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사업’ 지원기업 ㈜두루소프트(대표 이병인)가 활어에 QR코드와 상표를 부착해 생산·유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였다.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2021년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최근에는 낚시 원리를 활용한 ‘투척형 부착장치’ 시제품을 개발해 실증 실험 단계에 돌입했다.기존 수작업 방식은 작업자가 활어의 꼬리에 바코드를 붙이는 과정에서 어류의 상처, 폐사, 작업시간 증가 등 문제가 있었다. 두루소프트의 시스템은 가두리 내에서 태그를 투척해 활어가 먹이 활동 중 스스로 입에 부착하도록 설계, 인력 부담을 줄이고 생존율을 높였다. 이로써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하고, 오는 11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4일간 개최될 Global Influencer Expo 2025(이하 GIE 2025)는 전시·비즈니스·콘텐츠의 경계를 넘나드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이번 행사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 브랜드, 바이어가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킹하고 협업 콘텐츠를 공유하는 글로벌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글로벌 패션 브랜드 닉앤니콜(Nick&Nicole)은 이번 GIE 2025 무대에서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나비 심볼(Butterfly Symbol)을 모티프로 한 리미티드 콜라보 티셔츠를 선보인다. 해당 티셔츠는 행사 공식 앰버서더 인플루언서들에게 제공되며, 현장 착용과 언박싱 콘텐츠, 라이
금호리조트(대표 김성일)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리조트(콘도형)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로, 실제 해당 기업의 제품·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금호리조트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리조트 부문에서 통산 10회 1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서비스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금호리조트는 ‘고객이 가장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리조트’를 목표로, 자연과 레저, 휴양이 어우러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21
하루 평균 7명의 결혼을 성사시키는 결혼정보회사 듀오. 그 중심에는 듀오가 자체 개발한 매칭 시스템 ‘DMS(Duo Matching System)’가 있다. 듀오는 DMS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강화하며, 연말 들어 늘어난 가입 문의와 신규 회원 증가세에 맞춰 보다 효율적인 만남을 돕고 있다. 듀오는 데이터가 선별하고, 사람으로 완성하는 독자적 매칭 서비스를 통해 매칭의 정확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회원들은 가입 상담 과정에서 160여 개 항목으로 구성된 ‘데이터폼’을 작성하며, 커플매니저는 이를 DMS에 반영해 회원의 가치관과 이상형을 체계적으로 분석한다. 평균 10년 이상 경력의 듀오 커플매니저들은 한 번의 프로필 발송을
1020 세대 여성들을 위한 감각적인 패션 브랜드 ‘오사와(OSAWA)’가 새롭게 론칭됐다. ‘오사와’는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아담한 체형을 위한 자체 제작 아이템과 독자적인 셀렉션을 동시에 선보이는 셀렉스토어다.‘쿨하고 아담한 소녀들을 위한 옷장’을 콘셉트로 한 이 브랜드는 디자인을 전공한 김솔빈 파트장(21)이 직접 이끌고 있으며, 매 시즌마다 발로 뛰며 셀렉한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신선한 스타일을 제안할 계획이다. 오사와는 스트릿 무드를 기반으로 데님 팬츠, 독특한 실루엣의 상의, 아우터, 포인트 액세서리 등 개성 있으면서도 실용적인 상품 구성을 갖췄다.특히 작은 체
포라이프 리서치 코리아(이하 포라이프)는 지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강원 속초 델피노 소노캄 리조트에서 본사 임원진 및 회원들과 함께 향후 비전과 방향성을 논의하는 ‘커넥티드 세미나(Connected Seminar)’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포라이프 창립자 데이비드 리손비(David Lisonbee)를 비롯해 회장이자 CEO 대니 리(Danny Lee) & 타라 리(Tara Lee), 파운데이션 포라이프(F4L) 이사 제나 리손비(Jenna Lisonbee) 등 본사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으며, 국내 회원 약 70명도 함께했다.세미나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포라이프의 현재 사업 현황과 글로벌 전략, 그리고 향후 성장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단순한 테이블 미팅을
일본 위스키 브랜드 ‘닛카 위스키(NIKKA WHISKY)’가 대표 제품 ‘프롬 더 배럴(From the Barrel)’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월 14일(금)부터 26일(수)까지 더현대서울 지하 1층 보이드존에서 특별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1984년 출시되어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프롬 더 배럴은 당시 블렌더들이 실험실에서 맛보던 캐스크 스트렝스 위스키의 풍미를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닛카 위스키의 기념비적인 작품이다.100여 가지의 위스키 원액이 블렌딩된 뒤 다시 오크통에서 추가 숙성되는 매리지(Marriage) 과정을 거쳐 조화를 이루는 프롬 더 배럴은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의 절묘한 균형으로 완성된
프리미엄 호텔식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식사 이후의 시간까지 책임지는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다. 샤브올데이는 평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타임 동안 디저트와 커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 ‘스위트 브레이크타임(Sweet Break Time)’을 도입하며 외식 시장에 신선한 변화를 제시했다.현재 양산점에서 시범 운영 중인 스위트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성인 11,900원, 초등학생 6,900원, 미취학 아동 3,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식사보다 디저트를 더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이번 서비스는 단순한 브레이크타임이 아닌, ‘카페형 뷔페 타
2025년 11월 13일, Neural Trust Foundation(이하 NTF)이 주도하는 프로젝트 루민트(LUMINT)가 글로벌 메이저 거래소 Gate.io(게이트아이오)에 공식 상장한다.이번 상장은 루민트(LUMINT)가 LBank, XT.com에 이어 세 번째로 주요 글로벌 거래소에 입성하는 것으로, 프로젝트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세계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NTF는 루민트(LUMINT)가 단순한 코인 프로젝트가 아닌, 투명한 구조와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갖춘 ‘신뢰 중심 프로젝트’임을 강조해왔다. 루민트의 핵심 구조는 노드 기반의 분산 메커니즘, 가격 안정화 알고리즘, 그리고 투명한 보상 구조로 설계되어 있으며, 모든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공개
평택 안스축구교실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025년 프랜들리 올스타전’ 자체적으로 개최해 안스 축구교실의 참가인원만으로 약 500명이었다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안스 축구교실은 어느덧 벌써 5년차 교육기관으로, '안스 프랜들리 올스타전'의 경우, 꿈꾸는 안스 축구교실에서 1년동안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 중에서도 가장 큰 행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율 대표/감독은 “요즘 시대 흐름에 맞춰 타 단체(각 교육기관, 회사 등) 행사와 같이 이벤트 협력업체 등을 선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행사 기획에 따른 물품준비 등의 부담과 업무량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겠지만, 이벤트 행사 업체 측과 협력해 진행할 경우 따뜻한 진심
에어비앤비가 영화 ‘위키드: 포 굿(Wicked: For Good)’의 11월 19일 전 세계 최초 국내 개봉을 앞두고, 영화 속 엘파바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체험 및 숙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래미, 에미, 토니상을 모두 수상한 배우 신시아 에리보가 직접 기획과 초청에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엘파바의 은신처는 숲속에 조성된 몰입형 공간으로, 마법과 자연이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신시아 에리보가 엘파바 캐릭터를 연기하며 얻은 영감이 공간 전체에 반영돼 있으며, 게스트는 그녀와 함께 엘파바의 세계관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체험은 스토리텔링과 의식, 창작 활동을 통해 엘파바의 정신과 예술성을 재해석
프리미엄 캠핑 전문 스프레이 ‘에스돔(S’DOME)’이 지난 11월 7일(금) 국내 유명 캠핑용품 캠핑고래 본점에서 진행된 ‘초캠 탈출 모임’에 참여하여 초보 캠핑러들의 실제 고민을 듣고 현장에서 제품 체험 및 위생 관리 솔루션을 소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캠핑 전문 용품점 ‘캠핑고래 본점’이 주관한 오프라인 캠핑 클래스 행사로, 캠핑 입문자들이 모여 실전 노하우를 배우고 캠핑의 어려움을 공유하는 자리다. 에스돔은 행사 파트너로 함께하며 캠핑 장비의 곰팡이, 냄새, 위생 문제 해결을 위한 익스트림 케어 제품을 소개했다.‘현장에서는 특히 “고가의 장비를 샀는데, 곰팡이로부터 잘 관리할 수 있을지 두렵다”, ”고가의 장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아티제가 두 번째 ‘베이킷 리스트(Bake-it List)’ 협업으로 선보인 한정판 신제품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제품은 파리 유수의 제과 대회에서 입상한 서용상 셰프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밀레앙(Mille&Un)’과의 공동 개발로, 지난 7일 전국 아티제 매장을 통해 출시됐다.‘베이킷 리스트’는 ‘버킷리스트’에 ‘베이커리’를 접목한 콘셉트로, 아티제가 국내외 유망 베이커리와 협업해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시리즈다. 앞서 르빵(LE PAIN)과의 첫 협업 제품 ‘AOP 버터 맘모스 빵’과 ‘우리 밤 식빵’은 출시 직후 완판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밀레앙 협업을 통해 출시된 제품은 ‘퀸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