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대 한국 아티스트와 함께 예술의 일상화를 실현하고 있는 ㈜백그라운드아트웍스가 ‘미술작품 의뢰 서비스 유로운’을 통해 맞춤형 작품 제작의 새 문화를 제안했다.유로운은 한국의 신진·유망 동시대 작가에게 직접 나만의 미술작품을 의뢰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아트 커미션 서비스로, 올해 2월 정식 런칭 이후 다양한 창작자와 디렉터들이 개인 및 브랜드 차원의 작품 의뢰를 이어가고 있다. 서비스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통해 참여 작가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상담을 거쳐 자신만의 예술적 주제를 기반으로 한 작품을 제작 의뢰할 수 있다.특히 백그라운드아트웍스는 최근 ‘미술작품 의뢰 바우처’를 새롭게 출시하며 유로운 서비
국가철도공단은 한국정보통신설비학회와 미래 철도 통신 및 AI(인공지능) 기술 분야의 협력 강화를 위한 ‘기술 교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AI, IoT(사물인터넷)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철도 정보통신설비의 고도화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추진 ▲학술행사 개최·참여 및 기술자문 협력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및 전문인력 양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공단은 철도건설 현장 기술력과 학회의 정보통신 설비 분야 전문성을 결합해 철도통신 분야에 AI, IoT 등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스마트 철도 기술을 조기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이
청호나이스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렌탈료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호나이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신한카드’의 기본 혜택은 월 이용금액에 따라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1만 2천원, 70만원 이상일 경우 1만 6천원, 150만원 이상 사용 시 최대 3만원까지 렌탈료가 할인된다. ‘청호나이스 신한카드’ 최초 신규 발급 고객은 최초 2개월 동안 사용 실적이 없어도 1만 2천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12월 말까지 한정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월 30만원 이상 사용시 추가 6천원 할인, 70만원 이상 사용 시 4천원 추가 할인 혜택이 60개월 동안 지속 제
예비부부의 결혼 준비 과정이 기술을 만나 달라지고 있다.웨딩테크 스타트업 ㈜갈라(대표 신채흔)는 결혼 경험 데이터를 분석해 예비부부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웨딩갈라(Wedding Gala)’를 운영하며 데이터 기반 웨딩 시장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갈라의 대표 서비스 ‘웨딩갈라(Wedding Gala)’는 기혼자의 실제 결혼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비부부의 성향·예산·지역·일정을 분석해 맞춤형 결혼 준비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 매칭형 웨딩 플랫폼이다. 이 시스템은 기존 공급자 등록 상품·광고 중심의 결혼 준비 과정을 기혼자 데이터 기반 주도적인 의사결정 구조로 전환하며 결혼 산업 전반의 정보 신뢰도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의 ‘물빛소리 합창단’이 지난 12일 아트센터 인천에서 열린 ‘제33회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3년 금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 대상을 거머쥐며, 장애인 문화예술 발전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전국장애인합창대회는 UN이 지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와 인천광역시, (사)한국장애인음악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수출입은행
글로벌 셀럽들의 메이크업 현장에 한국 뷰티 브랜드가 잇따라 등장하며 K-뷰티가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할리우드 레드카펫과 SNS 등에서 한국산 쿠션, 뷰티 디바이스, 고기능 크림 제품들이 실질적인 사용 사례로 확인되며, K-뷰티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배경에는 높은 제품력과 기술력, 빠른 기획력이 있다. 한국 브랜드들은 소비자 니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품질과 감성 모두를 충족하는 제품을 선보여 왔고, 이는 해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도 점차 입소문을 타고 있다.수출 지표도 상승세를 뒷받침한다.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2023년 3분기까지 한국
국내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이하 ‘밀리의서재’)가 2025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회사 설립 이래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635억 원, 누적 영업이익은 12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누적 대비 각각 20%, 31% 증가했다. 2025년 3분기 매출액은 228억 원으로 185억 원인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43억 원으로 31억 원인 전년 동기 대비 37% 상승했다.밀리의서재는 지난 2022년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이후 올해 3분기까지 연속 14분기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이번 3분기 실적을 이끈 것은 제휴고객 거래(B2BC) 성장세이다. 밀리의서재는 지난 4월, SKT와 제
백내장 수술 후 빛으로 시력을 조절할 수 있는 새로운 인공수정체가 국내 시장에 상륙했다. 의료기기 유통 전문기업 아라케어(ARACARE, 대표 서덕영)는 지난 12일, 강남 드리움 8층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RxSight사의 ‘LAL(Light Adjustable Lens)’과 ‘LAL+’를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기존의 수술 전 도수 계산 방식에서 한 단계 진화해 수술 후에도 환자의 생활 패턴 및 상황에 따라 시력을 조정할 수 있는 점이 핵심이다.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아라케어는 2000년대 초 의료기기·전문 기자재 수입·유통으로 시작해 2012년부터 국내 안과용 인공수정체 렌즈 및 첨단 장비를 해외 유수 제조사로부터 공식 총판 자격으로 도입해오고 있
SBS ‘생활의 달인’에 등장한 이색 PC방들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가운데, 방송에서 소개된 ‘DNB 스타디움 PC방’과 ‘제우스 PC방 당산점’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 매장은 PC방 창업컨설팅 및 인테리어, F&B 설루션 등을 제공하는 ㈜비엔엠컴퍼니가 직접 기획·시공·운영한 매장으로, 차별화된 콘셉트와 고사양 게이밍 환경으로 주목받았다.‘DNB 스타디움 PC방’은 신대방삼거리역 인근에 위치한 FC온라인 콘셉트 매장으로, 실제 축구 경기장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특화된 체험 요소가 강점이다. 특히 미슐랭 셰프 출신 김완수 셰프가 참여한 F&B 시스템을 통해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등 고급 다이닝 메뉴를 PC방 내에서 직
브이씨가 전개하는 러닝 브랜드 ‘NU:RUN(뉴런)’이 첫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간인 ‘뉴런스팟(NU:RUN SPOT)’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뉴런스팟’은 러닝워치 브랜드 ‘뉴런’이 단순한 기기 브랜드를 넘어, 러닝 훈련·대회·커뮤니티를 아우르는 통합 러닝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브랜드 비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거점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뉴런스팟’이란, 두 가지 의미를 담는다. 첫째는 러너들이 자연스럽게 모이는 러닝의 ‘핫스팟(hot-spot)’이자, 러닝을 즐기는 사람들이 꼭 한 번 들러야 하는 ‘러닝 핫플레이스’가 되겠다는 것이다. 두번째는 어디서, 누구와 달릴지 고민하는 러너들이 ‘뉴런스
LG전자가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4관왕을 차지하며 디지털 기반 소통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이번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LG전자는 ▲소셜미디어대상(기업 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ESG 콘텐츠 부문) ▲인터넷소통대상(제조·장치산업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LG전자 유튜브는 모든 부문을 아우르는 종합대상격인 ‘올해의 소통대상’에도 이름을 올리며 총 4개의 상을 받았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효과를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바탕으로 측정하고, 분야별로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SNS 시상
직장인을 위한 실전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대표 이정환)이 인턴·신입 채용을 위한 ‘2025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월급쟁이부자들 캠퍼스 리크루팅 전담팀(TF)은 오는 26일 고려대학교를 시작으로 12월 3일 연세대학교, 12월 4일 서강대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할 예정이다.월급쟁이부자들은 IT 전환 가속화의 일환으로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채용 접점을 확대해 플랫폼 역량 강화를 이끌 디지털 네이티브 인재를 적극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모집분야는 개발자, 프로덕트매니저 등 테크 부문부터 콘텐츠마케터, 강의기획PM, 지원부서(전략, HR, 재무, CX 등)까지 다양하다. 자격조건은 졸업
골프존그룹이 그룹사 사회공헌 활동 ‘스윙 유어 드림’의 일환으로 지난 12일 대전 유성구 ‘2025 사랑의 김장 나누기’에 동참했다. 골프존그룹은 14년째 지속적으로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봉사에는 대전 지역에서 근무하는 골프존, 골프존조이마루, 골프존카운티 등 임직원 약 30명이 봉사자로 나섰다. 골프존그룹은 김장 봉사를 위해 500만 원을 기부했으며, 임직원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1000kg(약 400~500 포기)은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골프존조이마루 사업부장 김태연 매니저는 “매년 즐거운 마음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