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PR 경연 ‘제23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주어진 11개 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에 따른 응모 작품을 2026년 1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팀은 최대 4명까지 구성할 수 있고, 참가 신청 및 출품작 제출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서류 전형인 1차 심사를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출품작은 이후 2회에 걸쳐 참가팀의 현장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심사를 받게 된다.대상 수상팀에게는 상패와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팀원 중 한 명에게는 K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회장 김미진)이 주관하는 ‘제33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가 지난 11일 오후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렸다.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여성들이 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고민하는 주제를 다루고 해결하는 지혜를 모색하는 자리로, 상·하반기 각 1회씩 개최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멘토 50명, 멘티 245명이 참여했으며 ‘커리어를 넘어 브랜드가 되어라(Beyond Career, Be the Brand)’라는 주제로 직장인의 브랜딩에 대해 논의했다. 하경남 SAP코리아 부문장과 김현정 허니비즈HRD 대표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김미진 회장의 인사말로 막을 열었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글로벌 e스포츠 기업 ‘T1’의 ‘리드 파트너(Lead Partner)’로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이블리 공식 후원은 오는 2026년 1월부터 시작된다. 이번 스폰서십은 에이블리가 국내 스포츠 구단과 맺는 첫 파트너십이자, T1이 국내 이커머스 기업과 손잡은 최초 사례다. 월 1,000만 사용자를 보유한 ‘국내 1위 여성 패션 플랫폼’과 글로벌 대회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1위 e스포츠 구단’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T1은 롤 국제 대회에서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한 글로벌 명문 e스포츠 구단이다. 지난 9일 2025 롤 국제 대회 결승전에서 KT에 3:2로 승리를 거두며 롤 국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하반기 주요 기업의 신입·경력 채용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밝혔다.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은 LF, 삼성웰스토리, SK하이닉스, DB생명보험, 에어퍼스트, 알파사이츠 등이다.◇ LF는 11월 14일까지 ‘2025년 디자이너 체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디자이너로, 여성복, 남성복, 키즈, Acc 등 복종을 담당하게 된다. 자격 조건은 학사 이상인 자, 포트폴리오 제출이 가능한 자 등으로 자세한 내용은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인터뷰 전형 △인턴십(2개월) 순으로 이뤄진다. ◇ 삼성웰스토리는 11월 14일까지 ‘2025년 11월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며, 모집 부문은 조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지난 6월 출시한 ‘3시리즈’ 반주기에 탑재된 ‘방대방 노래 대결’ 기능의 10월 이용률이 8월 대비 322% 급증하며, 노래방 문화 전반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방대방 노래 대결’은 전국 각지에 있는 노래방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연결돼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며 노래 대결을 펼치는 기능이다. 노래와 대결, 소통에 게임적 재미와 몰입감까지 더해져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TJ미디어는 아이폰 16 Pro, 뱅앤올룹슨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걸고 랭킹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방대방 노래 대결’의 참여를 유도했고 재미도 더욱 높였다. 여기에 실제 노래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11월 11일(화), 유튜브 구독자 47.6만 명을 보유한 역사 크리에이터 ‘향아치’를 서울역사박물관 SNS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은 SNS를 통한 소통을 확대하고, 박물관의 대중적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SNS 홍보대사로 위촉된 ‘향아치(香雅治)’는 ‘1901년 대한제국 외부협판이 21세기로 시간 이동했다’는 설정으로 활동하는 버추얼 캐릭터형 역사 크리에이터이다.또한 그는 전통적인 역사 소재를 현대적 영상 문법으로 풀어내며, 젊은 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시민층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버추얼 역사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서울역사박물관은 향아치가 지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2025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 노력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정부포상 2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신성통상은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품질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제품안전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제품안전 행사로 매년 제품의 생산에서 유통, 사용까지 전 과정에서 국민의 안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한다. 탑텐(TOPTEN10), 지오지아, 앤드지, 에디션, 올젠 등 패션 브랜드를 전개하는 신성통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지난 5일, 한남동 복합문화공간 꼴라보하우스에서 ‘오브제 핸드크림’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라운드 실루엣과 조화로운 패턴이 어우러진 ‘오브제 핸드크림’에서 영감을 받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고 깊이 있는 무드로 연출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배우 전종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는 제품과 어울리는 샤이니한 골드와 화이트 컬러로 연출해 행사의 열기를 더욱 화려하게 빛내 주었다. 오브제 핸드크림은 달바의 시그니처 성분인 이탈리아 피에몬테 알바 지역에서 채집한 화이트 트러플 고유 무늬와 브랜드의 감각적인 무드를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서울시뮤지컬단(단장 김덕희)이 새롭게 선보이는 가족뮤지컬 〈크리스마스 캐럴〉을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에서 선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월 16일(토) 오후 2시, 본공연 개막 전 토크콘서트 형태로 열리는 행사로 행사 당일 별마당도서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좌석은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자리에 앉지 못하더라도 별마당도서관 내 어디서든 감상이 가능하다. 이번 뮤지컬 <크리스마스 캐럴>에서는 주인공 스크루지 역을 맡은 배우 이경준과 한일경, 스크루지에게 깨달음을 주는 신비한 존재 ‘정령’ 역의 배우 리사, 이연경, 그리고 아역배우 윤도영, 최지훈(어린
2025 서울국제공연예술제(Seoul Performing Arts Festival, SPAF)가 네모 플루레 (Némo Flouret)의 무용작품 <900 며칠, 20세기의 기억>과 패트릭 블렌카른·밀턴 림(Patrick Blenkarn, Milton Lim)의 관객 참여형 게임 공연 <에세즈 메세즈: 당나귀들의 반란>을 끝으로, 4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올해 25회를 맞은 2025 서울국제공연예술제(Seoul Performing Arts Festival, SPAF)는 실험적 무대와 참여형 공연을 통해 동시대 예술의 실험성과 다양한 관객층을 사로잡았으며, 평균 객석 점유율 약 86%를 기록했다. 또한 외국인 관객 790여 명과 장애인 관객 110여 명이 함께하며 포용적 축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예술경영지원센
NMIXX(엔믹스)가 2025년 K팝 그룹 기준 멜론 일간 차트 1위 최다 기록을 세웠다. NMIXX는 지난 10월 13일 정규 1집 'Blue Valentine'(블루 밸런타인)과 동명 타이틀곡을 발표하고 '육각형 걸그룹' 빛을 발했다. 신보 발매 일주일 만인 20일 기준 타이틀곡 'Blue Valentine'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톱 100 첫 1위를 찍었고, 일간 차트 정상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주간 차트(11.03~11.09)까지 2주 연속 1위를 수성하는 롱런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9일 자 일간 차트 1위로 통산 18번째 최정상에 오르고 올해 K팝 그룹 기준 최다 1위 신기록을 달성했다. NMIXX는 데뷔 첫 정규 앨범을 통해 자체 커리어 하이는 물론 각종 차트 1위를
하이브가 월드투어 호조에 힘입어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2조 원에 근접했다.11일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하이브 매출은 7272억 원으로, 전년 동기비 37.8% 늘어났다. 지금까지 분기 최고 매출로 기록됐던 2024년 4분기 실적(7264억 원)을 초과했다. 앞서 하이브는 2025년 1분기와 2분기 매출도 각 분기 기준 최고치를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3분기 하이브의 누적 매출은 약 1조 9300억 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직접 참여형 매출은 4774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약 66%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진의 글로벌 솔로 투어를 비롯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엔
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의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중국 배우 ‘청레이(丞磊)’를 현지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 강화를 목표로 3개월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지난 1일에는 대표 라인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를 컨셉으로 한 청레이의 화보와 영상을 공개하며 현지 MZ세대에 브랜드 메시지를 전했다. 청레이는 드라마와 영화 등에서 활약 중인 중국의 대표 신예 배우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스킨1004의 핵심 가치인 ‘자연 유래 마다가스카르산 센텔라’와 어우러져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