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강석원, 이하 위원회)와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정운현, 이하 문정원)이 주관하는 ‘2025 공유·공공저작물 어워즈’(Public Domain Awards 2025)가 오는 11월 12일(수), KOCCA 콘텐츠문화광장(서울 동대문구 소재)에서 열린다.이번 행사는 지난해까지 개최된 ‘공유·공공저작물 국제 콘퍼런스’를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형 행사’로 마련되었다. ‘저작권 축제의 달’인 11월을 맞아 열리는 이번 어워즈는 시상식, 토크콘서트, 공연,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공유 문화의 가치와 창작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전통주를 판매하는 전국 보틀숍 중 20곳을 선정해서 11월 10일~11월 30일까지 3주간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전통주 유통의 최전선에서 소비자와 만나며 각광받는 유통채널로 떠오른 전통주 보틀숍을 알리고, 행사기간 중 전통주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술잔 세트, 대한민국 우리술대축제 초대권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행사기간 동안 2025년 대한민국 우리술품평회에서 수상한 18종의 우수 전통주도 만나볼 수 있다.전통주 보틀숍은 위스키, 브랜디, 와인 등 해외수입주류를 판매하는 주류소매점과는 달리 국내산 농산물을 원료로 생산한 민속주와 지역특산주를 전
글로벌 농기계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이 청년 일자리 확대와 글로벌 인재 확보를 위해 11월 전국 주요 채용박람회에 참가한다. 품질관리직과 해외영업 등 다양한 직군의 현장 채용관을 운영하며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TYM은 11월 19일(수)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25 KB굿잡 대전 일자리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11월 20일(목) SETEC Hall 1에서 진행되는 ‘외국인 취업·채용박람회’, 11월 25일(화)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되는 ‘2025 무역의날 기념 KITA 채용박람회’까지 총 세 곳의 채용박람회에 참가한다.대전에서는 옥천공장 품질관리직 중심의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서울에서는 해외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플랫폼 스타트업 스튜디오갈릴레이(대표 김현명)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5년도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은 기술사업화, 전략기술, 한계·재도전, 공공혁신 등 4개 분야에서 최근 5년간 중소기업 R&D 지원사업을 수행한 기업 중 기술적 우수성과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발표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 기술혁신 시상이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지원이 이뤄졌으며, 경쟁률 7.2대 1을 기록할 만큼 치열한 경쟁 속에서 총 50개사가 최종 선정됐다.스튜디오갈릴레이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수행한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독일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블라우풍트(BLAUPUNKT)가 귀에 꽂지 않고 귀에 걸치는 방식의 오픈형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오픈픽 클립(OPENPIC CLIP)’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하며, 스포츠 등 역동적인 활동 중에도 안정적인 고정력을 제공한다.블라우풍트는 1924년 독일 베를린에서 출발한 오디오 전문 브랜드로, 정밀한 기술과 감성의 조화를 바탕으로 100년간 고음질 오디오 시장을 이끌어왔다. 국내에서는 ㈜하나인더스트리가 정식 파트너로 제품 개발, 유통, 마케팅 전반을 맡고 있으며, 최근 스타필드 하남에 매장을 오픈하고 배우 유이를 전속 모델로 기용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강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블리스바인벤처스가 운영한 ‘2025 SMART AGRITECH DEMO-DAY’가 지난 11월 3일 서울 엘타워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행사는 농식품 분야 기술창업기업들이 참여해 1년간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성과를 공유하고, 실전 피칭과 부스 전시를 통해 투자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블리스바인벤처스 박현철 본부장은 “지난 1년간 함께 성장해 온 기업들이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으며, 투자 논의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며 “내년에는 AI와 농업의 융합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이날 행사에서는 창업기업들의 사업 소개와 함께 창
독설가 여주인공과 거친 남주인공의 팽팽한 감정선이 돋보이는 현대 로맨스 웹툰이 공개됐다. 국내 웹툰 제작사 디씨씨이엔티(DCC ENT)가 11월 8일 리디 플랫폼을 통해 신작 로맨스 웹툰 ‘싸움개의 구애법’을 선보였다. 원작은 조민혜 작가의 동명 소설로, 도박판 싸움개로 불리던 남자와 감정을 억누르며 살아온 여자가 재회 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작화는 섬세한 표현으로 주목받아온 해원 작가가 맡았다. 전작 ‘밤은 두 개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로 감정선 묘사에 강점을 보여온 해원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도 두 사람의 심리를 정밀하게 그려내며 몰입감을 끌어올리고 있다.이야기는 무심하고 냉정한 성격의 철벽녀 ‘세경’과,
하루 매출 20만 원이던 작은 변두리 칼국숫집이 전국 가맹 사업을 준비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솝말칼국수’와 ‘도심불고기’ 가맹 본사를 이끌고 있는 박혜은 대표를 만나, 브랜드의 시작과 창업 성장 스토리,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Q. ‘도심불고기’에서 ‘솝말칼국수’로 전환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2021년 도심불고기 영등점이 철수하면서 같은 자리에 ‘칼국수仁’이라는 이름으로 가게를 오픈했습니다. 도심불고기라는 이름을 잠시 내려놓고 칼국숫집 간판을 걸었을 때 가족들도 깜짝 놀랐죠. 하루 매출이 20만 원 정도에 불과했지만, 그때의 도전이 지금의 솝말칼국수를 만든 시작점이 되었습니다. Q. 이름이 여러
치킨 프랜차이즈 노상치킨이 정직한 운영 철학과 신선한 원재료를 바탕으로 메뉴 다각화 전략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제품의 양은 줄이고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는 ‘슈링크플레이션’ 현상이 외식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 가운데 노상치킨은 단순한 치킨 메뉴에 머무르지 않고 국물요리·무침류 등 다양한 구성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며, 치킨 중심 브랜드를 넘어 한 끼 식사형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고 브랜츠 측은 설명했다.노상치킨은 무항생제 1등급 닭만을 사용해 건강한 치킨의 기준을 세운 브랜드로, 원재료의 품질부터 유통 과정까지 전 단계를 직접 관리하는 수직계열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종계부터 부화, 사육, 가공,
글로벌 리커버리 브랜드 하이퍼아이스(Hyperice)가 엉덩이 전용 공기압 테라피 기기인 ‘노마텍 프리미어 힙(Normatec Premier Hips)’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하이퍼아이스는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 60개국 이상에서 인정받는 프리미엄 리커버리 브랜드로 마사지건(Hypervolt), 진동 폼롤러(Vyper), 냉·온 마사지기(Contrast), 공기압 마사지기(Normatec) 등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전 세계 프로 스포츠 구단과 일반 소비자들의 근육 회복과 부상 예방을 지원하고 있다.이번에 출시되는 ‘노마텍 프리미어 힙’은 엉덩이 부위에 특화된 일체형 무선 공기압 마사지 기기로 고강도 운동 후 고관절 주변의 피로 해소와 회복에 도움을 준다.기존 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추진하는 ‘희망리턴패키지사업’의 선정으로 재창업의 발판을 마련한 ‘대접방앗간’이 창녕군 이방면에서 로컬푸드 감성카페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 공간은 단순한 카페가 아닌, 지역 농산물의 새로운 유통모델을 실험하는 로컬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대접방앗간은 창녕의 대표 농산물인 마늘을 직접 재배해 만든 마늘바게트와 마늘건빵강정을 비롯해, 인근 농가에서 들여온 곡류와 지류를 활용한 음료·디저트를 제공한다. 건강한 원재료와 정성을 담은 메뉴를 중심으로, 지역 농가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대표 김서현(37) 씨는 “부모님이 재배한 마늘이 제값을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손잡고 일본 각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소개하는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도쿄·오사카 등 대도시 위주의 여행 패턴에서 벗어나, 일본 현지의 일상과 문화를 오롯이 체험할 수 있는 소도시 여행을 제안한다.최근 일본을 여러 차례 방문한 ‘N차 여행객’들 사이에서 ‘로컬 감성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일본 소도시 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 트렌드 기준 ‘일본소도시’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웹투어는 일본 소도시 여행을 계획하는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웰빙헬스팜이 자사의 대표 제품 ‘명품 고운발’을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전국 300여 개 매장에 공식 입점시키며, 리테일 채널을 통한 시장 확장에 나섰다. 이번 입점은 2024년 9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됐으며, 약국을 중심으로 구축한 전문성과 소비자 접점을 넓히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해석된다.‘명품 고운발’은 발 각질 완화 및 보습 기능에 특화된 제품으로, 우레아(Urea)를 고함량으로 처방해 각질층 연화 효과를 높이고, 나노파동수 기술을 적용해 주요 유효 성분의 피부 침투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로얄젤리 추출물과 프로폴리스를 더해 발 피부에 영양 공급과 항산화·항균 효과까지 제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