸런스 바이옴’은 한국인 인체 유래 특허 비피더스균 4종과 ‘자이언트 병풀 유래 유산균’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대장에서 작용하는 비피더스균과 소장에서 활동하는 락토바실러스균을 함께 배합해 장 전체를 아우르는 토탈 케어가 가능하다.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활동 및 장 건강 개선에 도움
오뚜기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오즈키친’의 신제품 ‘짜장 3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정통직화유니짜장, ▲일품옛날짜장, ▲갈릭비프짜장으로 돼지고기와 쇠고기, 감자 등 푸짐한 원재료와 차별화된 소스가 특징이다. ▲정통직화유니짜장은 다진 국산 돼지고기와 양파를 듬뿍 넣어 볶아낸 직화향 가득한 짜장소스로,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 ▲일품옛날짜장은 큼직한 국산 감자와 돼지고기, 각종 채소를 볶아내 달콤하고 구수한 옛날식 짜장 맛을 구현했다. ▲갈릭비프짜장은 고소한 마늘의 풍미와 잘 어울리는 뉴질랜드산 쇠고기 큐브를 더해 고급스럽고 깊이 있는 맛이 특징이다.
KT&G 상상마당이 20주년 기념 전시 지원 프로젝트인 ‘AI 기반 예술’, ‘첫 공개작 지원’ 당선작 전시회를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오는 10월 1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KT&G 상상마당이 개관 20주년을 맞이해 추진한 전시지원 사업으로, 앞서 지난 3월 진행된 작품 공모에서 10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큰 관심을 모았다. 이후 전문심사 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AI 기반 예술’ 공모에서는 신교명 작가가 ‘첫 공개작 지원’ 공모에서는 이현민 작가가 최종 작가로 선정되었으며, 각각 ‘Portrait of the Artist : After ‘Lee, Il-O’’, ‘절미간계, The Social Planck Length’를 타이틀로 개인전을 합동으로 개
롯데칠성음료가 탄산음료 ‘밀키스’를 앞세워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부드러운 우유와 탄산의 이색적인 조합인 ‘밀키스’를 인도네시아 편의점 체인 업체인 ‘인도마렛’에 입점시키며 현지 유통망을 확보했다. 인도마렛은 인도네시아 전역에 매장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대표 편의점 브랜드로, 약 5000 가지 이상의 제품을 취급하는 현지 주요 유통채널이다. 롯데칠성음료는 7월 중순 인도마렛에 밀키스 입점을 시작해 8월부터 본격적으로 입점수를 확장했다. 현재는 인도마렛 2만 3000여 개 점에서 밀키스 오리지널, 딸기, 멜론 등 총 3종을 판매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지 맞춤형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새롭게 도입한 ‘추천하기’ 기능을 향한 뜨거운 현장 반응에 힘입어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이 친구 찐입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친구 찐입니다’ 프로모션은 알바몬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함께 근무했던 알바생을 향한 ‘respect’를 담아 추천하기를 통해 다른 사장님들께 알바생을 추천하고, 응모 버튼을 누르면 참여 완료다. 프로모션은 오는 9월 21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기업회원 중 추첨을 통해 △매장 지원금 100만 원(1명) △아이패드 에어 11(1명)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30일 발표한다. 알바몬 추천하기는 전 고용주가 함께
축우 메탄가스 측정과 저감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메텍홀딩스(MeTech Holdings)가 농업회사법인 태백사료와 손잡고 가축 메탄가스 측정, 감축 공동사업 펼치기로 하고 최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경기도 안성시 미양면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태백사료는 현대적 방식을 접목해 전통의 사육방식인 화식사료를 새롭게 해석해 효율성을 높이고, 대량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쇠죽 끓이기(화식 火食)은 농경사회에서 가장 소중한 자산인 소에게 겨울철에 급여할 먹이를 만들기 위해 선조들이 고안해 낸 과학적인 여물 방식이다.태백사료가 생산하는 화식사료의 시스템은 원료사료를 가공해 소화흡수율을 높이는데 초점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 브랜드 칼스버그(CARLSBERG)가 프리미엄 라거 제품 ‘칼스버그 루나(CARLSBERG LUNA)’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며 프리미엄 맥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xop> ‘칼스버그 루나’는 칼스버그만의 독창적인 드라이 호핑(Dry Hopping)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국내 시장에는 처음 선보인다. 드라이 호핑은 발효의 마지막 단계에 홉을 추가해 풍미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일반 라거보다 깊고 풍부한 향과 맛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xop> 신제품은 세 가지 홉을 블렌딩해 구현한 부드러운 첫 맛과 함께 꽃 향기, 상쾌한 풀 내음이 어우러진 은은한 아로마를 자랑한다. 칼스버그는 ’일상 속 특별한 순
2025년 8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73,81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제2여객터미널(T2)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닥터지는 22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 약 4주간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T2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고객들과 쉽고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공항 면세점에서 닥터지의 베스트 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여행의 시작과 끝, 피부에 휴식을’이라는 컨셉으로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여행으로 지친 피부에 쉼을 제공하고, 피부 고민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닥터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된다.닥터지는 팝업스토어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