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버튼)’를 수상하고, 이를 기념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6월 20일 듀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듀오 실버버튼 언박싱’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실버버튼 개봉 현장과 함께 박수경 대표의 감사 인사, 구독자와 소통을 위한 특별 미션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박 대표는 “기업 채널이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이는 전적으로 구독자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 골드버튼을 목표로 더 열심히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이와 함께 듀오
올해 상반기에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구매한 두 명 중에 한 명은 실제 거주하는 집에 시스템에어컨 설치 서비스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사나 리모델링으로 집이 비워져 있는 경우가 아닌, 실제 생활하고 있는 집에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한 비중은 상반기 기준 2023년 전체의 24% 수준에서 2024년에는 48%, 올해에는 55%로 크게 늘어났다. 거주 중 설치 비중이 증가한 것은 단 하루 만에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해주는 '원데이 설치 서비스'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공간 활용도와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난 시스템에어컨을 방마다 설치하길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실제 거주 중인 집에
최근 자녀 양육이 마무리된 시점에서 이혼을 선택하는 이른바 ‘황혼이혼’ 부부가 증가하고 있다. 가정을 위한 책임에서 벗어나 각자의 삶을 새롭게 설계하려는 부부들이 늘면서, 장기 혼인 후 이혼하는 비율도 꾸준히 오르는 추세다.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혼인 기간 20년 이상 부부의 이혼 건수는 3만 2천여 건으로, 전체 이혼 중 약 35.6%를 차지했다. 특히 30년 이상 혼인한 부부의 이혼 비율도 16%에 달하는 등 고령층의 이혼 사례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실제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이혼 통계에서 혼인 지속 기간 20년 이상의 이혼 건수는 총 32,862건으로 전체 이혼 대비 비율 35.6%를 기록했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은 지난 5월 1달간 ‘종이 없는 작가 등용문’으로 「제49회 한국문학세상 신인상」을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으로 공모해, 시 부문에 윤휘를 당선자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윤휘 시인의 「청춘의 노을」은 젊음의 고단함을 '바다'와 '노을' 이미지로 형상화해 세대의 공감과 서정적 울림으로 묘사했다.「사막의 어린 왕자」는, 삶의 열망과 방향 상실의 고뇌를 '광야'와 '소행성'이라는 상징적 배경으로 풀어내며, 존재의 좌표를 묻는 현대인의 자화상을 그렸다.「참지 못한 봄」은, 봄꽃을 기다리는 설렘과 용기를 첫사랑에 비유하며 정감 스런 묘미를 인상적으로 아우러낸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청춘의 노
삼성전자가 8월 31일까지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해 '슈퍼맨' 아트 워크 10점을 무료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제임스 건이 감독한 'DC 스튜디오'의 새로운 슈퍼맨 영화는 새롭게 정립된 DC 유니버스 세계관을 통한 리부트 시리즈의 첫 실사 장편 영화로, 세계 최대 영화 사이트 'IMDB'가 선정한 2025년 가장 기대되는 영화 중 1위에 꼽혔다. 슈퍼맨은 워너 브라더스 픽처스를 통해 이달 9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 극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영화 개봉에 맞춰 소셜미디어, 웹사이트, 옥외 광고를 통해 슈퍼맨과 삼성 대형 TV를 접목한 다양한 영상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슈퍼 빅 TV '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삼성 아트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8월까지 주력 제품인 ‘A2+우유’의 경쟁력을 알리고, 온라인 판매 채널 활성화를 위해 공식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A2+우유’ 구매 시 동아제약 어린이 전문 브랜드 미니막스의 신제품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우유의 ‘A2+우유’는 A2 전용 목장에서 분리·집유해 100%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우유로,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등급의 고품질 원유 사용, 목장, 수유, 생산, 제품 총 4단계의 A2검사 및 세균과 미생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EFL(Extended Fresh Life) 공법 적용으로 압도적인 신선도를 자랑한다. 이에 서울우유는 보다 많은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도 알바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알바몬은 토스와 ‘앱인토스(App in Toss)’ 파트너십을 맺고, 토스 앱 안에서 자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앱인토스는 하나의 앱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앱(App in App) 서비스로,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인적자원(HR) 플랫폼 중 앱인토스에 입점한 건 알바몬이 유일하다. 이는 사용자 접근성과 유입 채널 확대를 동시에 노린 전략으로 해석된다. 토스 이용자는 앱 내 ‘미니앱’ 메뉴에서 알바몬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클릭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튠업 뮤지션 새소년과 송소희가 MBC FM4U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이하 ‘별밤’)의 특집 코너 ‘별밤음감회 with CJ문화재단’에 출연한다고 2일 밝혔다.‘별밤음감회 with CJ문화재단’은 인디음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CJ문화재단과 MBC 라디오가 협력해 만든 특집 코너다. 지난달 12일부터 4주에 걸쳐 CJ문화재단의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및 튠업 출신 뮤지션들을 소개하고 있다.1~3주 차에 튠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청취자들에게 멜로망스, 소수빈, 홍이삭, 카더가든 등 튠업 출신 뮤지션들의 노래를 사연과 함께 전했다. 4주 차인 2일에는 새소년, 송소희가 직접 ‘별밤’에 출연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두 달 만에 다시 2%대로 올라섰다. 식품가격 인상과 석유류 가격 상승이 영향을 미쳤다.2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 지수는 116.31(2020년=100)로 작년 동월 대비 2.2% 올랐다. 올해 1월(2.2%) 이후 5개월만에 가장 높은 상승폭이다.품목별로 가공식품이 작년 동월 대비 4.6% 올랐다. 2023년 11월(5.1%) 이후 19개월 만에 최고치다.전체 소비자물가에서 차지하는 기여도는 0.39%포인트(p)였다. 가공식품 물가가 전체 소비자물가를 0.39%p 끌어올렸다는 의미다.빵(6.4%), 커피(12.4%), 햄 및 베이컨(8.1%) 등에서 오름세가 컸다.석유류도 0.3% 올라 다시 상승 전환했다.반면 농산물
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위탁개발생산 전문기업 알피바이오(314140)가 국내 최초로 프로바이오틱스와 기능성 오일의 복합 제형에 대한 국내 특허(등록번호 10-2819019, 상표명: 듀오메가 프로)를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유산균과 고함량 식용 오일을 동시에 캡슐화하면서도, 실온(1~35 ℃)에서 18개월 동안 유산균의 생존을 유지할 수 있는 복합기능 연질캡슐에 대한 내용이다. 기존 시장에서는 유산균이 열에 취약해 장기 유통이 어려웠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한 성과로 평가된다. 이 제품에는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계 유산균, 락토코커스(Lactococcus)계 유산균, 엔테로코커스(Enterococcus)계 유산균, 스트렙토코커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컵빙수 트렌드를 겨냥한 신메뉴 '팥인절미한잔설빙'을 오는 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팥인절미한잔설빙'은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인 '팥인절미설빙'을 벤티 사이즈 한 잔으로 재해석한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로, 혼자서도 간편하게 시원함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신메뉴는 인절미쉐이크, 우유얼음, 인절미떡, 인절미아이스크림, 팥 등의 순서로 구성되어 '팥인절미설빙'의 깊은 풍미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달콤하고 진한 인절미 쉐이크 위에 설빙의 맛을 완성하는 핵심 포인트 우유 얼음을 얹고, 쫄깃한 인절미 떡과 풍부한 맛을 더해줄 인절미 아이스크림, 달콤한 팥까지 곁들여 다양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워크웨어 브랜드 ‘윌비워크웨어’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공식 입점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블루칼라 직업에 관한 인식이 크게 바뀌면서 기존 4050 작업자 중심의 현장에2~30대 젊은 워커들이 많이 유입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또한 최근 워크웨어룩이 꾸준히 인기를 얻는 만큼 워크웨어 스타일과 고기능성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까지 확실하게 붙잡겠다는 전략이다. 형지엘리트는 여름 상품을 시작으로 25FW 상품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패션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노출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단순한 판매 채널만이 아닌 무신사의 다양
2025년 7월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7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106,0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