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의 독립출판지원사업인 ‘지-음 1기’ 최종 선정작 들이 흥행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T&G는 독립출판 산업 지원을 위해 신진 작가 발굴 및 기회 확대를 만들고자 지난해 ‘지-음’ 프로젝트를 처음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해 130대 1이라는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음 1기’에는 띠리 작가, 장아연 작가, 해룬 작가, 하다윈 작가, 윤수빈 작가 총 5명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출판 지원금과 멘토링 등을 제공받았다. 최근에는 ‘지-음 1기’에 선정되었던 작가들의 작품이 출판되며 대중의 인기를 끌고 있다. 띠리 작가의 만화 에세이 ‘작고 좋은 것들’은 현재 3쇄째 인쇄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캔 형태의 도드람한돈 제품 ‘캔돈’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5만 5천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단순한 신제품을 넘어, 소비자의 일상에 실용성을 더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은 ‘캔돈’은 새로운 형태의 패키지와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구성으로 주목받아왔다. 한 입 크기로 자른 도드람한돈을 냉장 상태로 담은 ‘캔돈’은 간편한 조리와 뛰어난 휴대성으로, 1인 가구는 물론 캠핑 등 야외활동 수요까지 폭넓게 아우른 제품이다. 특히 기존 MAP 포장을 벗어난 캔 형태 포장은 실용성과 차별성을 동시에 갖춘 패키지로 평가받으며, 제품 인지도를 빠르게 높였다. 도드람에 따르면 ‘캔돈’은 1년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가 일본 시장에서 신규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 ‘글로우(Glow)’ 시리즈를 론칭 하며 MZ세대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일본에서 ‘M 매직쿠션’으로 쿠션 파운데이션의 대중화를 이끌며 누적 판매량 <xsdt>약 3,600만 개를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우 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번 일본 베이스 메이크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글로우 시리즈는 얇고 투명한 피부 표현을 선호하는 일본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미샤 특유의 윤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필링웨어(Feeling Wear) 브랜드 베리시(Verish)가 지난 3일, 스타필드 수원에서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2025 베리시 Vreak Free’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베리시의 두 번째 팝업스토어는 고객 접근성이 높은 스타필드 수원 그랜드 아트리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는 15일까지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층 강화된 공간 기획과 콘텐츠 구성으로 고객들을 맞이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총 20여 종의 브라 제품을 체형과 고객 니즈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했으며, 속옷 구매 시 겪는 사이즈 고민 등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현장에 브라 피팅룸을 마련해 고객이 직접 제품의 기능성과 스타일을 체험할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가 대구광역시에 첫 아울렛형 매장인 ‘굿윌스토어 밀알엑스코점’을 지난 7월 1일 개점했다고 밝혔다.굿윌스토어 밀알엑스코점을 통해 대구 지역에 4번째 지점을 개소하게 된 굿윌스토어는 전국에 총 41개 매장을 운영하며 기증받은 물품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등 사회적인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밀알엑스코점에는 11명의 장애직원이 근무할 예정이다.굿윌스토어 밀알엑스코점은 약 880평(2,919㎡) 규모로, 고객이 이용하는 매장 면적만 140평(468㎡)에 이르는 대형 매장이다. 기존 매장이 중고 생활용품 중심의 소매점 형태였다면, 밀알엑스코점은 브랜드 중심의 중고 의류와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클리니컬 뷰티 브랜드 티엘스(t’else)가 수분 광채를 선사해 얼굴 중앙 하트존을 투명하게 밝히는 '레드 오렌지 피디알엔 부스트 세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눈 밑부터 양 볼, 입까지 이어지는 하트존(Heart Zone)은 얼굴에서 면적이 넓고 돌출돼 자외선 영향을 많이 받는 부위다. 이에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는 하트존에 기미, 잡티 같은 색소침착이 발생하기 쉬우며, 에어컨 바람으로 수분이 증발해 쉽게 건조함을 느낄 수 있다. 하트존이 푸석하고 칙칙해지면 전체적인 인상도 어두워 보일 수 있으므로 매일 세심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레드 오렌지 피디알엔 부스트 세럼’은 하트존 잡티 흔적은 물론 피부 속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이 이마트와 손잡고 프리미엄 소고기 원육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슈퍼세이브팩’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마트와 협업해 선보이는 ‘슈퍼세이브팩’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부위인 꽃갈비살, 부채살, 척아이롤, 토시살 등 총 9종으로 구성했다. 미국산 통원육을 최소한으로 손질하고, 적당한 크기로 포장해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원하는 방식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새롭게 도입한 고온 열수축방식의 진공 포장 방법을 적용해 최장 14일 동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 더운 여름철에도 높은 선도와 품질을 보장하며, 일반 세절육 대비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가성비를 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AWS)와 협력하여, 클라우드, 컨테이너, 딥러닝 기술을 통합하여 AI 서비스를 기획, 개발, 배포, 운영하는 실무형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AWS AI School'을 국내 최초로 개소했다고 밝혔다.AWS AI School에서는 네트워크, 리눅스, 백엔드/프론트엔드 등 IT 인프라 기초부터 시작하여, 컨테이너(Docker, Kubernetes), CI/CD 자동화와 같은 클라우드 환경의 핵심 기술을 탄탄하게 다룬다. 이를 기반으로 자연어 처리(NLP), 대형언어모델(LLM)을 포함한 최신 딥러닝 기술과, 벡터 임베딩,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등 생성형 AI 기술을 실제 서비스에 적용하고 안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기름기 세척력을 4배 더 강화한 ‘퓨어 기름싹 주방세제’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죤 ‘퓨어 기름싹 주방세제’는 레몬라임향과 사과향 2종으로 출시됐다. 고농축 기름 분해 포뮬러를 적용해 기름때를 4배 더 강력하게 제거하고 반찬 냄새부터 생선 비린내까지 각종 냄새를 99%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제품 용기는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피부 장벽 유지에 효과적인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있어 맨손 설거지가 가능하고 P&K 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비자극성으로 판단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진에어 기내 홈쇼핑 서비스인 ‘지니 홈배송’에서 오는 7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성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항공업계의 성수기인 여름 휴가 및 추석 시즌을 맞아 닥터지의 인기 제품을 진에어 탑승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으로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닥터지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니 홈배송 입점 품목을 총 9개로 확대했으며, 고영양 제품 중심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세트를 준비했다. 진에어 지니 홈배송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닥터지 제품은 블랙 콜라겐300마스크팩 4P×5, 리바이탈 인헨서 스페셜 세트, 로얄 블랙 스네일 앰플 마스크세트 10P 1+1, 로얄 블랙 스네일 크림 듀오
캄파리코리아는 서울 곳곳의 감성 가득한 테라스 공간에서 이탈리아 식전주 칵테일 ‘아페롤 스프리츠’를 즐길 수 있는 ‘퍼펙트 서브 테라스 액티베이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10월 말까지 ‘당신의 테이블 위 작은 유럽’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MZ세대 등 2030 젊은 소비자들이 도심 속 테라스 공간에서 아페롤 스프리츠의 감각적인 브랜드 무드와 함께 이탈리아의 식전주 문화인 ‘아페리티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은 삼청동 ‘황남주택’을 비롯해 종로 ‘오드하우스’, 신사동 ‘제이엠커피’, 압구정 ‘부베트’, 남산 ‘더 플레이스 다이닝’, 판교 ‘더 플레이스’,
CJ제일제당이 삼계탕 신제품을 선보이며 여름철 보양 간편식 시장 선두 지위 강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들깨가루를 넣어 고소하고 진한 맛을 살린 국물이 특징이다. 누룽지로 속을 채운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어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닭을 삶는 ‘자숙 공정’에 비비고만의 HMR 기술력을 적용, 촉촉한 식감과 육즙을 살렸으며 열처리 조건을 개선해 간편식 삼계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뼈 부스러짐’ 현상도 줄였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들깨누룽지 삼계탕’을 앞세워 이른 더위에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춘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외식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세계적인 마케팅 전략가 테이셰이라 교수와 기업의 혁신적인 경영 사례에 대해서 논의하고 디커플링 전략의 관점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테이셰이라 교수는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직한 후,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 교수로 활동중이다.고객 경험 분석과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권위자인 테이셰이라 교수는 특히 소비자 구매 여정을 단순화하는 ‘디커플링(Decoupling)’ 이론을 주창하며 세계 유수 기업들의 전략 자문을 맡아왔다.이날 행사에는 세라젬 이경수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이 참석해,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발전 방향과 고객 중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