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세이프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상적인 인허가 절차를 모두 밟은 ‘합법 숙소’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여기어때는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 5000원 더하기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합법 숙소 이용하기로 동의한 고객만 받을 수 있다. 이달 22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제공하며, 발급 당일 자정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체크인 기간은 다음 달 22일까지다. 여기어때에서 제공하는 최대 15% 국내 숙소 쿠폰과 함께 사용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적용 대상 숙소는 호텔을 제외한 국내 숙소이며, 모텔의 경우 대실에는
현대백화점은 중고 패션 보상 프로그램 '바이백(buy back)'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고객이 보유한 패션 상품을 되팔면 해당 상품 중고시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로 지급하는 신규 서비스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뒤를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바이백 서비스는 더현대닷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더현대닷컴에서 판매 신청을 하고 상품을 박스에 담아 문 앞에 두면, 현대백화점과 리세일 솔루션 스타트업 '마들렌메모리'가 협업해 상품 수거와 검수를 진행한다. 검수는 구성품과 라벨 여부, 출시 시점 등을 기준으로
BAT로스만스는 오는 26일 서울 중구 스페이스에이드CBD에서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톡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취업톡 토크콘서트는 BAT로스만스가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추진하는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진로 설계, 직무 탐색, 자립 이후 생계 기반 마련 등 자립준비청년의 삶에 밀접하게 연결된 취업을 주제로, 청년들이 현실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취업 전략과 동기를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 보호 종료 이후 만 18세가 돼 사회에 홀로 나서야 하는 청년을 의미한다. 또래보다 이른 시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기업 룰루메딕(대표 김영웅, 우성한)이 해외환자이송 전문기업 프로에어코리아(대표 조성제)와 해외여행 안전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룰루메딕의 대표 서비스인 트레블케어 ‘어시스트카드’와 프로에어코리아의 해외 환자 이송에 대한 것으로 해외여행 중 응급 상황 발생 시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두 기업이 환자의 국내 이송 및 지원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시스트카드를 통한 해외여행 및 해외 체류자들이 좀 더 손쉽게 에어 앰뷸런스를 이용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셈이다. ‘어시스트카드’는 해외여행 시 갑작스러운
농심이 와사비의 알싸한 맛을 더한 신제품 ‘와사비새우깡’을 오는 8월 출시한다. 지난 2021년 출시한 새우깡 블랙에 이어 4년 만에 선보이는 새우깡 신제품이다. 농심은 지난해 새우깡 팝업스토어에서 실시한 ‘이색 새우깡 시식 투표’ 결과 와사비새우깡이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 선호를 확인했다. 품질과 맛을 보강해 정식 제품으로 선보인다. 와사비새우깡은 생새우를 사용해 차별화된 고소한 감칠맛을 가진 새우깡과 알싸한 와사비 맛을 접목해 풍미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근 와사비는 다양한 요리와 가공식품에 폭넓게 활용되며 소비자 관심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기업 ‘뉴엔AI’에 따르면, 온라인
NS홈쇼핑이 지난 8일 판교 본사에서 식품 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식품표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식품 표시광고 및 표시사항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 식품표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식품을 다루는 상품기획자(MD) 및 품질관리 담당자(QA), 방송심의 및 CS 담당자, 식품안전연구소등 7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식약처 HACCP 교육·훈련기관(제1호) 푸드원텍에 위탁하여 진행했으며 △식품 표시 관련 법령체계 △식품위생법 및 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가공식품 종류 판단기준 및 사용원료 기준 등을 비롯한 실무 적용 식품법 기준 이론
캄파리코리아는 320년 전통의 영국 왕실 공급 위스키 브랜드 ‘베리 브로스 앤 러드(BB&R)’의 프리미엄 쉐리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인 ‘BB&R 스페이사이드 쉐리캐스크 12년'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온·오프 트레이드 및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인 이번 신제품은 쉐리캐스크 특유의 깊이 있는 풍미와 개성을 정제된 품격으로 담아냈다. 프리미엄 위스키의 진수를 보다 많은 이들이 향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BB&R은 1698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유서 깊은 브랜드로 스코틀랜드 각지의 증류소에서 우수한 위스키 원액을 선별한 후, 자체의 철학과 기술로 숙성 및 병입하는 독립병입자로서 명성을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경기도청,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청년 다큐멘터리 창작자들을 위한 '경기 청년 다큐스쿨' 교육생을 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청년다큐스쿨'은단편 다큐멘터리 창작 역량을 지닌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6회에 걸친 창의 교육과 5회의 개별 멘토링을 통해 교육생들은 실전프로젝트를 개발하게 된다. 교육은 기획안 작성법, 인터뷰윤리, 저널리즘적 시선, 촬영 기초 등 다큐멘터리 제작에필요한 실무 지식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현업 다큐멘터리 감독과 PD가멘토로 참여하여 생생한 현장 경험을 공유한다. 교육 수료 후에
멀티모달 AI 기반 문서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개발하는 올빅뎃(ALLBIGDAT, 대표 이동재)이 중소벤처기업부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추진하는 ‘마중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며,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9일 밝혔다.‘마중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 기반 기술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2억 원의 사업 자금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지원, 교육 세미나, 컨설팅, 판로 개척, 투자 유치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올빅뎃은 이번 사업을 통해 ‘멀티모달 AI 기반 문서 DX자동화 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플랫폼 내에서 올빅뎃의 솔루션을 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5 FutureScape’ 운영을 맡고 있는 소풍커넥트(대표 최경희)는 지난 8일 ‘2025 FutureScape’ 실증트랙 킥오프데이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5 FutureScape’는 삼성물산이 주최하고, 서울경제진흥원과 공동 주관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삼성물산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PoC(Proof of Concept·사업실증)를 진행하는 ‘실증 트랙’과 높은 잠재력을 가진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협업 모델을 공동 개발하는 ‘미래 트랙’ 두 가지로 운영된다. 이날 행사에는 스마트 공동주택, 웰니스 솔루션, 시니어 서비스, 기후 대응 솔루션, 차세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함께 ‘AWS 클라우드 스쿨(AWS Cloud School)’과 ‘AWS AI 스쿨(AWS AI School)’을 개설하여 차세대 클라우드 및 AI 인재양성에 나선다고 밝혔다.이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첨단산업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선도기업으로는 AWS, 운영기관으로는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참여하고 있다.‘AWS 클라우드 스쿨’과 ‘AWS AI 스쿨’은 같은 기간에 모집과 과정이 진행되지만 두 과정은 다른 목적과 구성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AWS 클라우드 스쿨’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국내 주요 대기업인 삼성전자, KT, LG유플러스, SK 및 AWS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전 연령대의 여성들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생리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엘 ‘프리미엄 생리대'는 생리대 커버와 날개까지 피부에 닿는 모든 면을 100% 유기농 목화 순면으로 설계해, 민감 피부 여성들도 자극 걱정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탑시트와 날개 부분에 사용된 순면 원료는 국제 유기농 인증(OCS)을 획득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생리대와 달리 흡수층에도 순면을 사용해 자극 걱정을 덜었다. 또, 특수 압착 기술이 적용된 2중 흡수체를 구현, 높은 흡수력과 슬림한 두께를 동시에 갖춰 가볍고 쾌적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독일 피부과학연구
2025년 7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47,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