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1부터 7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540,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
▲최영희씨 별세, 류은식(한화투자증권 강남WM센터 상무)씨 모친상 = 10일, 중앙대학교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 발인 12일 오전 8시. 02-860-3500
올 하반기 증권업계가 초대형 투자은행(IB) 도약을 향한 '승부수'를 던졌다. 발행어음 인가를 둘러싼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삼성증권, 메리츠증권, 신한투자증권, 키움증권 등 주요 증권사들이 잇달아 신청서를 제출했다. 하나증권도 최근 인가 절차를 마무리하며 시장 변화에 가세했다.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전날(9일) 금융위원회에 단기금융업무 본인가를 위한 신청서를 제출했다. 지난 1일 삼성증권과 신한투자증권, 키움증권을 시작으로 8일 메리츠증권에 이어 5번째다.발행어음이란 증권사(자기자본 4조원 이상)가 자기자본 200% 한도 내에서 자체신용으로 발행할 수 있는 만기 1년 내 단기금융상품이다.하나증권의 올해 1분
2025년 7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330,8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
이창용 한국은행총재는 "현재 가계부채는 소비와 성장을 많이 제약하는 임계 수준"이라며 "기대심리를 안정시키고 가계부채를 관리하는 게 중요한 정책 우선순위"라고 강조했다.이 총재는 10일 금융통화위원회의 기준금리 동결이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20년 넘게 가계부채가 한 번도 안 줄어든 것은 거시건전성 정책 집행이 강하게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거시건전성 정책과 통화정책이 유기적으로 가야 하는데 그런 메커니즘이 없었다"고 지적했다.이어 "거시건전성 정책을 말로만이 아니라 실제 강력히 집행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해야 하는데, 정부만으로는 안 된다"며 "경기가 나빠지면 (정책) 강도가 낮아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아울러 이
핀테크 기업인 더즌이 국민 등 5대 시중은행을 포함한 10여곳 은행과 합작법인을 설립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공동 발행을 검토중이라는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더즌은 10일 소폭 하락 출발했으나 이같은 소식이 전해진 후 상승하기 시작해 오후 2시 1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20% 가까이 급등하고 있다. 외국인은 이 시간 현재 50억원 넘게 순매도 중이다.이날 금융권에 따르면 '오픈블록체인·DID협회'가 주도하는 스테이블코인 협의체에 핀테크기업들의 참여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협의체측 관계자는 5대 시중은행을 포함한 10여 곳의 은행은 원화 스테이블코인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며 합작법인을 설립해 스테이블 코인 공동발행
인공지능(AI) 산업의 급속한 성장 등으로 전세계 전력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전력 인프라 산업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전력설비 신규 수요와 교체 수요가 부각되면서 미국과 한국의 전력 인프라 기업에 투자하는 삼성자산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 2종의 순자산 총합이 상장 1년 만에 8000억원을 넘어섰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미국 AI전력 ETF인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의 순자산이 5016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초 한국 전력설비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KODEX AI전력핵심설비’의 순자산은 지난 7일 기준 순자산 3000억원을 돌파해 10일 3200억원까지 성장했다. 국내 자
한국은행이 10일 기준금리를 연 2.50%로 동결했다.이날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 수준으로 유지한다고 밝혔다.지난 5월 기준금리를 0.25%포인트(p) 인하한 이후 숨 고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동결은 수도권 주택 시장 과열과 가계 부채 증가세 확대 등을 고려한 조치로 풀이된다.
삼성증권은 미국채권 온라인 첫 거래 고객 대상으로 최대 2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8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총 두가지로, 첫번째 이벤트는 온라인 채널로 미국채권을 순매수하는 금액별로 현금 리워드를 지급한다. 순매수금액 1000 달러 이상이면 1만원, 5000 달러 이상이면 2만원, 순차적으로 10만 달러 이상이면 15만원을 제공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해외채권 무거래 고객 대상(2025년 6월 20일까지 해외채권 거래가 한번도 없었던 고객)으로 온라인 채널로 미국채권 5000 달러 이상 첫 순매수 시 5만원을 전원 지급한다. 두가지 이벤트는 중복 지급이 가능해서 최대 20만원까지 지급 가능하고, 이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8일 고용노동부와 함께 ‘고용노동부 전담 자산운용체계 제도 도입 10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노동부가 주최한 ‘2025년 하반기 기금운용 세미나’와 연계해 산재보험기금의 지난 10년간 운용 성과를 돌아보고, 책임 있는 투자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향후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노동부는 산재보험기금과 고용보험기금의 여유자금 운용의 전문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5년부터 OCIO 제도를 도입해, 4년 주기로 주간운용사(Full OCIO)를 선정해왔다. 삼성자산운용은 제도 도입 첫 해인 2015년부터 2019년, 그리고 2023년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산재보험기
금융당국이 주가조작 등 시장 불공정거래와 관련해 합동대응단을 출범하고 올해 중 '원스트라이크 아웃' 사례를 다수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금융당국은 1년간 합동대응단을 임시 운영한 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처럼 별도의 강력한 조사기구를 두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금융위원회는 9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금감원, 거래소와 함께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근절 실천방안'을 발표하고 불공정거래 초동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이달 30일을 목표로 주가조작 근절 합동대응단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그동안 불공정거래 대응체계는 한국거래소(심리), 금융위·금감원(조사) 등 각 기관에 분산돼 있고, 각 기관의 조사 권한에도 차
NH농협생명은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범농협 계열사와 함께 정보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의 정보보호 인식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 사이버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농협경제지주, NH농협금융지주, NH농협은행, NH농협생명, NH농협손해보험, NH투자증권 등 범농협 계열사가 공동 참여했다. 행사 당일 NH농협생명 김기동 부사장을 비롯한 임원진들은 서울 본사 로비에서 출근길 직원들에게 전단지와 쌀음료를 나누며 ‘정보보호 생활화’, ‘개인정보 삭제’ 등 실천 수칙을 안내했다. NH농협생명 박병희 대표이사는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지키기 위해 모든 임직
새마을금고가 자동납부 및 커피·포토·생활업종 할인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한 곳에 모은 ‘라이프핏(Life fit)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라이프핏 체크카드는 인생네컷을 포함한 포토업종, 다이소를 포함한 생활업종, KT알뜰폰(KT엠모바일)을 포함한 통신비 할인을 제공하는 등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20대의 생활 패턴을 반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도시가스·전기요금·아파트관리비 등 자동납부 서비스와 커피전문점 할인 등 30대 직장인들을 위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자동납부·인생네컷·알뜰폰 통신요금 등 그동안 제공하지 못했던 2030세대가 선호하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