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등 국내 주요 증권사의 주가가 연일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새롭게 경신했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 23분 기준 미래에셋증권은 전 거래일 보다 7.82% 오른 1만172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1만18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같은 시각 삼성증권은 5.01% 상승한 5만2400원을 기록했고 한때 신고가인 5만2500원까지 올랐다. 키움증권(5.66%), NH투자증권(3.45%)도 급등 중이다. 증권주의 동반 강세는 증권주가 관세 무풍지대로 꼽히는 데다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대선을 앞두고 지난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주식시장 활
삼성자산운용은 ‘KODEX 테슬라커버드콜채권혼합액티브’가 순자산 3000억원을 넘어서 3028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테슬라 주가의 반등 기대감과 함께, 테슬라와 국내 채권을 조합해 수익 안정성을 높이면서 동시에 높은 수준의 월분배금을 제공하는 상품 구조가 투자자들에게 꾸준히 매력적으로 다가간 것으로 분석된다. 이 ETF(상장지수펀드)는 테슬라 20%, 테슬라 커버드콜 상품으로 잘 알려진 TSLY ETF(일드맥스 테슬라옵션인컴전략) 10%, 국내 채권 70%로 구성된 자산배분형 월분배 상품이다. 특히, 국내 채권 투자 비중을 70%로 높여 금리 하락에 따른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는 점도 강점으로 작용했다. 상장 이후 최근까
토스는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Moneygraphy)’ 대표 시리즈 ‘머니 코드(Money chord)’ 시즌2의 마지막 여정으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5월 31일 서울대학교 제 1파워플랜트에서 열린다. ‘머니 코드’는 대중문화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음악, 예술, 그리고 금융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스의 유튜브 콘텐츠다. 음악 산업 속 다양한 질문과 고민들을 던지며 깊이 있는 대화를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 2에서는 시즌 1의 ‘방구석 리스너’로 활약했던 우키팝과 룩삼이 진행을 맡았으며,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면서도 산업 현장의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
신한투자증권은 내부통제를 조직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준법감시관리자 인력 대폭 확대, 감사정보분석팀 가동, 내부통제 관리 책임을 임원에서 부점장급까지 확대 적용하는 등 제도적 기반을 전면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작년 상장지수펀드(ETF) 유동성공급자(LP) 손실 사건 이후 비상경영체제 하에 구성된 위기관리·정상화 TF에서 논의된 과제의 일환으로, 내부통제를 선언이 아닌 실행으로 옮기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 준법감시관리자는 고객응대, 마케팅, 보안,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상시 점검하며 내부통제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특정 부서나 인사로부터 독립된 위치에서
한국투자증권은 여의도 본사에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키스 스퀘어(KIS SQUARE)’를 구축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키스 스퀘어는 가로 30m, 세로 10m 규모의 여의도 최대 옥외 미디어월로, 전방 600m의 뚜렷한 가시성을 확보했다. 뉴욕 타임스퀘어를 연상케 하는 대형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금융 전문성과 혁신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이며, 여의도를 대표하는 차세대 금융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키스 스퀘어는 실시간 금융 정보와 감성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금융 특화 월’로 기획됐다. 증시 개·폐장을 알리는 ‘타임벨’, 주요 주가지수 및 실시간 종목 시세를 제공하는 ‘시세판’, 이중섭
한국투자증권은 단독 판매한 ‘한국투자 Global Strategic 멀티인컴펀드’가 설정 3일 만에 판매액 1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이 펀드는 미국의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운용하는 채권형 펀드와 미국 ETF(상장지수펀드)에 각각 총액기준 최대 50%까지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로, 개인고객이 국내 공모펀드를 통해 골드만삭스가 운용하는 채권형 펀드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컴형 자산군의 이자수익과 자본차익을 기반으로 월배당을 지급하며, 예상 배당률은 연 5~7% 수준이다.금리가 장기적으로 고점을 지나 완만한 인하 사이클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인컴형 자산의 수익률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동양생명이 지난 28일 5억달러(USD) 규모의 후순위 외화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발행은 6.25% 금리 조건으로 전 세계 주요 지역 기관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80개 투자자로부터 총 36억달러 규모의 주문을 받아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이번 발행은 2022년 이후 약 3년 만에 나온 국내 보험사의 외화채권 발행 사례로, IFRS17 새 회계제도 시행 이후 보험사들의 자본건전성과 재무 건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뤄졌다. IFRS17 체계하에서는 부채 평가 기준이 엄격해지면서 보험사의 실질 자본력이 더욱 중요해졌고, 이에 따라 금융권 전반에서 선제적 자본 확충이 주요 과제로 떠오른 상황이다.동양생
교보생명이 저축은행업에 진출한다. 교보생명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SBI저축은행 지분 50%+1주를 오는 2026년 10월까지 단계적으로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29일 밝혔다. SBI저축은행 최대주주인 SBI홀딩스로부터 SBI저축은행 지분을 매입하는 것이며 인수금액은 약 9000억원이다.교보생명 관계자는 "풋옵션 분쟁이 사실상 일단락되면서 금융지주 전환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면서 "저축은행업 진출은 지주사 전환 추진과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 차원이며 향후 손해보험사 인수 등 비보험 금융사업으로의 영역 확대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SBI저축은행은 2024년말 기준으로 총자산 14조 289억원, 자본총계 1조 8995억원, 거래 고객
하나금융그룹이 미국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서 그룹의 새로운 광고 모델 지드래곤(G-DRAGON)과 함께 글로벌 프로젝트 'One Spirit, One Team' 광고 캠페인을 전격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29일 오전 10시(미국 현지시각 기준, 4월 28일 오후 6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몰입형 LED 돔 '스피어(Sphere)'에서 세계 금융권 최초이자, K-POP 아티스트 최초의 광고 캠페인을 온에어(ON-AIR)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1분 11초 영상을 로테이션 방식으로 지속 송출될 예정이다.이번 'One Spirit, One Team' 광고 캠페인은 '손님의 기쁨을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슬로건 하에 하나금융그룹이 관계사들과 전략
반려동물 전문 보험사 설립을 추진 중인 스타트업 '파우치(pawchi)'가 시리즈 A 라운드를 통해 총 60억원의 투자를 유치, 누적 투자금 68억 5000만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시그나이트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 ▲HGI ▲땡스벤처스 등의 재무적 투자자(FI) 및 산업별 전략적 투자자(SI)가 대거 참여했다.파우치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의료비 문제 해결을 위한 보험 기반 솔루션과 디지털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통·플랫폼·보험·금융·교육 등 다양한 산업에 기반을 둔 주요 투자자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향후 국내외 펫보험 시장 확장에 있어 강력한 시너지가 기대된다.국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문자피싱(스미싱)으로부터 조합원을 보호하고, 신협이 발송한 공식 문자를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상호금융권 최초로 ‘RCS 문자브랜드’를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전국 1,534개 신협 본·지점의 대표번호에 적용됐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문자 수신 시 발신자 이름 옆에 신협 공식 로고와 명칭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문자 기반 금융사기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수단으로, 신협 조합원의 신뢰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문자는 기존 문자메시지(SMS/MMS)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2013년 이후 출생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음 달 1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자녀의 올바른 금융 습관을 심어주고 새마을금고를 통해 보다 친근하게 금융에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으로 어린이의 건강한 금융 마인드와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어린이의 법정대리인(부 또는 모)만 참여가 가능하며 ▲어린이 요구불계좌 신규 개설 이벤트 ▲요구불계좌 입금 이벤트 ▲적립식 예금 출시 이벤트 ▲SNS 연계 이벤트 등 4가지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도 지급
DB생명은 지난 24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플로깅(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 양재천 천변 환경정화를 목적으로 올해 DB생명에 입사한 신입사원과 멘토 총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약 80L 양의 쓰레기를 수거해 분리 배출했다.활동에 참여한 DB생명 신입사원은 "단순히 쓰레기 줍기 활동이라고 생각했는데 동료들과 함께 내가 일하는 지역을 조금이라도 깨끗하게 만든다는 뿌듯함에 생각보다 의미가 더 컸다"면서 "우리회사가 사회에 기여하는 데 진심이라는 걸 느껴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생각"이라고 전했다.이밖에도 DB생명은 ▲걸음 기부 캠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