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잡, 2025년 7월 1주차 주요 채용 정보 공개

YTN, KBSN, 연합뉴스, 랄라스튜디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등에서는 영상편집, 제작AD, 취재기자, 드라마 작가, 매니저 등 다채로운 분야의 지원자를 찾고 있다. 일부 공고는 경력과 학력 제한이 없어, 콘텐츠 업계에 도전하려는 지원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YTN, 디지털제작팀 제작AD 모집
YTN이 디지털제작팀에서 근무할 파견직 제작AD를 모집한다.
학력과 경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유선인터뷰, 서류발표,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접수 마감은 오는 4일 오전 9시까지다.
■ KBSN, 디지털콘텐츠 영상편집 인력 채용
KBSN이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파견직 영상편집 인력을 모집한다.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 유선인터뷰, 서류발표,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접수 마감은 오는 4일 오후 2시까지다.
■ 연합뉴스, 2025년 수습기자 모집
연합뉴스가 2025년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신입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 1·2차 필기시험, 역량 및 심층면접, 임원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전형이 진행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11일 오후 4시까지다.
■ 랄라스튜디오, 유튜브 드라마 작가 모집
랄라스튜디오가 유튜브 드라마 콘텐츠를 집필할 프리랜서 작가를 모집한다.
학력 제한 없이 경력 5년 이상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과 원고 테스트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적정 인원 채용 시 모집이 종료된다.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가수 매니저 채용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소속 아티스트를 전담할 정규직 가수 매니저를 모집한다.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적정 인원 채용 시 모집이 마감된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