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최창남)은 지난 3일 기아 AutoLand광명에서 기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최준영),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자동차지부(지부장 하임봉)와 함께 취약계층 여성을 지원하기 위한 ‘디얼핑크박스’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디얼핑크박스’는 여성 가장과 취약 여성 청소년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아대책이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한 물품 지원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원 범위를 위기 임신 청소년까지 확대함으로써 보다 많은 소외 이웃들의 건강한 자립을 돕게 된다. 이번 전달식에서 기아 노사는 총 1억 원의 후원금을 기아대책에
2025년 1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402,9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이 최근 출시한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960ml)’ 대용량 제품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체험단 모집은 대용량 신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체험단 신청은 4일부터 오는 13일 현대약품 통합몰에서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체험단 모집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총 10명을 선정하여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이번 체험 제품인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960ml)’는 소비자들의 대용량 출시 요청에 따라 기존 400ml 대비 2배 이상 용량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
엑소좀 기반 의약품 개발 기업 엑소코바이오(대표이사 조병성)가 제4회 ‘재생 에스테틱 엑소좀 서밋 2025(Regenerative Aesthetic Exosome Summit 2025, 이하 ‘RAES 2025’)’를 성황리에 마치며 엑소좀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했고 4일 밝혔다. 엑소코바이오는 2022년부터 글로벌 엑소좀 서밋 ‘RAES’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엑소좀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해 엑소좀에 대한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며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로 자리매김했다. 3일 개최된 ‘RAES 2025’에서는 엑소코바이오 조병성 대표가 첫 강연자로 나서며 포문을 열었다. 톰 크루즈의 피부 관리 전문가 닐람 홈즈(Nilam Holmes)는 ‘레드카펫 피부 관리의
2025년 11월 상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원라이프, 2위 웅진프리드라이프, 3위 대명아임레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1개 상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4일까지의 상조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3,133,2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2021년 상조업계 선수금 규모는 2018년부터 4년간 선수금 규모는 4조 7,728억원에서 2조원이 증가했고, 가입자 수는 516만 명에서 700만명으로 증가했다. 상조 시장은 대형사 중심의 견실한 성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비대면 경제 활성화에 따라 상조상품 가입 경로가 다양해졌다. 브랜드에 대한 평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점자의 날’을 맞아 화장품 공병을 업사이클링한 ‘네잎클로버 호루라기’ 450개를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가족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닥터지가 지난 6월부터 약 4개월간 닥터지 자사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닥찌 라운지에서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진행한 ‘비우고 채울 시간 캠페인’을 통해 이뤄졌다. 닥터지는 2023년부터 이산화탄소 감축을 위해 화장품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운영해 왔다. 현재까지 총 542건의 택배 수거와 453kg의 공병을 회수하며 자원순환에 기여해 왔다. 올해는 수거된 공병의 폐플라스틱을 단순 재활용하는 것을 넘어 시각장애인을 위한 안전용품으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이사장 심정은)이 고물가로 과일 구매가 어려운 전국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감홍사과 1.5톤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나눔은 재단이 진행하는 '참외롭지않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참 외롭지 않게' 제철 과일을 나누자는 취지로 매년 계절별 농산물을 지역 농가·업체와 직거래 방식으로 연결해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사과 10개의 평균 소매가격은 2만645원으로 1년 새 23.2% 올랐다. 가을이 와도 독거노인들에게 사과 한 봉지는 부담스러운 가격이 됐다.사랑의전화복지재단 심정은 이사장은 "물가가 오르면 가장 먼저 달라지는 건 식탁이다. 특히 혼자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1일 경상북도 경주에서 개최된 APEC 정상회의에 공식 협찬사 중 하나로 참여했으며, 21개 회원국 정상 배우자들에게 자사의 홈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부스터 프로 일월오봉도 에디션’을 선물했다고 3일 밝혔다. ‘부스터 프로 일월오봉도 에디션’은 에이피알이 이번 정상회의 협찬을 위해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 아래 특별 제작한 에디션이다. 박물관이 소장 중인 문화유산에서 착안해 한국 전통의 미를 뷰티 디바이스 본체와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디바이스 본체에는 조선시대 왕실과 태평성대를 상징하는 ‘일월오봉도’를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 관악청년청이 운영 중인 ‘청년도전지원사업’에서 다수의 수료생이 구직 활동에 나서고, 취·창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관악청년청은 올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중기 1기 수료자 21명, 단기 1기 수료자 23명, 장기 수료자 24명 등 총 68명의 청년을 지원했다. 현재도 중기 2기 31명, 단기 2기 10명이 참여 중으로, 오는 11월 11일과 19일 각각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6개월 이상 구직활동을 하지 않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밀착 상담, 진로 탐색, 자신감 회복, 취업 역량 강화,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다시 사회 진입의 발판을 마련하도록
서울 중구문화재단은 오는 11월 21일(금) 오후 2시와 7시, 충무아트센터 씨네마에서 문화기획시리즈 ‘클로즈업’의 첫 번째 무대 <만추는 읽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클로즈업’은 중구문화재단이 기존 소극장을 영화·영상 기반의 다목적 공간 ‘씨네마’로 재정비하며 새롭게 추진하는 문화기획시리즈다.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클로즈업 라이브 #1’ <만추는 읽다>는 故 이만희 감독의 영화 <만추> (1966)를 낭독극 형식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만추>는 이 감독 특유의 감각적 연출과 섬세한 심리 묘사를 통해 한국 영화사에 깊은 인상을 남겼으나, 현재는 필름이 유실되어 더 이상 전해지지 않고 있다.
헤어케어 브랜드 모에브(moev)가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과 2년연속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에브는 모델 한예슬과 함께 2024년 7월에 론칭한 이후 1년만에 53만개 판매 돌파, 올리브영 1위*(헤어케어 카테고리)를달성한 바 있다. 올리브영 입점 직후 헤어케어 카테고리에서 주목받는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일부 매장과 온라인몰에서는 빠른 품절대란을 기록해 단기간에 완판템 반열에 올랐다. 모에브는 2024-2025 시즌에 이어 올해도 서울삼성썬더스와의 파트너십을 지속하며, 제품 후원은물론 농구 팬을 위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최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여성 소비자층이확대되며 여성들도 농구 문화의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의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와 함께 11월 한 달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즉각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전국 컴포즈커피 매장에서 당근페이로 결제 시, 자동으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행사 기간 동안 1인 1회 한정으로 1,500원 이상 현장 결제 시 500원 즉시 할인이 제공되며, 11월 11일 단 하루, 오후 12시부터 14시까지 1,500원 이상 현장 결제 시 1,500원 즉시 할인이라는 특별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된다. 컴포즈커피 관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참여형 재난안전문화 확산 캠페인 ‘희망세이버즈(Hope Savers)’의 대학생 조직인 ‘캠퍼스크루’를 위촉했다고 3일 밝혔다. ‘희망세이버즈(Hope Savers)’는 기후위기 시대,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재난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참여형 캠페인이다. 재난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폭염·산불·수해 등 다양한 재난 상황에 대응하는 생활 속 안전 실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출범하는 ‘희망세이버즈 캠퍼스크루’는 대학생이 참여해 재난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의 주체로 재난안전문화 캠페인 기획, 재난 취약계층 대상 체험교육 지원, 재난예방 및 대응 콘텐츠 제작, 재난구호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