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대표적인 RTD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가 론칭 이래 최대 규모의 리뉴얼을 단행한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패키지 디자인이다. 새로운 BI는 브랜드명 ‘바리스타룰스’에서 전문성을 상징하는 ‘BARISTA’를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브랜드 원칙을 의미하는 ‘Rules’는 감성적인 필기체로 표현해 가독성과 매력을 동시에 잡았다. 후면에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특허 기술인 ‘아로마 리저브 테크™’에 대한 설명과 플레이버별 테이스팅 노트를 상세히 기재하여 소비자와의 신뢰와 소통을 강화했다. 리뉴얼의 핵심은 단연 ‘맛’이다. 매일유업의 특허 커피 추출 기술인 ‘아로마 리저브 테크™
글로벌 오픈 액세스(OA) 선도출판기업 MDPI가 지난 4일 ‘MDPI 서울 선언’을 발표했다. 스테판 토체프(Stefan Tochev) MDPI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방한해 한국 내 주요 학계와의 미팅을통해 연구 투명성 및 진실성 확보, 학계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OA 논문 기반의 한국 연구 성과의 영향력 확대를 위한 MDPI의 의지를 재확인했다. 8일 MDPI에 따르면, 작년에 이어 두 번째 한국을 방문한 스테판 토체프 CEO는 한국의주요 대학 및 대학 도서관 관계자들을 만난 후 제주도 서귀포에서 한국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사대도협)이 주최한 워크숍에 참석해 글로벌 OA 출판 트렌드와 MDPI의 학술계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주제발표를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얼음 용량과 위생, 편의 기능 등 얼음정수기의 핵심 요소를 한층 강화한 신제품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글로벌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다시 한 번 만들어나가겠다는 자신감과 자부심을 제품명에 담았다. 코웨이는 지난 35년 간 고객의 생활 문화를 변화시키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환경가전 트렌드의 '뉴 노멀'을 이끌어왔다. 신제품은 코웨이 대표 제품인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얼음 저장 용량을 확대해 사용 편의성과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
이노시뮬레이션이 미래 모빌리티 기술이 빠르게 진화함에 따라 사용자 경험(UX)의 중요성이 핵심 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이서울 강남에 새롭게 공개한 ‘UX 스튜디오 서울(UX Studio Seoul)’의 핵심 공간인 2층 ‘어드밴스드리서치 랩(Advanced Research Lab)’에 인터랙티브 모빌리티 시뮬레이터 시스템이 공급됐다고 9일 밝혔다.이노시뮬레이션이 공급한 이번 시스템은 6축 모션 플랫폼, 가변형 실내 구조, 시선 추적 장치(Eye Tracker) 등을 통합한 몰입형 운전 시뮬레이션 기반 UX 연구 플랫폼이다.차량 크기나 구조에 따라 실내 구성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가변형 테스트 벅(Validation Buck)’은, 준중형
형지글로벌(부회장 최준호)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스테이블코인 등 디지털자산 사업 본격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내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다고 9일 밝혔다. 이 법인은 형지글로벌이 전 세계 상표권을 보유한 글로벌 명품 브랜드 ‘까스텔바작’의 싱가포르 및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싱가포르 정부가 세계 최초로 스테이블코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마련한 점에 착안해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핵심 거점으로 운영된다. 최준호 부회장은 이와 관련하여 지난 4일 싱가포르를 방문, 글로벌 디지털 자산 보안기업 ‘렛저(Ledger)’ 아시아태평양 지사 및 싱가포르 최대 상업은행 ‘DB
오뚜기가 지난 8일 경기도 평택시 오뚜기 라면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17기 ‘진앤지니 진짜러버’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진앤지니 진짜러버’는 진라면을 사랑하는 국내외 대학생 서포터즈 17기를 지칭하는 공식 명칭이다. 이는 글로벌 진라면 캠페인 'Jinjja Love, 진라면' 카피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균형 잡힌 맛으로 라면 시장의 중심을 지켜온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앞장서는 ‘찐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진라면 브랜드 및 오뚜기라면 역사 소개 △서포터즈 활동 안내 △팀별 기획안 발표 △라면 공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17기로 선발된 서포터즈는 총 39명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진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춰 고효율 가전을 대폭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 구매 시(유선 진공청소기는 2등급) 구매 비용의 10%(개인별 30만 원 한도)를 정부로부터 환급받을 수 있다. 대상 품목은 에어컨, TV, 냉장고,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등 11개 품목이다. 대상 상품은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및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검색창에서 ‘에너지효율’ 필터를 통해 1등급 제품을 검색할 수 있다. 쿠팡은 정부 환급과 별도로 일부 상품에 대해 카드사별로 최대 50만 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세이프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상적인 인허가 절차를 모두 밟은 ‘합법 숙소’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여기어때는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 5000원 더하기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합법 숙소 이용하기로 동의한 고객만 받을 수 있다. 이달 22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제공하며, 발급 당일 자정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체크인 기간은 다음 달 22일까지다. 여기어때에서 제공하는 최대 15% 국내 숙소 쿠폰과 함께 사용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적용 대상 숙소는 호텔을 제외한 국내 숙소이며, 모텔의 경우 대실에는
현대백화점은 중고 패션 보상 프로그램 '바이백(buy back)'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고객이 보유한 패션 상품을 되팔면 해당 상품 중고시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로 지급하는 신규 서비스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뒤를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바이백 서비스는 더현대닷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더현대닷컴에서 판매 신청을 하고 상품을 박스에 담아 문 앞에 두면, 현대백화점과 리세일 솔루션 스타트업 '마들렌메모리'가 협업해 상품 수거와 검수를 진행한다. 검수는 구성품과 라벨 여부, 출시 시점 등을 기준으로
BAT로스만스는 오는 26일 서울 중구 스페이스에이드CBD에서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톡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취업톡 토크콘서트는 BAT로스만스가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추진하는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진로 설계, 직무 탐색, 자립 이후 생계 기반 마련 등 자립준비청년의 삶에 밀접하게 연결된 취업을 주제로, 청년들이 현실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취업 전략과 동기를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 보호 종료 이후 만 18세가 돼 사회에 홀로 나서야 하는 청년을 의미한다. 또래보다 이른 시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기업 룰루메딕(대표 김영웅, 우성한)이 해외환자이송 전문기업 프로에어코리아(대표 조성제)와 해외여행 안전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룰루메딕의 대표 서비스인 트레블케어 ‘어시스트카드’와 프로에어코리아의 해외 환자 이송에 대한 것으로 해외여행 중 응급 상황 발생 시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두 기업이 환자의 국내 이송 및 지원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시스트카드를 통한 해외여행 및 해외 체류자들이 좀 더 손쉽게 에어 앰뷸런스를 이용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셈이다. ‘어시스트카드’는 해외여행 시 갑작스러운
농심이 와사비의 알싸한 맛을 더한 신제품 ‘와사비새우깡’을 오는 8월 출시한다. 지난 2021년 출시한 새우깡 블랙에 이어 4년 만에 선보이는 새우깡 신제품이다. 농심은 지난해 새우깡 팝업스토어에서 실시한 ‘이색 새우깡 시식 투표’ 결과 와사비새우깡이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 선호를 확인했다. 품질과 맛을 보강해 정식 제품으로 선보인다. 와사비새우깡은 생새우를 사용해 차별화된 고소한 감칠맛을 가진 새우깡과 알싸한 와사비 맛을 접목해 풍미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근 와사비는 다양한 요리와 가공식품에 폭넓게 활용되며 소비자 관심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기업 ‘뉴엔AI’에 따르면, 온라인
NS홈쇼핑이 지난 8일 판교 본사에서 식품 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식품표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식품 표시광고 및 표시사항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임직원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해 ‘ 식품표시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식품을 다루는 상품기획자(MD) 및 품질관리 담당자(QA), 방송심의 및 CS 담당자, 식품안전연구소등 7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식약처 HACCP 교육·훈련기관(제1호) 푸드원텍에 위탁하여 진행했으며 △식품 표시 관련 법령체계 △식품위생법 및 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가공식품 종류 판단기준 및 사용원료 기준 등을 비롯한 실무 적용 식품법 기준 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