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후원한 ‘2025 충남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소노벨천안 및 도내 일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도내 수출기업 250여 개사를 비롯해, 11개국 110여 명의 해외 바이어, 충남도 해외사무소 7곳(인도·베트남·인도네시아·독일·일본·미국·중국)과 4개국 통상자문관(카자흐스탄·우즈베키스탄·호주·멕시코)등이 참가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충남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의 장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광천별맛김의 이성행 대표는 행사에 참여해 적극적인 바이어 상담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전남 순천에 있는 A유치원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제 20대 치킨 대통령 선거’에서 대표 메뉴 ‘뿌링클’이 1위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유아동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해당 유치원에 뿌링클 치킨 세트를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치킨 선거는 유치원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체험형 모의선거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치킨 브랜드 후보를 고르고 투표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매운맛 걱정 없는 마일드 뿌링클 출시’, ‘아이 입맛 연구팀 운영’, ‘깨끗한 튀김기름 관리’ 등 아이들의 시선으로 ‘뿌링클’에 대한 의견을 본사에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아
롯데장학재단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성적 우수자와 저소득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자카르타 내 초등학교 7곳에 학습 물품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롯데장학재단은 지난 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롯데몰 자카르타 ‘Ice Palace’에서 ‘신격호 롯데 글로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도네시아 내 10개 대학에서 선발된 성적 우수자 및 저소득층 대학생 50명에게 총 3330만원(약 2만2500달러) 상당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장학생은 성적과 가정 형편을 고려해 각각 50% 비율로 선발됐다. 1인당 450달러씩 전달됐다. 수혜 대학에는 University of Indonesia, Ba
오비맥주 카스가 역대급 폭염을 물리칠 신제품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여름 한정판으로 기획된 이번 제품은 일반적인 맥주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극강의 ‘쿨링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카스 프레시’ 특유의 청량감에 마시는 순간 입안을 가득 채우는 얼음처럼 짜릿한 냉감을 더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변온 잉크를 사용하여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구현했다.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가장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적정 온도에 도달하면 ‘CASS’ 로고와 ‘ICE’ 문구가 민트색으로 변하며 최상의 음용 타이밍을 알려준다. 캔 상단과 하단에는 얼음을 형상화한 이미지를 적용해 시각적인 시원
에몬스(회장 김경수)는 지난 2일, 인천 남동공단 본사 전시장에서 2025 F/W 디자인 트렌드 발표회를 개최하고, 프리미엄 웰니스(Premium Wellness)를 하반기 핵심 키워드로 제시, 60여 종의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에몬스는 휴식이라는 공간의 본질적 역할에 집중 자연 친화적 소재, 건강한 휴식, 깊이 있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웰니스’ 가구의 기준을 제시하는데 주력했다.이번 시즌 에몬스는 침실을 수면을 통해 삶의 리듬을 되찾고 감정을 정돈하는 공간으로 정의하고, 물리적 휴식과 감성적 만족감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침실 컬렉션을 선보였다. 에몬스는 ‘타임리스 컴포트 슬립(Timeless Comfort Sleep)’ 콘셉트의
오뚜기가 꾸준한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오뚜기 참치 살코기’와 ‘오뚜기 참치 마일드’를 새롭게 리뉴얼 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오뚜기 참치’ 2종은 오뚜기만의 노하우로 완성한 특제 소스를 더해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오뚜기 참치 살코기’는 야채 베이스 소스를 활용해 참치 본연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렸으며, 135g 제품 기준으로 26g의 단백질을 함유했다. 참치의 결이 살아 있는 식감을 그대로, 샐러드나 한끼 식사로 즐기기에 좋다. ‘오뚜기 참치 마일드’는 해산물 베이스 소스로 감칠맛과 풍미를 더해 찌개나 볶음 요리에 활용하기 좋고, 135g 기준 단백질 25g이 들어 있다. 오뚜기 관계
옛날식 돈가스를 현대식으로 해석한 돈가스프랜차이즈 ‘진심왕돈까스’가 29호 광주상무점을 7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28호 천안아산점, 27호 광주 유동점, 26호 속초 청초호점, 25호 용인 고림점 등에 이어 올해 8번째 지점이다. ‘진심왕돈까스’는 70-80년대 옛날식 돈가스의 바삭함과 최근 대세인 일본식 돈까스의 두툼함의 장점을 모두 살려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순한맛과 매운맛 소스를 활용해 고객들의 취향을 살리고자 노력했다. 돈가스 이외에도 우동, 칼국수, 냉면류, 나베, 비빔밥 등도 즐길 수 있고, 본격적인 여름 철을 맞이하여 냉모밀 메뉴도 신메뉴로 내놓았다. ‘진심왕돈
파리바게뜨가 토트넘 홋스퍼(Tottenham Hotspur)의 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홈경기 직접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축구팬과 파리바게뜨 공식 애플리케이션 '파바앱'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자 기획했다. 7월 4일부터 31일까지 파바앱을 통한 픽업 주문 또는 매장 결제·적립 시 자동 응모된다. 제품 종류, 최소 구매 금액 등의 별도 조건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파바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1등(2명)에게는 '토트넘 25-26시즌 토트넘 프리미어리그 홈경기 VIP티켓 및 여행상품권, 2등(15명)에게 포토볼,
롯데칠성음료가 압구정에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새로도원’이 방문객 및 주변 상권의 호응에 힘입어 새로운 다이닝 메뉴와 함께 8월말까지 연장 운영된다. ‘새로도원’은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브랜드 세계관 체험과 ‘장사천재 조서형 셰프’의 ‘새로 도원 다이닝’ 메뉴로 구성해 3월말부터 6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롯데칠성음료는 ‘새로도원’, ‘새로도원 다이닝’ 및 팝업 스토어 인근 제휴 매장에 대한 방문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이겨낼 여름철 메뉴와 함께 ‘새로도원’을 두 달간 연장키로 했다. 3개월여간 진행된 ‘새로도원’ 팝업스토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의 미국 LA기반의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말본골프(Malbon Golf)가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담은 ‘말본 성수’ 스토어 (이하 ‘말본 성수’)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말본 성수’는 골프와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브랜드 최초의 골프-라이프스타일 콘셉트 매장이다. 이번 매장 오픈은 말본골프가 온 코스에서 오프 코스까지 스며드는 브랜드임을 알리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이를 위해 말본골프는 ‘말본 성수’에서 골프를 모티브로 아트, 음악, 패션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이며, 기존 골프웨어의 틀을 넘어선 새로운 브랜드 경험과 감성을 제안한다
클라우드 기반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솔루션 기업 (주)에브리심(EverySim Inc., 대표 이석근)이 드론 개발 전문기업 (주)시엔에스와드론 시뮬레이션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MOU는 에브리심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글로벌창업사관학교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어 Plug and Play 주최 Silicon Valley June Summit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다. 양사는 에브리심의 드론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술을 드론 개발에 적용하고, 드론 실험 및 시뮬레이션 실증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또한, 드론 성능 최적화를 위한 유한요소해석(FEA) 및 전산유체역학(CFD) 기술 협력도 추진한다.에브리심은 항
KT&G 상상마당의 독립출판지원사업인 ‘지-음 1기’ 최종 선정작 들이 흥행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T&G는 독립출판 산업 지원을 위해 신진 작가 발굴 및 기회 확대를 만들고자 지난해 ‘지-음’ 프로젝트를 처음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해 130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음 1기’에는 띠리 작가, 장아연 작가, 해룬 작가, 하다윈 작가, 윤수빈 작가 총 5명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출판 지원금과 멘토링 등을 제공받았다. 최근에는 ‘지-음 1기’에 선정되었던 작가들의 작품이 출판되며 대중의 인기를 끌고 있다. 띠리 작가의 만화 에세이 ‘작고 좋은 것들’은 현재 3쇄째 인쇄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 형태의 도드람한돈 제품 ‘캔돈’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5만 5천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단순한 신제품을 넘어, 소비자의 일상에 실용성을 더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은 ‘캔돈’은 새로운 형태의 패키지와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구성으로 주목받아왔다. 한 입 크기로 자른 도드람한돈을 냉장 상태로 담은 ‘캔돈’은 간편한 조리와 뛰어난 휴대성으로, 1인 가구는 물론 캠핑 등 야외활동 수요까지 폭넓게 아우른 제품이다. 특히 기존 MAP 포장을 벗어난 캔 형태 포장은 실용성과 차별성을 동시에 갖춘 패키지로 평가받으며, 제품 인지도를 빠르게 높였다. 도드람에 따르면 ‘캔돈’은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