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일릿(ILLIT)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생들을 위해 힘차게 응원했다. 소속사 측은 13일 “아일릿이 지난 12일 팀 공식 유튜브 채널에 ‘ILLIT(아일릿)의 2026 수능 응원 메시지’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고 밝혔다. 아일릿은 특유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수험생들의 용기를 북돋웠다. 아일릿은 “수험생 GLLIT(글릿.팬덤명) 여러분 지금까지 진짜 열심히 해왔으니 이미 그 자체로 ‘NOT CUTE ANYMORE’다. 너무너무 멋있다”라며 재치 있게 신보명을 활용해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온 여러분이 정말 대단하다. 그동안 보여준 끈기, 노력, 열정 그게 바로 여러분의 진짜
아르테미스(ARTMS) 희진의 록 스피릿이 폭발한다. 모드하우스는 13일 “희진이 오늘 오후 6시 전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 새로운 솔로 싱글 'sAvioR'를 발매하고 우리(OURII, 팬덤명)를 조우한다”고 밝혔다. 'sAvioR'는 평소 록 음악의 애호가이자 기타 연주에 공을 들여왔던 희진이 처음 내놓는 오리지널 록 넘버다. 추락 이후의 자신과 마주한 희진이 잃어버린 빛을 다시 바라보는 과정을 그런지 사운드에 담아냈다. 곡의 콘셉트는 ARTMS의 'Virtual Angel'과 연결돼 있다. 희진은 열병에서 시작되어 집착으로까지 치닫는 사랑의 존재를 더 선명하고 투명하게 노래한다. 여기에 밴드 데카당의 프론트퍼슨 진동욱과 함께해 거칠면
떡볶이 프랜차이즈 감탄떡볶이는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창의력 발산을 독려하기 위해 개최한 ‘제2회 감탄프렌즈 그리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네모난 세상’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린이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감탄떡볶이의 캐릭터 ‘감탄프렌즈’*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작품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창의력을 뽐냈다.특히 ‘매장 방문 포스터 인증샷’을 필수 참여 조건으로 내세워,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브랜드와의 소통을 강화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감탄떡볶이는 총 100명의 수상자에게 7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최고상인
GCN녹색소비자연대(이사장 전인수·박인례)는 2025년도 제3차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이하 화우품)’ 심사 결과, 3개 기업 8개 제품이 신규로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올해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6개 기업 15개 화우품이 갱신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화우품 심사제’는 생활화학제품에 포함된 유해화학물질을 법적 기준이상으로 줄여 소비자가 더 안전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2021년부터 도입된 제도다. 제품 내 전성분을 공개하고 해당 성분의 안전성과 제조 공정, 기업의 안전관리 체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적합 제품에 소비자가 식별할 수 있도록 마크를 부여한다. 지난 11일 열린 제3차 화우품 심사위원회에서는 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오는 20일 세계 아동의 날(World Children’s Day)을 기념하여 아동의 마음건강 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해결책을 모색하는 ‘2025 더아동페스타(2025 The Children Festa): Every Mind Matters’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올해 처음 개최하는 ‘더아동페스타’는 당해 주요 아동 이슈를 선정해 정부·기업·학계·시민사회·보호자가 함께 사회적 책임과 해결책을 모색하는 공론의 장이다. 올해 주제는 ‘아동 마음건강’으로, ‘마음건강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의 책임’이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중심으로 강연, 토론, 전시 및 음악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현재 전 세계 아동 7명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현지 시각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메디큐브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피알은 4분기에 예정된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크리스마스 등 미국 쇼핑 특수 기간을 앞두고 현지 내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화제성 제고를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을 비롯한 대규모 오프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메디큐브 뉴욕 팝업 스토어는 ‘medicube: Glow Mode On (메디큐브: 광채 모드를 켜다)’라는 주제 아래 메디큐브 화장품과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 인기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공간은 크게 △아케이드존 △전시존 △테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지속가능식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2025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를 서울 송파구 풀무원푸드앤컬처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풀무원의 미션인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을 실천하기 위한 식생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사 임직원과 가족, 조리 관련 전공 대학생이 함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풀무원이 제안하는 ‘지속가능식생활’ 원칙을 바탕으로, 풍부한 채소,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구성한 ‘211 식사법’을 적용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지속가능식단을 선보였다. 대회는 내부 전문
CJ제일제당의 ‘단백하니’가 신제품 출시를 맞아 TWS(투어스)와 함께한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NEW Health Icon’ 라는 컨셉 아래, 단백하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단백하니 단백질 쉐이크 3종’과 ‘단백하니 프로틴바 2종’을 중심으로 TWS(투어스) 멤버들의 건강한 에너지들을 담아 브랜드가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Healthy Pleasure)를 제시한다. 특히, TWS(투어스)가 처음 선보이는 헬스&웰니스 브랜드와의 협업일 뿐만 아니라 각 멤버들 만의 활기찬 에너지들을 담은 화보로 이미 공개된 티저 영상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화보 속, 단체 컷에서 선보이는 ‘단백하니 단백질 쉐이크’는 통곡물 파로를 넣어 고소하고 바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서울 시민의 임신과 출생 문화를 담은 ‘아가 마중’을 11월 14일(금)부터 서울생활사박물관 4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아가 마중’은 서울생활사박물관이 올해 6월 발간한 서울 생활사 조사연구 보고서 <서울 시민의 임신 및 출생 문화>의 내용을 바탕으로 광복 이후 현재까지 서울 사람들의 임신 및 출생 문화의 변화를 다양한 실물 자료와 체험 콘텐츠 등을 통해 소개하는 전시이다.이번 전시의 제목인 ‘아가 마중’은 한국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거장인 故박완서 작가의 그림책 ‘아가 마중’에서 따온 것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조사연구의 결과와 역사적 흐름을 소개하는 것도 소홀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소홍삼) 싱글벙글교육센터가 11월 12일(수)부터 11월 24일(월)까지 ‘2026년 평생학습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이끌어갈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이번 모집에서는 미술, 음악, 생활건강, 인문학, 디지털, 미래세대 특화 분야 등 총 50개 과목, 50명 이내의 강사를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강의 역량을 갖춘 자로, 관련 강의 경험자 및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평생학습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관악구민의 일상 속 배움과 예술 향유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이며, 올해에도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기록했다. 이에 센터는 시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강좌를 운영하기 위해 2026년에도 강
24인조 대형 보이그룹 아이덴티티(idntt)의 첫 번째 유닛 unevermet의 특별한 선물이 도착했다. 아이덴티티(idntt) unevermet은 지난 11일 새로운 디지털 싱글 '8시 11분'을 발매하고 팬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8시 11분'은 그들의 데뷔일인 8월 11일을 시간으로 형상화한 곡이다. 단순한 숫자가 아닌, unevermet의 시작점이자 지금까지의 모든 여정을 이어주는 하나의 시각을 의미한다. 특히 멈추지 않고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도 그 순간들을 의미 있게 완성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지나간 시간은 되돌릴 수 없지만, 그 속에서 함께 만들어온 추억과 성장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라는 믿음을 전한다. 얼터너티브 힙합 장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대국민 캐릭터 공모전 시행을 통해 최종 수상작 4작품을 선정 발표했다. 한전KPS는 올해 7월부터 대국민 캐릭터 디자인 공모를 시작으로 1‧2차 심사 및 내부 임직원과 일반국민 5,700여 명의 3차 선호도 조사를 통해 ‘케피‧피코’를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케피’는 에너지로 행복을 전하는 전력설비 수호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듬직한 캐릭터이며, ‘피코’는 친환경 에너지 씨앗을 형상화한 귀여운 캐릭터다. 우수상으로는 ‘한전KPS 친구들’이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에는 ‘케이프, 볼티’, ‘케피스’가 선정되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캐릭터는 향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공식 캐릭터로
한국맥도날드가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행복의 버거’ 확대 차원에서 내달 초 ‘행복의 버거 주간’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국 권역 별 80여 개 매장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는 각 지역 내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어 약 5,000명의 아동에게 ‘행복의 버거’가 전달될 예정이다. 그간 산발적으로 시행하던 프로그램이 이처럼 전국 단위로 계획된 것은 처음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 2013년 시작된 ‘행복의 버거’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애쓰는 자원봉사자, 소방관, 군인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든든한 한 끼를 전하며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해 왔다. 올해까지 누적 26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