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21(토)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

코웨이, KS-SQI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선정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코웨이는 해당 조사가 시작된 이래 정수기 A/S 부문 14회, 공기청정기 A/S 부문 4회 1위에 선정되었으며, 환경가전제품 A/S 전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지키며 소비자로부터 최고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전문성 및 적극성, 이용 편리성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특히, 얼마나 좋은 환경에서 서비스를 경험하였는지 평가하는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편리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6월부터 신속한 제품 설치 및 A/S를 위해 신규 Mini RDC (Regional Distribution Center)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서비스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코웨이 고객으로부터 직접 평가받고 1위에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의성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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