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름(콘딜로마)은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으로 발생하는 생식기 사마귀 질환이다. HPV는 음경 포피, 요도구, 음낭, 질, 외음부 등 성 행위로 인한 접촉 부위 어디에나 자리해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항문, 구강에도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HPV는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유형이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다. 곤지름은 주로 6번, 11번 타입의 HPV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 16번, 18번, 31번, 33번, 35번 등 다른 타입들은 자궁경부암, 음경암, 항문암, 두경부암, 구인두암을 일으킬 수 있다. 곤지름 발병 시 크기, 모양, 색깔 등이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닭 벼슬 모양, 구진, 물집 형태, 편평 사마귀 등의 형태를 보
일본약대 위탁교육원인 강남스카이어학은 한국어로 응시 가능한 나가사키국제대학교 약학과 조기입시 원서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본약대 조기입시 원서 접수는 오는 8월 1일부터 20일까지 이며, 현재 고등학교 3학년 이상인 자나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출신자 또한 지원할 수 있다. 나가사키현에 위치한 나가사키국제대학교 약학과 시험 과목은 수학과 화학으로 구성되며, 주로 고등학교 1~2학년 교육 과정에서 다루어진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가 출제된다. 본고사 방식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며, 한국의 내신 성적은 입시에서 반영되지 않는다. 시험 예정일은 8월 28일이며, 이 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가 결정된다. 최종 합격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 디어맘(Dear Mom)’ 이벤트를 통해 임산부 고객 전원에게 전국 베이비페어 초대권을 증정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교촌의 창립연도인 1991이라는 숫자에 맞춰 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응원하고 사회적 배려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총 1991명의 임산부 고객을 선정해 1인당 10장씩 4천원 할인 쿠폰을 지원하고 신청 고객 전원에게 전국 베이비페어 초대권을 증정한다.베이비페어는 메쎄이상에서 개최하며, 서울, 경기, 대구,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임신과 출산, 육아 등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예비 부모들과 직접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넵튠은 펀스테이가 제작한 ‘다크스타’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넵튠은 올해 사업 다각화와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선정, 이를 위해 인디 및 소규모 개발사를 발굴하고 전략적 파트너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넵튠의 퍼블리싱 첫 타이틀인 ‘다크스타’는 전쟁으로 황폐화된 우주에서 보급품을 약탈하는 세력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함선으로 전투를 치르며 끊임없이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이용자는 전투, 보스 레이드 등 콘텐츠 수행을 통해 얻은 인게임 재화로 함선의 장비, 스킬, 드론, 부품 등을 강화하고 더
맘스터치가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MMORPG ‘로스트아크’와 협업해 지난달 10일 한정 출시한 ‘모코코 맘스 세트’가 큰 인기를 끌며 판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모코코 맘스 세트는 주요 배달 플랫폼에서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나흘 만에 전체 수량의 약 70%가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주문량을 기록했다.이에 맘스터치는 지난 22일부터 공식 SNS를 통해 일부 점포에서 품절 소식을 전하며, 고객들이 방문 전 재고 상황을 확인하도록 권유했다.‘모코코 맘스 세트’는 후라이드싸이순살과 딥치즈싸이버거 등 맘스터치의 인기 메뉴와 로스트아크 스페셜 게임 쿠폰, 한정판 캐릭터 스마트톡을 포함해 게임 유저
넷마블은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2기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서류접수는 오는 16일 오후 3시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오는 21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2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22기 발대식은 오는 30일 개최할 예정이다.‘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작성 △게임, 인기 이슈 등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의 실무를 6개월 동안 수행하게
한미약품이 2021년 이후 3년 연속으로 원내·원외 처방약 매출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원외처방 시장에서도 6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특히 한미약품의 대표적인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로수젯'은 올해 상반기에만 1,000억 원의 처방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고혈압 치료제 '아모잘탄패밀리'는 누적 매출이 1조 3,400억 원에 달하며, 그 중 '아모잘탄' 단독으로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이외에도 '에소메졸패밀리', '한미탐스', '낙소졸' 등 다양한 치료제들이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한미약품은 이러한 성공의 바탕에 R&D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이사는 "경쟁력 있는 치료제를
현대면세점은 10월 31일까지 온라인몰과 시내면세점에서 5억 원 규모 경품을 내건 '에브리데이 현데이(EVERYDAY HYUNDAY)'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해당 매장에서 100·300·500·1000·2000달러 구매 고객에게 각각 1·3·5·10·20회 경품 이벤트 응모 기회를 준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겐 제네시스 GV80을 제공하며, 현대차 캐스퍼(2명), LG 올레드 EVO(3명) 등 5555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세계적인 증류주 기업 바카디(Barcardi)의 대표 브랜드인 듀어스(Dewar’s)의 마스터 블렌더 스테파니 맥로드(Stephanie Macleod)가 2024년 국제위스키대회에서 '올해의 마스터 블렌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19년 여성 최초로 이 상을 수상한 이후 맥로드는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수상, 새로운 기록을 세우며 블렌더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졌다.맥로드는 1998년 바카디에 합류해 2006년부터 듀어스의 블렌딩을 담당해왔다. 그녀는 듀어스 브랜드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며, 새로운 제품 개발과 혁신을 통해 전통적인 가치와 현대적 감각을 조화시키는 데 주력해왔다. 이번 수상을 통해 그녀는 듀어스 뿐만 아니라 에버펠디(Aberfeld
보양식은 여름철 무더위에 자칫 상하기 쉬운 몸을 보하고 기력을 돋우기 위한 특별한 요리로 주로 한약재나 영양가 높은 재료들을 사용해 만든다. 우리나라에서는 여름 중에서도 가장 더운 날을 '복날'이라 부르며 초·중·말복으로 나눠 세 번의 보양식을 챙겼다.하지만 보양식의 주 재료는 소·돼지·닭 등의 고기나 전복·장어 등 동물성이다. 최근 건강을 위해 육류를 줄이고 채식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보양식의 면면도 조금씩 달라지고 있다. 비건 보양식은 동물성 식재료를 배제하면서도 여름철 더위를 이겨낼 만큼 풍부한 영양소와 깊은 맛을 전하며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다.대표적인 예
코스맥스, 돌려 쓰고 바꿔 쓰는 '멀티 컬러 클렌징 밤' 개발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MZ세대를 겨냥해 내용물 리필이 가능한 돌려쓰는 형태의 멀티 컬러 클렌징 밤을 개발했다. 코스맥스는 ‘멀티 컬러 그라인딩 클렌징 밤’ 제형을 신규 개발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신규 개발 제품은 각기 다른 색상의 클렌징 밤이 한 번에 토출되어 제품 사용 시 시각적인 재미 요소를 갖췄다. 색상별로 서로 다른 효능 성분을 담아 제품 콘셉트를 강조할 수 있다.그라인딩 클렌징 밤은 스패츌러(spatula)로 제품을 떠서 사용하는 기존 클렌징 밤과 달리 필요한 용량만큼 돌려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별도로 스패츌러
샘표가 스포츠 경기의 열기 속에서 잠 못 이루는 올빼미족을 위해 간편하면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야식 메뉴를 추천했다. 시원한 맥주와 어울리는 대표적인 안주로는 '질러 육포'가 있다. 이 육포는 4℃ 이하의 저온에이징을 거쳐 육즙을 보존하며, 전통적인 방식으로 말려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양파, 마늘, 생강으로 깔끔한 맛을 더해 감칠맛을 살린다. 대표 제품으로는 부드러운 육포, 직화풍 BBQ, 크레이지 핫 육포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블랙&레드페퍼 육포가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특히 '질러 블랙&레드페퍼 육포'는 블랙페퍼의 알싸한 향과 국산 레드페퍼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루며, 고단백 영양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사랑의 하츄핑'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4일, 단 하루동안 참여 가능하며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사랑의 하츄핑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픽업이나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금액 기준으로, 이벤트 당일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되고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몰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쇼핑의 재미를 더해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