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25(금)
불닭 포테이토칩 3종 [삼양식품 제공]
불닭 포테이토칩 3종 [삼양식품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삼양식품은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등 3종을 일본에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삼양식품의 인기 브랜드인 불닭볶음면의 매운맛을 감자칩에 담아낸 것으로,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 개를 돌파한 불닭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이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1.0~1.2mm 두께로 얇게 슬라이스한 감자를 180℃에서 2분 30초간 튀겨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특제 시즈닝을 통해 불닭볶음면 특유의 매운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맛은 칠리, 하바네로, 레드페퍼, 흑후추를 조합해 불닭만의 강렬한 매운맛을 선보이며, 4가지 치즈 맛은 모짜렐라, 체다, 까망베르, 고다 치즈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하바네로&라임 맛은 매운맛과 함께 상큼한 라임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맛을 제공한다.

삼양식품은 불닭 포테이토칩이 일본 젊은 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볶음면의 뒤를 이어 일본 시장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양재팬은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등 주요 슈퍼마켓과 웰시아 같은 대표적인 드럭스토어에 약 2,000개 매장을 통해 적극적인 유통 전략을 펼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를 통해 불닭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일본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야끼소바 불닭볶음면이 해외 현지 및 국내 관광객에게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급부상, 국내로 역수입되었던 것처럼 불닭 포테이토칩도 일본을 방문하는 전 세계 불닭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aha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