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여름방학 취업 특강 프로그램 '잡코온(JOBKO:N) 드림즈클래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잡코온 드림즈클래스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를 병행하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마련된 ESG활동의 일환이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총 50명의 참가자를 선정, 꿈을 향해 달려가는 학생들을 위한 취업 팁 및 멘토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하반기 공채 시즌을 대비한 취업 특강이 진행된다. 잡코리아 채용·HR 전문가가 연사로 나서 취업 전략 및 준비 방법'을 주제로 신입직 구직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자
API 보안 및 관리 전문기업 위베어소프트(대표 장영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서 총 5개 AI 기반 기업과 최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활성화를 목표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주도 사업이다.위베어소프트는 독자 개발한 고성능 API 관리 솔루션 ‘OSORI APIM’을 기반으로, 수요기업들의 데이터 및 기술 자산을 API 형태로 가공·활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은 자사 기술을 외부와 연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YTN, KBSN, 연합뉴스, 랄라스튜디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등에서는 영상편집, 제작AD, 취재기자, 드라마 작가, 매니저 등 다채로운 분야의 지원자를 찾고 있다. 일부 공고는 경력과 학력 제한이 없어, 콘텐츠 업계에 도전하려는 지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YTN, 디지털제작팀 제작AD 모집YTN이 디지털제작팀에서 근무할 파견직 제작AD를 모집한다. 학력과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유선인터뷰, 서류발표,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접수 마감은 오는 4일 오전 9시까지다. ■ KBSN, 디지털콘텐츠
2025년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686,3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신제품 ‘블랙 스네일 레티놀 콜라겐 세럼 인텐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누적 판매량 3,300만개를 돌파한 닥터지의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 ‘블랙 스네일 크림’의 노하우를 담은 고함량 리프팅 케어 세럼이다. 최근 피부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슬로에이징(Slow-Aging) 트렌드와 고기능성 홈케어에 대한 전 세대 수요가 늘어난 만큼, 닥터지의 메인 슬로에이징 라인인 블랙 스네일 라인의 포트폴리오를 2030 영타깃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블랙 스네일 레티놀 콜라겐 세럼 인텐스’는 안티에이징 케어에 도움을 주는 레티놀 성분을 블랙 스네일 뮤신으로 감싸 피부 자극은 줄이고 효능은 강력하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지난 6월 30일, 서울 창업설명회장 회의실에서 ‘더본코리아 상생위원회’ 출범식을 열고, 본사와 가맹점 간 실질적인 상생 구조를 제도화하는 공식 협의체를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출범식에서는 위원회의 구성과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가맹점주들의 실질적인 고충을 반영한 정책들이 활발히 논의됐다. 특히, 현장의 최대 관심사였던 배달 매출 관련 로열티 조정과 정산 방식 개선 등에 대해 의미 있는 합의를 도출했다. 가장 핵심적인 성과는 배달 매출 로열티를 약 50% 인하하는 방안에 의견이 모아졌다는 점이다. 이는 가맹점주들의 배달 매출로 인해 발생하는 부담을 실질적으로 덜어주기 위한 조치로, 점
종합가전기업 파세코가 틀을 깬 설계로 차별화를 꾀한 일자형 프리미엄 휴대용 선풍기 ‘핸디팬 플렉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1년 국내에 업계 최초로 보관이 용이한 폴더블 방식의 ‘접이식 써큘레이터’ 출시로 가정용 써큘레이터의 패러다임을 바꾼 파세코가, 올해는 일자형 본체로 포켓이나 핸드백 등에 부담없이 소지가 가능한 제품으로 또 한번의 시장 변화를 예고했다. 실제로 새로 선보인 ‘핸디팬 플렉스’는 기존 손선풍기와는 확연히 다른 구조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일자형 본체에 각도 조절이 가능한 회전식 헤드를 적용해 외형과 사용 방식 모두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 시에는 본
동아오츠카는 지난 27일 안양천의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안양시청 환경국 생태하천과 구성원과 자사 임직원들이 안양천 일대에서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오츠카와 안양시는 생태계 교란식물의 효과적인 제거를 위해 환삼덩굴, 단풍잎돼지풀 등이 막 무성히 자라기 시작하는 시기에 맞춰 실시했다. '생태계교란식물 제거를 통한 하천생태계 회복'을 주제로 강연 및 제거 활동에 참여한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채정우 연구사는 "생태계 교란식물은 왕성한 번식력으로 토종 식물들의 성장을 방해하고, 먹이사슬의 균형을 깨트려 생물다양성을 감소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건강한 하천 생태계 유지를 위해
데일리 웰니스 헬스케어 브랜드 ‘케어플러스’가 트러블 이후 넓어진 모공 고민을 집중 케어해주는 신제품 ‘레티날 모공 마이크로 닷 패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국민패치 케어플러스만의 독자적인 마이크로 닷 기술을 집약해 강력한 유효 성분 흡수력과 국소 부위 집중 케어 효과를 구현한 제품이다. 트러블 진정부터 흔적 관리, 넓어진 모공까지 아우르는 ‘3단계 트러블 케어’ 솔루션으로, 전문성을 갖춘 트러블 패치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레티날 모공 마이크로 닷 패치는 하나의 패치에 약 2,500개의 마이크로 닷을 탑재, 히알루론산 유효 성분을 집중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나비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셀리맥스(대표 김민석)는 올해 1~5월 누적 매출액이 535억원을 돌파하며 2024년 연간 매출액을 초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셀리맥스는 국내외 판매량 급증으로 1~5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0% 증가한 535억5000만원을 달성하며 5개월 만에 지난해 연매출 462억원을 뛰어넘었다. 틱톡에서 지우개패드를 비롯한 제품 관련 콘텐츠가 누적 조회수 9억 회를 기록, 인스타그램 릴스 내 노니앰플 언급 영상이 3500만 회 이상 재생되는 등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으며 6월 현재 누적 제품 판매량은 1000만 개를 기록했다.국가별로는 올해 1분기 미국 아마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0
㈜미스토홀딩스(대표 윤근창)가 여섯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미스토홀딩스가 사명을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새로운 브랜드 철학인 ‘Redefining Boundaries’를 기반으로 환경 회복력 강화(Resilient Planet), 사회 역량 증진(Empowering Society), 책임 있는 거버넌스(Responsible Governance)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주요 전략과 실행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ISSB) 및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SRS)에 맞춰 이중 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유해화학물질 관리, 지속가능 제품
크레이버코퍼레이션(크레이버)의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저자극 스킨케어를 위한 클렌징 밀크와 필링젤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젠틀 클렌징 밀크’는 부드러운 로션 제형의 순한 클렌징 밀크다.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미산성 클렌저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특히 스킨1004의 독자적 성분인 ‘히알루-시카’ 포뮬러로 수분 에센스 63%와 보습 특화성분인 엑토인을 함유해 스킨케어한 듯 촉촉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또한 세라마이드와 단백질 콤플렉스로 피부 수분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 자외선 차단제, 초미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는 오는 7월 1일부터 서울시 온라인 학습플랫폼 ‘서울런’에 자사의 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인 ‘아이스크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서울시가 추진하는 공공-민간 협력형 교육복지 사업 참여를 확대하며, 기초 학력 강화 및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서고자 ‘홈런 중등’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앞서 아이스크림에듀는 유아 대상 ’리틀홈런’, 초등학생 대상 ’홈런 초등’을 서울런에 제공하며 서울시의 교육복지 정책에 꾸준히 동참해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서울런 ‘홈런 중등’을 신청한 학습자에게 AI진단 기반의 맞춤형 전과목 학습 콘텐츠를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