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이 오는 11월 8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관악산 으뜸공원에서 ‘우리가 주인공인 관악 문화도시 페스타 2025’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우리가 주인공인 관악 문화도시 페스타 2025’는 한 해 동안 관악구문화도시센터가 추진한 다양한 사업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다로 펼쳐진다.이번 행사는 ‘동네방네 문화골목’ 제안공모 선정 사업 공연과 ‘우주관문스쿨’ 수료생들의 시민 제안사업, ‘문화로업스쿨’ 전시 등 지역 기반 문화 프로젝트의 성과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행사는 ▲공연존 ▲체험존 ▲시민기획존 ▲전시존 ▲힐링존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되며, 관악구 문화도시 사업의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IT·테크 분야 직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 ‘퇴근 후 밋업: AI로 다시 만드는 커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8~30일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 라운지에서 진행된 이 행사는 인공지능(AI)의 발전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IT·테크 산업 환경 속에서 업계 현직자들이 커리어 성장 방향을 설계하고, 실질적인 생존 전략을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퇴근 이후 시각인 오후 7시를 기점으로 시작된 밋업은 개발, PM/PO, 디자인 총 3개 직군으로 나눠 진행됐다. 각 회차별로 토스, 카카오뱅크, 카카오스타일, 우아한형제들, 야놀자,
재단법인 기빙플러스(대표이사 정형석)가 지난 4일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기빙플러스 인천논현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천논현점은 인천 지역 내 세 번째 기빙플러스로, 지역 내 자원순환과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한층 더 확장하는 의미를 지닌다. 매장 내 직원으로 취약계층 2명을 신규 고용해 자립형 일자리 모델을 실현할 계획이다.기빙플러스 인천논현점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오픈을 위해 소풍교회(소망이풍성한교회)가 5000만 원을 기부했으며, 한국중부발전은 ‘대국민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의 우수작으로 기빙플러스를 선정해 2500만 원을 지원했다. 이들의 나눔
(재)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필리핀한국국제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성보, 이하 KISP병설유치원)이 나라사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 프로젝트'로 모인 수익금 전액을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KISP병설유치원은 올해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놀이 한마당', '작은 손에 담은 나라사랑 김장 담그기',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프로젝트' 등 다양한 나라사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특히 이번 독도 프로젝트의 마지막 날에는 아이들이 직접 제작한 독도 굿즈를 판매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되었다. 아이들이 판매자로 참여하여 학부모들과 따뜻한 교류를 나누었고, 발생한 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서울 공식 팝업(KPop Demon Hunters Official POP-UP - SEOUL) 일정이 최초 공개됐다. 오는 12월 4일 부터 28일까지 25일간 서울 성수동(성동구 연무장 19길 7)에서의 팝업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방콕, 도쿄, 타이베이 등 아시아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공식 팝업 투어도 진행된다고 밝혔다.이번 팝업은 넷플릭스가 주최하는 공식 팝업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요 배경이 된 한국 서울에서 가장 먼저 개최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서울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방콕, 도쿄, 타이베이 순으로 이어지는 이번 공식 팝업 순회는 전 세계 팬들에게
구로문화재단은 지난 10월 25일 구로리어린이공원에서 열린 ‘2025 구로꿈나무인형극제’ 개막식이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고 밝혔다.이번 개막행사는 26일 일요일까지 양일간 구로리어린이공원 현장에는 야외 인형극과 인형 퍼레이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와 다양한 이벤트가 운영됐고, 수많은 가족 관객이 함께했다. 이번 축제는 서울 RISE(라이즈) 사업의 일환으로 성균관대학교와 구로문화재단, 한국인형극협회 그리고 구로·남구로시장 상인회의 협력 속에 시장(마켓)·공원(파크)·공연장(씨어터)을 잇는 입체적 축제로 한층 확장됐다.이 축제는 오는 11월 말까지 다채로운 인형극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어진다. 지난 10월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가 아이스크림 홈런 회원들이 창의력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하고 특별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공모전을 마련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오는 17일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 초등과 중등 회원을 대상으로 광고 공모전 ‘도전! 홈런 광고 크리에이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회원들에게 홈런에 대한 흥미와 만족도를 부여하고 창의력과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열었다. ‘도전! 홈런 광고 크리에이터’는 회원이 직접 홈런 광고를 기획하고, 그 결과물을 실제 버스와 지하철역 옥외광고로 만나볼 수 있는 공모전이다. 참여하려면
2025년 10월의 K-드라마 시장은 완성도 높은 로맨스와 장르물 신작들이 고르게 사랑받으며 한층 다채로운 흐름을 보여주었으며 글로벌 K-드라마 차트 플랫폼 PLEX-ON(플렉스온)이 발표한 10월 월간 차트에서는 로맨스의 열풍을 이은 ‘견우와 선녀’ 가 새로운 신화를 쓰며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고 전했다.◆ BEST SERIES – ‘견우와 선녀’, 정통 로맨스의 귀환10월 시리즈 부문 1위는 ‘견우와 선녀 (tvN)’가 차지했다. 섬세한 감정선과 시각미를 모두 잡은 연출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며, 정통 로맨스 장르의 부활을 알렸다.이어 ‘폭군의 셰프 (Netflix)’와 ‘선의의 경쟁 (JTBC)’이 각각 2위, 3위에 오르며 치열한 순위 경쟁을
스포츠 브랜드 데상트(DESCENTE)는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2025 JTBC서울마라톤’과 대회 사전 행사로 지난 1일~2일에 개최한 ‘데상트 러너스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특히, 데상트가 후원 중인 케냐의 ‘리틀 닉 킷툰두(Little Nick Kitundu)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러닝화 부문에서도 존재감을 밝혔다. 지난 2일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마라톤 대회에는 약 3만 4천여명이 참가해 국내 러닝 문화의 열기를 체감케 했다. 대회는 서울 도심 한 복판을 달리는 42.195km와 10km 등 총 2개 부문으로 진행돼 전문 러너뿐 아니라 일반인까지 아우르는 축제 열기로 가득했다. 데상트는 국내 3대 마라톤 중 하나인 대회 공
한국브라운포맨의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우드포드 리저브’가 4일부터 28일까지, 국내 유명 럭셔리 바(bar) 44곳과 협업해 올드패션드 칵테일을 테마로 한 ‘우드포드 리저브 올드패션드 먼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우드포드 리저브 올드패션드 먼스’는 자신만의 취향을 탐색하고,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으로, 국내에서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협업 바의 바텐더들이 각자의 창의적 해석을 담아 선보이는 올드패션드 칵테일을 통해, 우드포드 리저브 버번 위스키의 다채로운 매력을 조명하고자 기획됐다.특히 지난해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약 한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힘을 모아 독도 강치에 대한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랜드'를 제작해 TV로 첫 방영을 한다고 밝혔다.'강치 아일랜드'는 독도 앞바다에 숨겨진 마법학교에 다니는 다섯 마리 강치 친구들(강치, 음치, 아치, 이치, 망치)이 독도와 바다를 지키는 '수호 마법사'로 성장하는 모험기를 그렸다.또한 독도새우, 괭이갈매기, 섬기린초 등 실제 독도 생태계에 서식하는 동식물들이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등장해 재미와 교육적 가치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번 애니메이션은 국내외 아이들에게 대한민국 독도의 생태와 환경을 좀 더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제작했다"고 전
CJ도너스캠프(이사장 이재현)가 지난 3일 전국 지역아동센터 600곳을 대상으로 진행한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 온∙오프라인 종결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회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23년 기준 전국 4,230개 지역아동센터에서 다문화 가정 아동이 있는 곳은 약 84%로, 인구 절벽 속에서도 다문화 학생 비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CJ도너스캠프는 2023년부터 금융산업공익재단의 지속적인 지원(3년간 19억 원)을 바탕으로,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문화적
글로벌 K-POP 신예 아이사(AISA)가 데뷔 싱글에 이어 첫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아이사의 브랜딩 청사진 ‘Controlled Intensity(통제된 강렬함)’을 룩텔링(Look-telling)으로 풀어내며, ‘하이엔드 비주얼과 건강한 롤모델’이라는 기획 의도를 전면에 세웠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사는 화려한 스타일 대신 담백한 추구미를 보여준다. 순간의 자극보다 오래 보아도 피로감이 없는, 있는 그대로의 편안함을 통해 아이사의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극대화 시켰다. 브랜드 필름의 중심에는 롤모델 의도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과도한 보정이나 극단적 연출을 배제하고 타인의 기준에 맞추기보다 ‘나만의 기준’을 또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