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은 백현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21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Service Exellence Award)'에서 민간 최고경영자(CEO)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주관하는 Service Excellence Award는 국내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공로공직자·공공 CEO·민간 및 중소기업 CEO·민간 CCO/CSO 부문으로 나뉜다. 백현 대표이사 사장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HIGH&(하이앤드)’를 통해 프리미엄 여행 시장의 지평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아 민간 CEO상을 받았다. 또한 2001년부터
지역 동네마트의 온라인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이다.동네마트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해 온 리테일테크 플랫폼 ‘토마토솔루션’이 ‘배달의민족(이하 배민)’과 온라인 장보기 시스템 연동을 완료하며, 25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그동안 동네마트 상당수는 인력·기술·비용 부담으로 인해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연동은 이러한 지역 마트의 현실을 고려해, 복잡한 절차 없이 토마토솔루션 사용자라면 배민 장보기 서비스를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매장 상품 정보는 토마토솔루션의 클라우드 기반 ERP와 연동되어 배민 앱에 자동 반영되며, 매장은 토마토 앱 하나로 상품 전시와 주문
‘바른치킨’이 국내산 가루쌀과 현미를 활용한 ‘가루쌀현미 파우더’ 개발을 완료하고, 전국 모든 매장에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발을 통해 기존 ‘현미가루(국내산)’를 ‘가루쌀현미(국내산)’로 전면 교체하고 배합을 최적화했다. 특히 현미 함량을 기존 20%에서 30%로 확대했으며, 가루쌀현미 25%와 국내산 현미 5%로 구성해 식이섬유 등 영양적 가치가 한층 강화됐다. 바른치킨은 앞으로 현미 100% 달성을 목표로 연구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그동안 바른치킨은 국내산 현미가루를 사용해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에 이로운 튀김옷을 선보여왔다. 현미는 가공 과정을 최소화해 영양소 파괴가 적고, 쌀가루 특성상 밀가루보다 기
식품 업계에서는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단백질을 강조한 제품 등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지향하는 신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기존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에 하이프로틴 치킨면을 적용한 ‘치즈 볼로네즈(하이프로틴 치킨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이드디시는 기존 도미노피자의 인기 사이드디시인 NEW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의 면에 닭가슴살로 만든 저염 고단백의 하이프로틴 치킨면을 적용시킨 제품이다. 이번 하이프로틴 치킨면은 달걀 2개분량의 단백질(약 13g)이 포함된 고단백 제품이자 치킨 누들 제품이다. 도미노피자의 이
풀무원식품은 지난 9월 초 선보인 ‘생만두’ 5종(고기배추, 새우청경채, 고기시금치, 고기미나리, 진한고기)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생(生)[1]만두’는 기존 냉동만두의 제조 방식을 벗어나 ‘만두소의 살아있는 식감’과 촉촉한 만두피라는 본질에 집중해 개발한 생만두 제품이다. ‘순간 스팀 공법’을 적용해 만두피는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하고, 만두소는 생생한 식감을 살려 갓 빚은 만두처럼 신선한 맛을 구현했다. 풀무원은 ‘생만두’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성장세가 둔화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다시 한번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맛·식감·신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오는 26일부터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3종(말차크림라떼, 말차크림 망고스무디, 말차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말차코어(Matcha-core)’로 불리는 말차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식품·카페 업계에서는 말차 음료를 넘어 디저트·베이커리·빙과류까지 말차의 조합 방식이 다양해지는 추세다. 빽다방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기존 말차라떼와 빽스치노에 더해 크림라떼·스무디·아이스크림 등 말차 라인업을 확장했다. 먼저 ‘말차크림라떼’와 ‘말차크림 망고스무디’는 말차 파우더와 동물성 생크림으로 만든 크리미한 ‘
데상트코리아의는 아메리칸 헤리티지 골프웨어 브랜드 먼싱웨어(Munsingwear)가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맞이해 ‘홀리데이 기프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연말 선물 수요와 특별한 모임이 많은 시기에 맞춰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남녀용 제품들로 구성됐다. 먼싱웨어의 ‘홀리데이 기프트 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노르딕 패턴을 전면에 내세운 점이다. 미국의 클래식한 브랜드 헤리티지에 기반해, 크리스마스 및 연말에 어울리는 감성을 스포티하게 재해석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컬러인 그린, 옐로우, 레드 등 높은 채도의 컬러를 사용해 단조로운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 좋고, 유행을 타지 않는 시즌 아이템
지난해 서울에 거주하는 30대(가구주 기준) 무주택 가구 수가 53만 가구에 달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30대에 집을 소유하고 있는 가구수는 3년째 줄고 있다.24일 국가데이터처오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 거주 30대의 무주택 가구는 52만7729가구로 집계됐다. 전년보다 1만7215가구 증가하며 관련 통계가 작성된 2015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했다.서울 30대 무주택 가구는 2015년 47만5606가구에서 2018년 45만6천461가구까지 줄었다가 이듬해부터 6년 연속 늘었다.특히 작년 무주택자 증가 폭은 역대 가장 컸다.반면 서울의 30대 집주인은 3년째 줄고 있다.지난해 서울 30대 주택 소유가구는 18만3456가구로 전년보다 7893가구 감소해 역대
하이트진로가 제63주년 소방의 날(11월 9일)을 맞이해 소방 가족에 대한 꾸준한 후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해 왔다. 2020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감사의 간식차’는 전국 소방서를 직접찾아가 간식을 전달하는 대표사업으로, 6년간 129개 소방서를 방문해 약 1만 4000명이 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함을 전달했다. 2019년부터 진행한 ‘유가족
뷰티 브랜드 토니모리가 복합 유효성분으로 피부 자생력을 높이는 고기능성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스네일 PDRN 리커버리’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토너, 로션, 크림 등 3종으로 구성된 신제품은 탄력에 뛰어난 달팽이 점액과 PDRN 핵심 성분을 배합, 식약처로부터 주름개선과 미백 등 2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천연 유기농 화장품 인증(COSMOS)을 받은 프랑스산 달팽이 점액과 80% 이상의 고순도 PDRN 등 최고급 성분을 활용해 주름, 탄력, 밀도, 보습감 등 피부 전반을 개선시켜 준다. 특히 유효성분 정제 시 저온 동결건조(-60도 이하) 및 연어 DNA에 나노 리포좀 기술을 활용해 성분의 안정성과 흡수율을 높였다. 여기에 콜라
파네라이(Panerai)는 “The Depths of Time” 21일 공식 오프닝 행사 이후 22일부터 30일까지 상하이 천후궁 (Tianhou Palac)에서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The Depths of Time” 전시는 파네라이가 이탈리아 왕립 해군(Royal Italian Navy)의 공식 공급사로 출발해 1993년 대중 워치메이킹 브랜드로 전환하기까지의 독보적인 여정을 탐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파네라이의 상징적인 타임피스와 수심계, 나침반 등 빈티지 계측 장비는 물론, 지금까지 공개된 적 없는 아카이브 자료를 함께 선보인다. 천후궁(Tianhou Palace)은 역사적으로 해상 항해자들이 기원을 올리던 장소로, 해양 세계에서 뿌리를 둔 파네
국내 화장품 패키징 제조기업 연우가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 조성에 앞장서 온 성과를 인정받아 성평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연우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장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포상은 성평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 중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수여되며, 올해는 총 18개 기업이 선정됐다.연우는 지난 2017년 가족친화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8년째 자격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는 임신∙출산∙육아를 아우르는 복지제도와 실질적인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
설빙이 겨울을 맞아 생딸기를 주제로 한 ‘베리 머치 설빙(Berry Much Sulbing)’을 공개하고 신메뉴 2종을 포함한 ‘생딸기설빙’ 시리즈 메뉴 5종을 공개했다. 설빙은 올해 ‘베리 머치 설빙’을 콘셉트로 제철 생딸기를 아낌없이 담은 빙수와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며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프리미엄 디저트 콘셉트의 신메뉴 2종과 ‘생딸기설빙’ 시리즈의 시그니처 메뉴 3종을 더해, 총 5종의 생딸기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메뉴 ‘생딸기초코케이크설빙’은 연말 시즌을 맞아 설빙이 선보이는 새로운 스타일의 프리미엄 케이크 빙수로 딸기와 초코 조합을 한층 풍성하게 구현했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달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