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HOME  >  생활경제

알바몬,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업무 제휴

입력 2025-07-02 08:42

앱인토스와 제휴…MZ세대 주요 플랫폼 '토스' 내 알바몬 채용 공고 노출

알바몬,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업무 제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도 알바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알바몬은 토스와 ‘앱인토스(App in Toss)’ 파트너십을 맺고, 토스 앱 안에서 자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앱인토스는 하나의 앱에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인앱(App in App) 서비스로,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인적자원(HR) 플랫폼 중 앱인토스에 입점한 건 알바몬이 유일하다. 이는 사용자 접근성과 유입 채널 확대를 동시에 노린 전략으로 해석된다.

토스 이용자는 앱 내 ‘미니앱’ 메뉴에서 알바몬 채용공고를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알바몬은 이번 연동으로 여름방학·휴가철 수요가 집중되는 ‘여름 알바 채용관’ 공고를 선제적으로 제공, 구직자가 빠르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알바몬은 향후 공고 제공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연동은 MZ세대의 주요 생활 앱인 토스를 접점으로 삼아 채용정보 소비 흐름을 모바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전환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알바몬 측은 “채용정보가 필요할 때만 찾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주로 머무는 앱 내에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하려는 접근”이라고 설명했다.

알바몬은 이번 협업을 통해 구직자 접근성 개선과 유입 경로 다변화를 동시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존의 검색 중심 채용 서비스에서 벗어나 생활 플랫폼과 연동되는 콘텐츠 유통 구조를 강화함으로써 사용자 중심의 채용 경험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김원기 잡코리아 신사업개발팀 팀장은 “토스 연동을 시작으로, 일자리 정보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노출되는 구조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구직자와 구인기업 모두에게 더 효율적인 매칭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