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이 오는 13일, 서울 영등포구 신영체임버홀에서 제184회 아트엠콘서트 ‘임도경 바이올린 리사이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아트엠콘서트 무대의 주인공 임도경 바이올리니스트는 2019년 마이클 힐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1위, 2024년 슈투트가르트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와 이탈리아 아르스클라시카 국제 콩쿠르에서 잇달아 우승하며 세계 무대의 주목을 받고 있는 차세대 연주자다.음반활동도 데뷔 솔로 앨범 ‘아마빌레(Amabile)’를 시작으로 지난 해에는 귀중하고 고급스런 바이올린으로 알려진 ‘스트라디바리우스’로 연주한 두번째 앨범 Reverie(레버리 : 몽상)를 발매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한층 확장했다.이번 아트엠콘서트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A’pieu)가 피부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더퓨어 후시디움’ 라인 3종을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더퓨어 후시디움 라인은 지난해 출시되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더퓨어 티트리’ 라인의 후속작으로, 초기 트러블을 완화하는 기존 제품군을 한 단계 확장해 본격적으로 악화되기 시작한 성난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긴급 진정 솔루션이다. 레드 스팟 세럼, 레드 진정 토너, 레드 진정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핵심 성분인 ‘후시디움 콤플렉스(Fusidium Complex)’는 곰팡이 유래 균주 발효물로 트러블 완화와 민감 피부 진정에
미다스북스가 건축 인문기행서 『길 위의 건축가들』을 출간했다. 책은 40년 넘게 도시와 건축의 현장을 지켜온 건축가 신만석이 스페인 북부 순례길 ‘카미노 데 산티아고’를 직접 걸으며 기록한 사유의 여정이다. 설계와 시공, 도시와 인간의 관계를 현장에서 다시 사유한 저자는 “건축가는 공간을 설계하지만, 그 이야기를 완성하는 것은 결국 사람”이라고 말하며 건축의 본질을 찾기 위해 길을 나섰다.신간 『길 위의 건축가들』은 엉다이와 이룬에서 출발해 산세바스티안, 빌바오, 게르니카, 아빌레스를 거쳐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 이르기까지 그는 도시의 역사와 건축의 흔적을 따라 걸으며, 공간과 사람의 관계를 새롭게 해석한다
청호나이스가 지난 7일, 진천군여성회관에서 진행된 ‘2025 진천군 사랑의 김장 나눔 한마당’에 참여해 기금 천만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천군, 진천군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였으며 청호나이스를 비롯해 행사 당일 사회단체와 봉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참가해 김장김치 3,500kg은 지역 내 취약계층 330여 가정과 경로당 20곳에 전달됐다. 청호나이스는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 사각지대 해소와 이웃간 온정 확산에 기여했다. 회사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지난 9일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와 함께 개최한 친환경 기부 마라톤 ‘Save Race 2025’를 성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세이브 레이스(Save Race)’는 기후위기 피해 어린이를 후원하는 친환경 기부 마라톤이다. 이번 행사에 약 5천 명의 러너들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평화 광장에서 시작해 왕복 10km를 달렸다. 5천 명이 함께 달리며 모인 참가비는 전액 참가자 명의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돼, 가뭄과 홍수, 태풍 등 기후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의 기후위기 대응 및 어린이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세이브 레이스는 지난 7월 체결한 업무 협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MAPLE AGIT)’의 ‘스페셜 오픈’ 이벤트 수익금 1억 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이하 ‘도토리하우스’)’에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16일 동안 진행한 ‘스페셜 오픈’은 ‘메이플 아지트’ 정식 오픈을 기념해 21인의 크리에이터가 아르바이트생이 되어 PC방 현장에서 이용자와 소통한 이벤트다. 사전 예약 후 현장을 찾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였으며 합동 라이브 방송으로 온라인 이용자와 함께 소통했다. 앞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이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10일, 여섯 번째 어부바 캐릭터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K의 시대, K금융을 어부바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전 세계가 열광하는 K-콘텐츠의 흐름 속에서 ‘K금융’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제시한다. 광고는 K-POP 무대,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콘텐츠의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어 어부바 캐릭터가 등장해 세계 곳곳을 누비며 따뜻한 금융의 메시지를 전하며, 100여 개국 4억 명 이상을 어부바하는 신협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감각적으로 표현한다. 이번 광고는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기존의 스톱모션 기법으로 구현된 어부바 캐릭터 특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2025 사랑의 연탄 나누기’ 사업을 실시했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임직원, 우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캠퍼스 WOORI’ 48명은 서울시 성북구 정릉3동에 소재한 취약계층 가정집을 방문해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이번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수도권 지역의 연탄 사용 가구 580세대를 대상으로 총 11만 6천장의 연탄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전 계열사가 공동으로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22년부터 매년 연탄 나누기 자원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매운맛 끝판왕이라 불리는 ‘온정돈까스’와 협업해 선보인 ‘디지게매운’ 콘셉트의 푸드간편식 시리즈가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50만 개를 판매하며 매운맛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디지게매운 간편식 시리즈 5종(등심돈까스, 돈까스김밥, 돈까스삼각김밥, 치킨유부말이, 통치킨버거)은 지난 달14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각 상품은 실제 온정돈까스 매장에서 사용되는 특제 소스를 그대로 적용했다. 여기에 매운맛 단계(디진다맛, 눈물맛, 양념맛)를 세분화해 맵잘러부터 맵찔이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입맛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디지게매
경기북부보훈지청(지청장 박용주)은 지난월 6일, LG이노택 노동조합 파주지부(이하 LG이노텍 파주지부)의 후원으로 관내 보훈재가복지서비스대상자(이하 재가대상자)분들이 참여하는 가을 나들이 행사를 안산 대부도 일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 참여한 총 180명의 재가대상자들은 LG이노택 파주지부 구성원들과 경기북부보훈지청 직원들의 안내를 받으며 맛있는 식사와 카페 체험, 바닷가 산책 등을 즐긴 뒤 동춘서비스단의 서커스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평소 외출이 어려웠는데 이렇게 여럿이 모여 바다도 보고 서커스도 보니 활력이 생긴다.’라는 소감을 밝혔고 이에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가 2025년 하반기 정기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엔씨(NC)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대한산업보건협회 산하 한마음혈액원과 함께 판교 R&D 센터와 알파리움타워 앞에서 헌혈 버스를 운영했다. 엔씨(NC) 직원들은 헌혈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의 안정적인 혈액 수급에 기여했다. 겨울철은 독감 유행과 병원 수술 증가 등으로 연중 혈액 수급이 가장 부족한 시기다. 이번 캠페인에서 확보한 혈액은 사내 헌혈뱅크 제도와 한마음 혈액원을 통해 수혈이 시급한 환자와 사회단체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엔씨(NC)는 지난 2023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으
2025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아이브,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0월 9일부터 11월 9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5,356,192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직무대리 박창준, 이하 교육진흥원)은 지난 10월 29일(수) 파주 금촌초등학교(이하 금촌초)에서 ‘찾아가는 마스터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교육진흥원의 마스터클래스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 <늘봄예술학교>를 기반으로,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 예술가가 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현장 중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특히,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교육진흥원이 2024년에 개발해 2025년부터 배포 중인 초등 저학년 대상 콘텐츠 <늘봄디자인연구소>를 토대로 기획됐으며, 문화예술 접근 기회가 적은 학생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체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