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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16(화)

LG유플러스, AI 체험형 옥외광고 론칭…“고객이 직접 스마트폰 배경화면 제작”

승인 2024-06-21 09:53:54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직접 AI를 활용해 스마트폰용 배경화면(월페이퍼)을 생성할 수 있는 AI 체험형 옥외광고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버스 쉘터에 설치된 AI 프롬프트 옥외광고를 체험해보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직접 AI를 활용해 스마트폰용 배경화면(월페이퍼)을 생성할 수 있는 AI 체험형 옥외광고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버스 쉘터에 설치된 AI 프롬프트 옥외광고를 체험해보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직접 AI를 활용해 스마트폰용 배경화면(월페이퍼)을 생성할 수 있는 AI 체험형 옥외광고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를 공개, B2C·B2B 전 사업 영역에서 AI 중심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에 마케팅 영역에서도 고객 여정 전 과정에 AI를 적용하는 ‘익시 프로덕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익시 프로덕션의 일환으로 지난 5월 3D 기술과 AI 생성 기법만으로 제작한 TV광고를 론칭한데 이어, 고객이 직접 AI 프롬프트(생성형 AI 명령어)를 입력해 스마트폰용 월페이퍼를 제작해볼 수 있는 O2O(Offline to Online) 광고를 공개했다.

서울시내 버스 쉘터 18곳에 설치돼 있는 옥외광고에는 미래 도시를 정의하는 문구와 함께 AI 프롬프트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가 부착됐다.

고객은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해 웹사이트에 진입한 후, 미래 도시를 수식하는 빈칸을 프롬프트로 채워넣으면 프롬프트에 맞는 미래 도시 이미지로 월페이퍼를 제작할 수 있다.

고객은 사이버펑크, 스페이스 오페라, 로맨틱 판타지, 매지컬 판타지, 애니메이션, 레트로, 시티팝 등 7가지 프롬프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이 선택한 프롬프트에 따라 생성되는 각기 다른 월페이퍼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이용하거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AI 프롬프트 사이트를 통해 직접 월페이퍼를 생성하고 SNS에 공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LG스탠바이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번 O2O 광고는 프롬프트별로 수많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LG유플러스 AI 기술인 ‘익시’가 있어 가능한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이라며, “향후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AI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익시 프로덕션 활동을 운영하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지속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nr56@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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