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 HDC랩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HDC랩스타워에서 HDC랩스와 상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HDC랩스는 건물관리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AIoT 기업으로 공간 케어 브랜드인 베스틴케어를 중심으로 공간방역·살균, 위생장비 렌탈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휴 상품 개발로 영업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웨이 환경가전 제품과 HDC랩스의 베스틴케어 방제서비스를 결합한 맞춤형 공간 케어 상품을 개발해 선보인다.
2024-04-19 10:03
-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아주디자인그룹과 업무 제휴 체결
공간관리 전문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이하 에스앤아이)이 아주디자인그룹과 손잡고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상품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강서구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사옥에서 에스앤아이의 형원준 대표이사, 아주디자인그룹의 강명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스앤아이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아주디자인그룹과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빌딩’ 상품을 공동 개발해 공간관리 솔루션 및 서비스 구매 이커머스인 ‘샌디몰’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샌디몰은 업계 최초로 초대형 빌딩을 대상으로만 제공해오던 공간관리 서비스를 단품화해 중소형 건물과 입주사까지
2024-04-19 09:31
-
반올림피자, 피자전문점 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가 ‘2024 국가산업대상’ 피자 전문점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에서 진행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도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ISP)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며, 선정 기준은 기업별 경영이념과 비전, 최근 3년 활동, 각종 수상 경력 등을 토대로 산업·사회적 기여도를 종합 평가한다. 이어 올해로 5회차를 맞은 ‘가맹하고 싶은 프랜
2024-04-19 09:00
-
뷰런테크놀로지, ADAS 라이다(LiDAR) 솔루션 로드맵 공개
자율주행 라이다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이하 뷰런)가 라이다(LiDAR) 솔루션 양산 목표를 공개하는 등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시장을 타깃으로 하여 전세계 라이다 시장에 본격 진출하겠다고 19일 밝혔다.뷰런은 ADAS 기술 강화 및 양산을 위해 제홍모 스트라드비젼 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양산개발총괄로 새롭게 영입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여왔다. 뷰런 김재광 대표는 현대자동차 자율주행센터 출신이며, 임직원 50여 명중 32명이 엔지니어 출신들로 구성된 첨단기술 집약기업이다.2019년 설립된 뷰런은 네이버, 본엔젤스, KDB산업은행, 타임폴리오, 대성창업투자, 인터밸류 등으로부터 100억 원 이상의 누적투자금을 유
2024-04-19 08:41
-
에이피알 ‘장애인 고용 우수 기업’으로 공동가치 실현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오는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법정 의무고용률 대비 높은 장애인 고용률을 유지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공동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 2020년 2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을 맺고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에이피알커뮤니케이션즈’를 설립해 현재 4년째 운영 중이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가 법에 따른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소 10명 이상의 장애인을 고용하는 등 일정 요건을 갖춰 설립한 자회사를 의미한다. 2024년 1분기 현재 ‘에이피알커뮤니케이션즈’에는 모기업 에이피알 소속 전체 직원의 4.42%에 해당하는 23명의
2024-04-19 08:38
-
생활맥주, 2024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5회차 선정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2024년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5회차 선정이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한국의 1만여 개 브랜드의 정보공개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 분석하여 성장성, 안정성, 수익성 등의 평가지표를 통해 공정하고 정확한 심사를 통해 실적평가 시 상위 3%의 업체에게 수여하는 시상식이다.생활맥주는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직영 50여개 매장을 포함하여 전국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맥주 프랜차이즈이다. ‘맥주플랫폼’ 이라는 독특한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로컬 양조장 협업을 통해 품질 좋은 수제맥주를 기획, 생
2024-04-19 08:31
-
삼성전자, ‘AI TV’로 인도 소비자 마음 사로 잡는다
삼성전자가 지난 17일(현지시간) 인도 벵갈루루에 위치한 삼성오페라하우스에서 AI TV 시대를 여는 2024년형 TV 신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해 처리 속도가 두배 빨라진 Neo QLED 8K와 빛 반사를 최소화한 OLED 등 차별화된 신제품을 인도 소비자들에게 선뵀다.삼성전자 관계자는 “2024년형 TV 신규 라인업은 강력한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AI를 통해 접근성, 지속성, 보안성 등 전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선사하고,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재정의 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4-04-18 14:45
-
현대모비스, 북경모터쇼 참가…中 시장 공격적 영업 나선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2024 오토차이나’에 참가해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사상 최대 해외 수주 성과를 올린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고부가가치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중국에서 새로운 사업 활로를 모색할 계획이다.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상해 모터쇼에 이어 올해 북경 모터쇼에 연달아 참가하며 중국 현지 영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에 고객사 대상 영업에 집중하기 위해 전시 공간은 사전 초청된 고객사만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이빗 부스’ 중심으로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모터쇼에서 중국에 진출한 다양한 글로
2024-04-18 14:43
-
한국앤컴퍼니,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4년 연속 1위
한국앤컴퍼니는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차량용 배터리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한 뒤, 브랜드별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총 7개 항목을 가중 적용해 산출한 MBI를 바탕으로 평가가 이뤄진다.이번 조사에서 한국앤컴퍼니는 차량용 배터리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1위에 올랐다. 한국앤컴퍼니는 승용차용 배터리를 포함한 트럭·버스용, 레저용, 산업용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 전력 저장장치 등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더불어
2024-04-18 14:33
-
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서 래미안 브랜드 체험형 전시 오픈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올해 첫 시즌 전시와 함께 다양한 브랜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래미안갤러리는 올해 ‘My RAEMIAN Experience’를 모티브로 고객 체험형 전시인 ‘RAEMIAN SWEET.ZIP’을 오픈했다. 전시와 함께 홈플랫폼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홈닉 체험관’·청소년 교육 아카데미 ‘래미안 건축스쿨’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오는 7월 7일까지 진행된다.봄 시즌 전시 ‘RAEMIAN SWEET.ZIP’은 행복과 사랑이 넘치는 집이라는 주제로 공간을 구현했다. 행복한 집을 떠올릴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로 꾸며둔 ‘스
2024-04-18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